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직장인들의 평균 점심식사 시간은 45분
안녕하세요?
@parisfoodhunter 입니다.
(Source : Pixabay)
프랑스 직장인들 중 43% 가 점심식사 시간을 45분 이상 사용한다고 합니다.
최대한 여유있게 식사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1인당 점심 식사비용 예산은 평균 10,50유로(약 13,000원) 이고 주로 회사근처 레스토랑에서 식사한다고 하네요.
프랑스인들중의 76%가 최소 일주일에 한번 정도 점심식사하러 레스토랑에 간다고 합니다.
일반 직장인들은 보통 점심식사 시간이 1시간이고 12시에서 15시 사이에 교대로 식사합니다.
프랑스인들이 점심식사하는데 2시간 걸린다는 것은 옛날 이야기이구요. 보통 1시간 이내에 식사를 마칩니다.
기업의 임원들은 보통 점심시간을 2시간 이상 쓸수도 있는데 이 경우 고객과 중요한 계약을 고급 레스토랑에서 하기 때문이고 이 시간들은 업무의 일부로 보기 때문입니다.
고급 식당에 가서 바이어랑 처음부터 업무 이야기 하지 않고 상대방이 관심 가지고 있는 분야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 하다가 고급 와인 마시고 디저트 이후 본격적인 협상을 거쳐서 마지막 꼬냑 마실때 정신 없는 상태에서 계약서에 싸인하게 하는것이 프랑스식 비지니스입니다.
결론적으로 프랑스 직장인들은 하루 일과중에서 점심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될 수 있으면 여유있는 식사,
점심 시간 1시간을 다 채운후에 다시 업무를 재개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식사시간이 10분이네요.ㅎ
빨리 식사하고 쉬어야죠.
프랑스인들은 아무리 빨라도 식사하는데 평균 30분 정도 소요되는것 같아요.
나머지 30분은 쉬어야 겠죠.
그래서 프랑스 직장인들도 빨리 먹고 쉬는 사람들은 간단히 샌드위치 하나 먹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정신없는(?) 상태에서 싸인하게 만드는군요.ㅋ
훌륭한 전략이네요.ㅎㅎ
네. 알딸딸한 상태에서 싸인하게 되는 거죠.
나는 누구 내가 왜 여기에 있는거지 하면서요. ㅎㅎ
@parisfoodhunter transfered 3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80.73%, voting power : 2047, voting power : 1789580.57, SBD KRW : 1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