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 가치는 코인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메커니즘에 있다.

in #kr7 years ago

001.png

JP 모건 체이스의 CEO 제이미 디몬은 은행 업계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을 사기와 거품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의 발언을 빌미로 비트코인 가격은 약 2%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중국은 국내 비트코인 거래를 중단시키고 있습니다. 슈워드 & 키셀의 변호사 스티브 나델은 "이 분야의 많은 기술이 중국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중국이 규제적인 견지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중국과 다른 나라들이 안정적이고 안전한 글로벌 금융 시장을 만들기 위해 계획된 규정과 지침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나델은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지난 며칠간의 하락은 ICO 사기에 대한 중국의 우려가 부분적인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개인 암호화폐 계정의 절도와 실제 블록체인의 해킹과 관련된 최근 뉴스의 결과 일 수도 있습니다. 분명 여기서 우려할 만한 주제는 범죄입니다."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업계 종사자들은 이런 범죄 문제를 없애기 위해, 조속히 보다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정책을 수립해 이 중요한 자산을 더 보호하게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관련 연구를 통해 더 많은 규제와 조정된 산업 프로토콜이 필요할 것입니다."

"미국 SEC도 ICO에 관한 보고서를 이미 발표했기 때문에 이 문제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으며, 분명 추가 조치가 필요한지 고려해 보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003.jpg

바하라스 라오, 레베르지의 CEO

“비트 코인과 암호화폐 생태계의 가치는 자체적인 규칙에 따라 증명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스템의 규칙은 수학적으로 깨지기 힘들다는 확신을 주기 때문에, 여기에 참여해도 된다는 강한 믿음이 생기고, 더욱 중요한 것은 불필요한 규제는 필요 없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의 가격과 일반 암호화폐의 시가 총액이 꾸준한 상승하는 모습은 일반 대중이 암호화폐의 가치가 거품이 아니라 그 효용성임을 깨닫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기업가들이 암호화폐의 강력한 효용성을 다른 금융 영역으로 확장할 방법을 모색하게 되면, 암호화폐는 결국 세계 금융에서 아주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새벽을 알리는 한 줄기 서광이며, 기원의 시작입니다. 한 걸음 발을 내딛어 미래를 구체화 할 수 있는 비전과 용기를 가진 사람만이 훌륭한 보상을 받게 될 것이고, 이 멈출 수 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한물간 구식 시스템의 희생양이 될 것입니다.”

002.jpg

스콧 넬슨, 스위트브리지의 CEO 겸 회장

“비트코인이 거품일 수도 있고, 앞으로 다른 암호화폐에게 그 자리를 넘겨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이미 디몬의 말은 블록체인의 취지와 근본적인 변화의 물결 속에서 비트코인이라는 브랜드의 힘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이 매출을 일으키지 못하고 있을 때 사람들에게 디몬과 비슷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코인 속에 내재해 있는 것이 아니라, 코인의 역할을 하게 해주는 메커니즘에 있습니다. 자유란 사람들이 아무리 염원하다고 해서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에 심오한 뜻이 담겨 있군요^^

앗!! 눈치채셨나요? ^^ ㅎㅎㅎㅎ

네, 그래 버린 것 같아요.. 부끄부끄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36.52
ETH 2558.21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