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의 암호화폐 거래소 참여, 의의 및 전망

in #kr7 years ago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보도(기사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에 따르면, 세계적인 자산 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츠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골드만 삭스, 뉴욕 증권 거래소, 나스닥 같은 다른 주요 금융 기관들이 이미 암호화폐 시장 진입을 시도한 바 있지만,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할 경우, 지금까지 어떤 주류 월스트리트 기관들보다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의 합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렛저(ULedger)의 CEO 조쉬 매카이버(Josh McIver)

피델리티 같은 기업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는 것은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음을 재확인해 주는 것입니다. 또한 암호화폐가 단순한 일시적 유행이 아니며, 점점 더 주류로 발돋음하고 있음이 입증된 것입니다. 피델리티의 암호화폐 거래소는 암호화폐라는 혁신적인 자산이 주류로 채택되는데 있어 또 하나의 커다란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봇체인(BotChain)의 CEO 롭 메이(Rob May)

암호화폐 시장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시장이 빠르게 성숙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인해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산업이 금융 서비스 업계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대형 은행, 보험 회사 및 대출 기관들이 기업 규모로 블록체인 혁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사모 펀드 리서치 회사 쉐어포스트(SharesPost)의 로힛 쿨카르니(Rohit Kulkarni)

투자자들에게 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매수하는 행위 자체가 블록체인 기술에 접근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거래량 상위 5개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이 현재 5천억 달러가 넘고 있습니다. 또한 상위 5곳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연간 매출은 1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결과적으로, 대형 중권회사들과 기존 증권 거래소들도 암호화폐 시장 기술 및 규제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스마트 머니와 대형 기관들은 이를 "관망" 자세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규제상의 관점에서 볼 때, 2018년 암호화폐 시장에도 정부의 규제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며, 2019년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오늘날 블록체인 생태계 전반에 걸친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이러한 규제 배경과 암호화폐의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이 계속되었습니다. 지난주 투자자들은 Block.one의 EOS 디지털 토큰 판매에 40억 달러를 투입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최대 규모의 ICO이며, 올해 어떤 기술 기업의 IPO보다 큰 것입니다.

규제 인프라가 점점 안정화됨에 따라, 앞으로 12-18개월 안에 암호화폐 시장, 특히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소를 비롯한 블록체인 생태계에 상당한 투자 및 통합이 예상됩니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울트라(Ultra)의 공동 CEO 데이비드 핸슨(David Hanson)

피델리티 같은 금융 세계를 선도하는 기업의 참여로 암호화폐 시장은 더 인정을 받게 될 것이며, 다른 기업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암호화폐 생태계에 금융계의 공룡 피델리티가 참여한다는 것은 기쁜 일입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코왈라(Kowala)의 CEO 에일랜드 글로버(Eiland Glover)

피델리티의 이러한 움직임이 암호화폐 시장을 성숙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는 점은 과장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과거 암호화폐 거래소 세 곳 중 거의 한 곳이 해킹 대상이었으며, 가장 유명한 거래소조차 일관된 고객 지원을 해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피델리티 같은 주류 업체가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에 뛰어들게 되면, 암호화폐 거래의 품질이 엄청나게 개선될 것이며, 그에 따라 지금까지 아마추어식으로 운용되던 많은 거래소들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출처: Value Walk, "Fidelity Investments Planning Crypto Exchange">

Sort:  

건설사들이 아파트 짓기 전에 알박기 하는 기분이 이런건가요. 절대 안팔아야지. 다만, 뭉칫돈이 없어 티가 안나는게 아쉽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25
JST 0.039
BTC 93230.61
ETH 3270.53
USDT 1.00
SBD 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