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주식) 급등주 매매지점 포착(2단하락 후 추세대 돌파형)
2단 하락 후 추세대 돌파 급등형
시세는 오를 때나 내릴 때나 항상 지나치는 법이며, 합리적으로 형성되기보다는 불합리하게 움직입니다. 장세에 순응하여 사고를 깊이해서 최종판단을 과감하게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여러 사람의 말을 많이 들으면 판단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연습게임이란 없습니다. 본인만의 정립된 원칙을 반드시 만들어 실천해야 합니다.
그것은 상당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주식시장은 만만한 곳이 절대 아닙니다. 이번에는 2딘 하락 후 추세를 이용한 급등주 매매요령입니다.
1. 위 그림설명
위 그림은 A점에서 D점까지 2단 하락(AB, CD)과 한 번의 기술적 반등(BC)을 준 후 D점에서 I점까지 2차례의 상승(DE, FG)과 2차례의 조정(EF, GH)을 하면서
저점과 고점을 높이면서 추세적으로 상승하는 형태입니다. 1차 바닥인 D점은 직전 저점(B점)이 위치한 지지선인 BS라인 뚫고 하락한 자리입니다.
D점은 직전 저점인 B지점보다 비록 가격이 낮지만 D점에서는 바닥에 대한 신뢰가 높지 않기 때문에 매수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즉 추가하락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행히 그림에서는 1차로 바닥을 만들었습니다. EP라인과 FR라인은 추세대를 만들고 있으며 추세대 상단(EP선)에 위치한 E점과 G점과는 달리 O점에서는 추세대 상단(EP선)을 강하게 뚫고 I지점까지 급상승합니다.
2. 매수지점 포착
1차 상승(DE) 후 고점인 E점에서 조정(EF)주면서 지지라인(BS선)의 지지를 받고 있는 F점(2차 바닥)에서 매수해야 합니다.
D점보다 가격이 높고 추세선 하단(FR선)과 1차 하락할 때 저점인 B점에서 지지라인(BS선)의 지지를 받고 있기 때문에 신뢰할 만합니다.
매수할 때에는 거래량의 크기를 함께 관찰하며 매수합니다.
추세대 하단(FR선)에 위치한 1차 매수지점(F점)에서 매수를 놓친 분은 2차 상승(FG) 후 고점인 G점에서 조정(GH)을 주는 H점(3차 바닥)에서 매수합니다. H지점은 F점보다 가격이 높으나 추세대 하단(FR선)에 위치하며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H지점에서 어느 순간에 거래량이 폭증하면서 추세대 상단(EP라인)에 위치한 O점을 강하게 뚫고 상승 또는 갭 상승할 때는 초반에 매수하여 최종 고점인 I점까지 보유하면 되겠습니다.
O점에서 매수할 때에는 추격매수나 추가매수도 가능하지만 급상승 후 장중 조정을 줄 경우 저점매수도 가능합니다. O지점은 매수하기가 쉽지 않으며 긴장해야 할 자리입니다.
고점매수 즉 상투(천정)에서 매수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장세의 흐름과 매수종목의 기업 내용, 거래량이나 수급 동향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매수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3. 매도지점포착
현실적으로 A지점은 고점인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지만 분명히 매도해야 할 자리입니다. 매도는 1차 하락하다가 기술적 반등을 한 고점인 C점에서 매도합니다.
그리고 추세적으로 상승할 때 추세대 상단의 E점과 G점, O점에서 고점매도를 합니다.
매도 이유는 조정을 줄 경우 매도한 금액으로 저점매수(F점이나 H점)하여 보유물량을 늘리기 위해섭니다.
특히 O점에서는 일단 매도 후 조정을 줄 경우 저점매수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O점은 부담스러운 자리입니다. 매도 후 추가상승하면 이익을 극대화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추세대 상단(EP선)부근에서 더 이상 오르지 못하고 하락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O점에서 분할매도하고 꼭지인 I점에서 전량매도를 한 후 관망합니다.
주가가 상승할수록 거래량이 줄거나 주가가 급등한 후 더 이상 오르지 못하는 종목은 폭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도대응은 가급적 신속한 게 바람직합니다.
최고점 즉 상투에서 매도시점은 거래량을 늘리면서 이동평균 5일선을 음봉으로 당일 종가가 이탈할 때 또는 긴 위 꼬리 달린 음봉을 형성할 때입니다.
성공투자하세요. 감사합니다.
최근 알려주신 패턴들을 보니 하락후 상승시 이전 바닥을 깨지않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군요. 정보 감사합니다.
바닥을 확인 후 느긋하게 들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이더리움 폴로닉스 차트를 4시간봉으로 놓고 보니 현재 F는 지난 것 같은데 G를 지난 건지, G를 향해서 가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G는 E보다 높아야만 2단 하락 후 급등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인지요? 아니면 오늘 올려주신 삼각 돌파 급등일 수 있으니 현재 이더리움 매수를 고려할 수도 있는 것인지요?
그림은 2단하락후 저점과고점을 높이면서 급등하는 국면입니다. 따라서 G는 E보다 높아야 합니다. 2단하락후 바로 V자 급반등이 나올 수도 있겠으나 흔치 않습니다. 방금 이더리움 폴로닉스 차트를 4시간봉을 보니 3중바닥을 형성하고 있네요.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이 거의 마무리국면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조만간 점진적으로 또는 급격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3중바닥은 상승할 확률이 높은 패턴입니다. 매수를 고려해볼 자리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될수있으면 6시간봉이나 일봉을 참조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상승할 때 삼각형을 그리며 돌파하는 지 관찰해 보세요. 거래량도 함께 보세요. 간단히 설명해 드렸는데 답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