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R 은 어떻게 될까?

in #sct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아시는바와 같이 11월 1일부터 SCTR 관련 운영 방법이 변경이 됩니다.

  • 피추천인이 조건 만족시 추천인, 피추천인 모두에게 1 SCTR 에어드롭
  • SCTR 홀더가 포스팅을 하였을때 보팅을 통한 지원

현재 SCTR은 SCT 관련 토큰 중에 유일하게 거래가 없는 토큰입니다.

지금까지는 SCTR 을 소유하고 있을때 개수만큼 SCT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토큰들처럼 혹시나 하는 생각에 높은 가격에 매도를 해 놓으면 보상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매도량 자체가 없는 것이지요.
하지만 보팅을 받는 방식으로 변경이 되면 또 모를 일입니다.
포스팅을 하지 않는 분들 입장에서는 이제 큰 매력이 없는 토큰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해 봅니다.
SCTR 은 과연 어떻게 변경이 될까요?

일단 언급한 것처럼 매도세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ct.ref 계정이 매일 960개씩 스테이킹을 하게 되면 한달에 약 3만개 정도가 스테이킹되고 3달이 지나면 이것도 10만개 정도가 스테이킹 될 것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1 SCTR 을 가지고 있으면 1 / 240 * 100 = 0.4 % 입니다.
10% 보유시 100% 보팅을 받는 현재의 보팅 기준을 적용하면 4%의 비율로 보팅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 25개를 가지게 되면 풀봇을 받을 수 있게 될 겁니다.
물론 피추천인이 계속 늘어날 거라서 개수는 점점 더 추가가 되겠지만 어쨌든 다른 토큰들에 비해서 적은 개수로 많은 보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이 부분을 생각하면 그래도 비싼 가격이 거래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운영진에서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지만 임대제도가 생길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방식은 좀 달라지겠지요.
특정 저자에게 임대를 해주고 일정 비율로 보상을 받게 될수도 있을 것 같고 아니면 위와같이 매도하기는 아깝고 가지고 있자니 포스팅을 잘 안 하는 경우는 피추천인에게 임대를 해주어 피추천인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장치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현재 SCTR 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고다 운영진의 경우도 생각이 많을 듯 합니다.
하루에 300개 정도의 SCT를 보상받다가 보팅방식으로 변경이 되는 순간 보상의 차이가 확 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일매일 포스팅을 해야지만 그나마도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더 힘든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SCTR의 보상을 통해서 뉴비들에게 스테이킹을 해주고 홍보를 해주는거나 보팅을 지원을 해주었는데 그 운영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도 어떻게 사고다 운영진이 대응을 할지 궁금한 부분입니다.

그러고 보니 위에 말씀드린 분배 방식은 제가 개발을 해야 하는 것이었네요.
순간 정신이 번쩍듭니다...^^;;
암튼 이번달이 지나면 변경되는 SCTR 의 운영방식이 또 어떤 변화를 가지고 올지 기대가 됩니다.
좋은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Sort: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수고해주셔야 겠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넵 감사합니다. ^^

좋은 방향으로 잘 갈 걸로 기대를 해봅니다. 스판 운영진을 믿으니까요.

넵!! 믿음에 부흥해 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2
BTC 59524.20
ETH 2999.76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