NFT 열풍, Cryptocurrency Boom Mint 한국 최초의 Crypto 산업에서 2 억만 장자

한국의 지배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자인 두나무의 대주주 중 두 명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암호화폐 업계에서 억만장자가 된 두 사람으로, 스타트업 가치가 1년도 채 되지 않아 21배나 급등했습니다.

지난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하이베는 두나무의 지분 2.5%를 5000억원에 사들였다. 새로운 가치 평가로 두나무는 한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스타트업 중 하나로, 설립자이자 회장인 송치형과 부사장인 김형년은 새로운 억만장자입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송(42)씨는 두나무 주식의 약 4분의 1을, 김씨(45세)씨는 약 13%를 소유하고 있다. Dunamu의 새로운 가치 평가에서 거의 10년 된 신생 기업에 대한 Song의 지분 가치는 38억 달러입니다. Kim의 자산은 20억 달러입니다. (Forbes는 민간 기업 평가에 10% 할인을 적용합니다.)

2018년 Forbes는 Song이 3억 5천만 달러에서 5억 달러 사이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두나무는 현재 송과 김이 개인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암호화폐에 대한 논평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우리는 Dunamu가 암호화 경제에 투자하는 우량한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알토스벤처스 파트너 오문석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지난 2월 한화투자증권이 미국 반도체 대기업 퀄컴의 지분 6% 전체를 약 5000만 달러에 사들일 때 약 8억 달러로 평가됐다. 2015). 그리고 9월에 Dunamu는 실리콘 밸리의 Altos Ventures를 포함한 벤처 캐피털 회사로부터 약 87억 달러의 가치로 8,5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쿠팡, 크래프트, 핀테크 유니콘 비바 리퍼블리카 등을 후원한 알토스의 서울 소재 파트너 오문석은 "두나무는 암호화폐 경제에 투자하는 우량한 방법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업비트는 암호화폐 생태계와 상호 작용하는 한국의 주요 거래 거래소이며 법정 화폐를 허용하는 몇 안 되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입니다."

업비트는 규제 조사에서 살아남은 몇 안 되는 한국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였습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가 합법적인 거래 플랫폼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9월 24일까지 국가 인터넷 보안 기관으로부터 보안 인증서를 받아야 하고, 거래 계좌가 실제 사람에 의해 유지될 수 있도록 은행과의 파트너십을 확보해야 합니다. 수십 개의 거래소가 보안 인증서를 얻지 못하고 문을 닫아야 했습니다.

"암호화폐 생태계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이고 자산군으로 암호화폐를 채택하는 것은 아직 입증되지 않았지만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암호화폐는 기관 투자자의 참여가 증가하고 규제가 명확해집니다.”라고 Oh가 덧붙입니다.

하이비는 두나무와 손잡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디지털 포토카드를 대체 불가능한 토큰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예술 작품 및 음악과 같은 디지털 수집품을 인증합니다. Hybe의 창업자인 방시혁은 지난주 온라인 브리핑에서 "우리는 팬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기 위해 두나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양사가 그동안 쌓아온 역량을 모아 글로벌 음악 및 핀테크 산업에 새롭고 흥미로운 혁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제61회 그래미 어워드 - 백스테이지
대한민국의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녹음 아카데미를 위한 JOHN SHEARER/게티 이미지
동시에 암호화폐가 주류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의 가치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주요 토큰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합산 가치가 3조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서울의 고급 강남 지역에 기반을 둔 두나무는 뉴스 애그리게이터로 201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17년 업비트를 출시했으며 두나무 웹사이트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는 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2조 5000억 달러의 총 거래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대기업 카카오의 벤처캐피털 자회사이자 두나무의 초기 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는 최근 온라인에 게시된 논평에서 한국 암호화폐 거래의 80%가 업비트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두나무를 시작하기 전에는 현지 모바일 결제 회사인 다날과 경영 컨설팅 회사인 이노무브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는 명문 서울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 및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Kim은 1990년대 후반에 당시 신흥 기술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한국의 인터넷 인프라가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뒤 MBA 과정을 철회했습니다. Kim은 또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농업경제학을 전공했지만) 다날에서 Song과 함께 일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477.32
ETH 3474.01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