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은 일자리를 얼마나 뺐을까?

in #kr7 years ago (edited)

로봇 혁명은 산업혁명 이후 세계 노동시장에서 가장 큰 변환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 발전으로, 자동화가 될 것 같지 않았던 많은 일자리가 갑자기 자동화의 길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에서는 2030년이 되면 부문별로 어느 정도의 일자리가 로봇에 의해 대체될 위험에 처하는지 보여줍니다.

로봇 혁명은 산업혁명 이후 세계 노동시장에서 가장 큰 변환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영국 내 일자리 중 30%가 인공지능의 약진으로 위협에 처해있다고 합니다. 아래 차트는 2030년이 되면 부문별로 어느 정도의 일자리가 로봇에 의해 대체될지 보여줍니다.

다음은 차트 중 흥미로운 부분을 요약한 것입니다.

  1. 영국 내 일자리 중 30%가 인공지능의 약진으로 위협에 처해있음. 이 보고서에서는 일부 부문에서는 전체 일자리 중 50%가 대체될 수도 있다고 함.

  2. 자동화의 위험이 가장 큰 상위 3개 부문은 운송 및 보관(56%), 제조(46%) 및 도매 및 소매(44%) 부문임.

  3. 자동화에서 비교적 안전한 3개 부문은 교육(9%), 보건 복지(17%) 및 농업, 임업 및 수산업(19%) 부문임.

  4. 로봇으로 일자리가 대체될 다른 산업에는 행정 및 지원 서비스, 숙박 및 외식 서비스, 금융 및 보험, 건설, 부동산, 행정 및 국방, 및 예술 및 오락이 포함됨.

  5. 자동화가 일부 기존 일자리를 사라지게 할 수 있지만, 자동화가 덜 된 경제 부문에 추가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임.

001.gif

Sort:  

정말 많은 부분들이 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

사진 같은 경우만해도 DSLR+인공지능 을 더해서 자신에게 보이는 것에 최적의 구도 최적의 세팅값등을 찾아 주는 것도 있다고 하네요 곧 드론까지 더해지면....
앞으로의 시대가 호기심 반 두려움 반이네요 ^^

최근에 본 이영상도 문뜩 떠올라 남겨 봅니다.

좋은 동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생각해 볼게 많은 동영상이네요.
공유해줘서 고맙습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무분별한 로봇 사용은 마치 지배계층이 피지배계층의 부를 착취하는 것과 비슷하게 우리 사람의 삶을 점점 피폐하게 만들거라고 생각해요.

처음엔 로봇을 사용하는게 편하겠지만 무분별하게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최하위계층의 부를 뺏기고, 그렇게 되면 그 위의 계층도 부를 잃게 되고, 남는 건 부자들 일거라고 생각되네요. 부자들만 남으면 그들도 결국 착취할곳이 없으니 망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사회 시스템이 서서히 망해가는게 아닐까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264.03
ETH 2431.11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