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쌍한 2030 세대, 내 새끼들인데 남이되었다.

은성수 금감위원장이 2030 세대의 코인투자에 대해 한마디 했다가 곤경을 치르고 있다. 은성수의 난이라고 하기도 한다. 2018년 박상기 당시 법무부장관이 코인투자를 처벌한다고 하면서 암호화폐시장이 급락했고 그래서 박상기의 난이라고 했다. 은성수의 난은 박상기의 난을 떠올리게 한다.

이상하게도 은성수가 그런 말을 하자 마자 코인가격이 급락했다. 오비이락이라고 할 만한 일이 벌어진 것이다. 이번 코인가격 하락은 은성수의 발언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 우리나라는 코인에 있어서는 변두리 국가에 불과하다. 2018년 당시만 해도 우리나라가 최대의 코인국가였다. 그러던 것이 몇년만에 변두리로 밀려났다.

코인의 세계는 1년이 10년과 같다고 한다. 30-40년을 그냥 손놓고 있었으니 한국은 그냥 고인물이 되고 말았다. 만일 문재인 정권이 블록체인 산업육성에 조금만 관심을 보였다면 한국은 세계최대의 블록체인 산업국가가 될 수 있었을 것이다.

이번 가격하락은 여러가지 요인이 모두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의 세금부과 계획부터 시작하여 단기간의 급등에 따른 조정까지 여러가지 요인이 작용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 은성수는 코인가격의 형성에 아무런 영향력도 지니지 않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30세대가 은성수의 발언에 분노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잘 생각해보아야 한다. 이제 40대 이후 세대의 사고방식으로는 2030세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2030세대가 오늘날 직면하고 있는 문제와 40대 이후세대가 생각하는 세계는 너무나 차이가 나는 것이다. 그래서 2030세대는 절망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문재인이 대선에서 청년문제를 이야기했지만 실상 4년동안 청년들의 고민이 무엇인지도 파악하는데 실패했다. 그들은 자신들 해처먹는것에 관심이 있었지 청년들의 문제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었다.

조국과 그의 아들과 딸문제는 문재인과 대깨문들이 청년문제를 어떻게 보는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그들은 체제를 최대한 이용해서 자신들의 자식들이 기득권을 보장받기만 하면 청년문제가 해소된다고 보았다. 그들은 청년문제를 사회적 문제가 아닌 개인적 문제로 밖에 파악하지 못한 것이다.

사회적 자산은 모두 40대 이후 세대가 가지고 있다. 정치적 권력과 경제적 권력도 모두 40이후 세대의 것이다. 2030세대와 그 이후 세대와는 건널 수 없는 심연과 같은 인식차이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2030 세대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처지에 직면해있다. 누가 이들을 이렇게 몰아넣었는가? 기성세대가 그렇게 만들었다. 기성세대는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2030세대에게 모두 부담을 떠 넘겼다. 그점에는 소위 진보와 보수의 구분이 없다. 단지 세대간의 구분이 있을 뿐이다.

앞으로 우리나라 정치는 2030세대에 정책의 촛점을 맞추어야 한다. 자식세대가 부모세대보다 더 못살 수 밖에 없는 세상을 만드는 것은 기성세대의 죄악이다. 그점에서 노무현, 이명박, 박근혜, 문재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실패했다.

대선이 다가온다. 2030세대를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모두 다 고민을 했으면 좋겠다. 제일좋은 것은 2030세대가 정치의 주역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문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물론 2030세대가 정치의 주역이 된다고 해서 그들이 국회의원이 되고 장관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 아니다.

2030세대를 위한 정치세력이 형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앞으로 한국 정치의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한다.

미래가 없는 현실은 무의미하다. 이제 미래를 생각하자.

Sort:  

20대들은 지금 파편화되어있습니다. 이들이 단결해서 공통된 이해관계를 구축해야 정치인들이 무서워할 것 같은데, 저번 서울시장 선거 때 여지를 남겨놨다고 생각합니다. 안주하지 않고 20대 본인들도 정치적 실력행사를 해야할 방안을 계속 찾아야 합니다.

첫번째로 단순히 정권에 대한 심판을 넘어서 일관된 의견을 모아서 표출할 수 있는 연대가 필요해 보입니다.

유시민, 박상기, 은성수
무슨일이 생기는지 지켜보자

저에게있어 적어도 제가 라틴 아메리카, 특히 에콰도르 공화국에 살고있는 제 경우에는 정부와 은행가들이 암호 화폐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이 매우 분명합니다. . 최악의 것은 그들이 암호 화폐의 세계를 버리고 싶어도 이미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미래이며 비트 코인과 같은 사례는 이미 존재합니다.

[US$44.10](▼33%)[KIRKLAND Signature][12개 세트 / 6개세트] 커클랜드 미녹시딜 5% 남성 탈모 예방 트리트먼트 특가 빠른 당일배송

WWW.QOO10.COM

2030 생들도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매번 워라벨과 소확행을 외치면서 절약이나 저축은 하지않고 ‘한 방’만을 노리는 친구들이 너무 많습니다.
무책임한 발언을 하는 현 정부고위인사들의 잘못도 있지만 어찌보면 이번 사태는 그들의 탐욕이 부른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씁쓸하네요...ㅠㅠ

구구절절 뼈 있는 말씀들입니다 .. ㅎ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언급하신 인간들...

가상하지 못한 인간들~!

그나저나 어찌 가상 이라는 단어를 붙여가지고...
에혀~!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247.38
ETH 3242.29
USDT 1.00
SBD 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