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일기]SCT에 발을 들이며...

in #sct5 years ago (edited)

스팀잇을 하면서 블록체인에 대한 기대가 꽤 컸습니다.
블록체인이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영화기자다보니 현재 영화산업의 불공정 거래와 불균형적인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단서가 될지도 모른다는 기대도 내심 했습니다.
그래서 영화잡지로는 처음으로 블록체인이 도입된다면 영화산업에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가상 시나리오를 기사로 썼습니다.
그 기사 덕분에 김우택 NEW 회장님을 따로 만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얘기도 주고 받고, 명필름에 가서 블록체인과 스팀잇을 주제로 한 강연도 했습니다.
코인데스크코리아 스탭 라이터로서 지난해 이맘때 블록체인 쪽을 열심히 취재한 것도 그런 맥락에서고(최근 블록체인에 흥미를 잃어 코인데스크코리아에 글을 쓰진 않지만. ㅠㅠ 죄송해요, '코데코'!).
스팀과 스팀달러가 폭락하면서 스팀잇 전체가 생기를 잃었고, 저 또한 여러 고민들 때문에 이곳에 들를 여력이 없었습니다.
며칠 전 허재현 선배를 만난 일화를 쓰기 위해 오랜만에 이곳에 들르니 SCT니 AAA니 갑자기 생기가 도는 걸 보고 이게 뭔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오후부터 지금까지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지켜보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머리를 모으고, 변화를 일으키려고 하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별나기도 하고 대단하기도 한 것 같더라고요.
마침 데이비드 제프리 스팀잇 개발 부사장으로부터 오랜만에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와 주고 받은 내용을 공개할 수 없지만 그에게 지금 스팀잇에서 벌어지고 있는 SCT나 AAA 같은 움직임을 자세하게 얘기해줘야겠다 싶을만큼 흥미진진하더라고요.
어떤 변화들이 일어날지 아직은 모르겠지만, 또 한번 기대를 가지고 SCT에 발을 들입니다.

Sort: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빨리 따라가겠습니다.

작은 시도가 모여 큰 변화를 이뤄내는것 같습니다. 멋진 기사 기대할께요~^^

지금 일어나는 변화들을 빨리 따라가겠습니다. ^^

블록체인에는 많은 시도가 있지요. 스팀에서 스팀코인판은 새로운 벤처라고 할 수 있지요. 성공할 겁니다.

네, 제가 빨리 따라잡는 게 우선 과제네요. ㅠㅠ

반갑습니다 ~ 멋진 활약 그대할게요 ^*

반갑습니다. 페이스를 높여서 빨리 따라잡겠습니다.

@pepsi81님 시각의 이야기들 기대됩니다 :)))

아직 하나도 모르겠어요. ㅠㅠ

환영합니다.
멋진 기사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빨리 공부해서 따라잡겠습니다.

으앗 저도 SCT 아직 못 따라가고 있어요ㅠ 성훈님이 먼저 공부하심 좀 알려주시길요. 요즘 넘 정신없어 제주일기도 못 쓰고, 사실 제주 와서 여기를 제대로 누리지도 못하고 있음;

저도 뭐가 뭔지 모르겠는데 빨리 따라잡아야겠어요. 스터디그룹 만들어요~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2
JST 0.028
BTC 65435.53
ETH 3559.74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