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일차 암호화폐 뉴스 (2)
안녕하세요 샤크입니다.
코인마켓캡 웹사이트, 데이터 오류 발생
코인마켓캡 측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웹사이트 데이터에 오류가 있음을 발견했다. USDT 가격 알고리즘에 문제가 생겨 이와 관련된 암호화폐의 가격이 인위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오류는 4일 새벽 1시 35분, Tether Treasury 지갑 주소에서 5,000만 USDT가 한번에 비트파이넥스 지갑 주소로 이체되고 난 후 10분 뒤에 발생했다. 또한 4일 새벽 2시 55분, 비트파이넥스 지갑 주소에서 3000만 USDT가 Tether Tresury 지갑 주소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바흐체세히르 대학, 터키 최초 대학 블록체인 센터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바흐체세히르 대학교(Bahcesehir University)가 터키 최초로 대학교에 블록체인 센터를 설립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전문 지식 및 응용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센터장 Bora Erdamar는 "터키에서 가장 중요한 연구 개발 혁신 센터가 될 것이다. 또한 연구 관련 출판물에 모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업비트, MIOTA 원화 마켓 오픈 공지
업비트가 오늘(4일) 아이오타(MIOTA, 시가총액 9위) 원화 마켓을 오픈했다고 공지했다. MIOTA 입금 처리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어 입금 처리 시각을 기준으로 거래 수수료 환급 적용 대상 선정 기준 시간을 30분 연장 (상장 공지 게시 시각+ 30분) 한다는 방침이다.
비트메인 Pre-IPO 투자 완료...기업 가치 150억 달러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세계 최대 채굴 장비 기업 비트메인 Pre-IPO 단계 자금 조달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최대 인터넷 기업 텐센트의 주도로 이뤄진 이번 투자에는 소프트뱅크, 중국 국책 투자은행 CICC 등이 참여했으며 약 10억 달러를 조달 한 것을 나타났다. 이로써 비트메인의 기업 가치도 150억 달러로 증가했다. 아울러 비트메인 측은 오는 9월 홍콩 거래소에 자료를 제출, 연내 증시 상장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장 후 비트메인의 기업가치가 30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전망이다.
英 런던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기업 최초 상장...2,500만 파운드 모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 회사 아르고 마이닝(Argo Mining)이 암호화폐 기업으로는 최초로 영국 런던 증권거래소(LSE)에 상장됐다. 또한 해당 기업은 IPO를 통해 2,500만 파운드(약 3,250만 달러)를 모금했다.
코인베이스, 자산 위탁 서비스에 XRP 등 40개 자산 추가 예정
코인베이스가 자산 위탁 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XRP 등 40개 자산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BTC·BCH·ETH·LTC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자산 위탁 관리 서비스 사용자는 10만 달러의 가입비 외 매달 0.1%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최소 위탁 금액은 1,000만 달러다.
코인베이스, 오는 7일 ETC 입금 서비스 오픈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더리움클래식(ETC, 시총 14위) 지원 최종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오는 7일 테스트 완료 선언 이후 24-48시간 동안 ETC 입금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GTC "OKEx 직원이 금전 요구"...OKEx "증거 제시하라"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게임닷컴(GTC, 시총 141위) 상장 폐지 공지 이후, GTC 창업자 쉬러(徐乐)가 SNS를 통해 "OKEx 거래소와 일부 개인의 만행에 굴복할 수 없다. OKEx는 GTC 사용자에게 손실을 입히는 악의적 상장폐지 공지를 게시했으며, 모 직원은 낮은 수수료를 제공해주겠다는 빌미로 금전을 요구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OKEx 거래소 CEO 쉬밍싱(徐明星)은 "뇌물 요구가 있었다면 제보하고, 증거가 없다면 비방을 멈추라"고 답했다. OKEx는 앞서 GTC 프로젝트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했으나 GTC 창업자는 상장 폐지를 요구했다. OKEx는 이에 따라 GTC 상장 폐지를 공지한 바 있다.
EMC, 학력 검증 플랫폼 'Trusted Diploma'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저널에 따르면, 이머코인(EMC, 시총 72위)이 블록체인 기반 학력 검증 플랫폼 'Trusted Diploma'를 출시했다. 사용자는 간단한 조작으로 학위 증서의 출처를 검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스퀘어, 비트코인 거래...거래소 아닌 OTC 사용
미국 경제 미디어 CNBC에 따르면 미국의 모바일 결제 기업 스퀘어(Square)가 거래소가 아닌 개인 브로커를 통해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장외거래(OTC)를 통한 비트코인 거래가 가격 변동성을 줄이며, 이를 통해 스퀘어가 더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지수 펀드를 운영하는 비트와이즈 (Bitwise)의 CEO인 헌터 호슬리 (Hunter Horsley)는 "OTC 플랫폼은 주문 전에 현금이나 비트코인을 입금할 필요가 없어 더 빠르고 안전하다. 또한 거래소와 달리 거래 기록 추적이 불가능해 스퀘어의 시장활동이 비밀리에 이뤄질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코인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