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 암호화폐 뉴스 정리_출처 : 코인네스

■ 저스틴 선, 트론과 비트토렌트의 통합 프로젝트 '프로젝트 아틀라스' 디테일 추가 공개

  1. 6월 말 이후로 16명의 뛰어난 인재를 영입, 이중 절반은 페이스북, 구글, 텐센트, 알리바바, 에어비앤비 출신 엔지니어.
  2. 작업증명(PoW) 토큰이 가치를 지니려면 비트토렌트같은 대형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등 통화가치가 있어야 함.
  3. 비트토렌트는 현재 다운로드를 완료한 피어(peers)들이 계속 시드(seed)를 유지할 인센티브가 없음. 아틀라스는 시드를 유지하는 피어들에게 보상으로 토큰을 지급해 토렌트의 속도를 높이고 수명을 늘릴 수 있음.
  4. 트론 블록체인은 아틀라스의 토큰 경제 지분증명(PoS)으로 보호될 것.
  5.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의 개발 옵션을 통해 uTorrent, BitTorrent 등 모든 클라이언트와 아틀라스를 완전히 호환 가능.

■ 트론, 오디세이 3.0, 첫번째 가상 머신 공식 릴리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Dailyhodl)에 따르면, 트론(TRX, 시가총액 12위)이 오디세이 3.0을 릴리즈했다. 해당 코드는 깃허브에 업로드 됐으며, 네트워크에서 DApp와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가상 머신(VM)의 첫번째 공식 릴리즈가 포함됐다. 트론의 VM은 이더리움과 호환되도록 설계돼있으며, 개발자는 코드를 크게 수정하지 않고 이더리움 DApp을 트론에 호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 저스틴 선 "TRX 네트워크 8월 거래량 741% ↑...ETH의 31% 수준
트론(TRX, 시가총액 12위)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개인 SNS를 통해 "8월 TRX 네트워크 거래량이 741%, 계좌 수가 1,37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해당 거래량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31% 수준이며, 계좌 수는 EOS의 계좌수와 비슷한 수준이다"고 덧붙였다. TRX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3.33% 상승한 0.024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中 상하이 정부, 공급망 혁신에 블록체인 도입 의견
중국 상하이 정부가 최근 원자재, 소비재, 의약품, 물류 등 공급망 혁신에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선진 기술을 도입한다는 의견을 발표했다. 상하이 정부는 전국 공급망 혁신 시범기업 100곳 및 글로벌 공급망 기업 10곳을 육성해 핵심 산업의 공급망 경쟁력을 높여 상하이를 글로벌 자원 배분의 허브로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상하이 정부는 공급망의 각 단계를 통합해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신용 평가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모리셔스 금융감독위원회(FSC), 암호화폐 기업 제노크립토(Jennocrypto) 허위 라이선스 사용 경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모리셔스 금융감독위원회(FSC)가 암호화폐 기업 제노크립토(Jennocrypto)가 허위의 투자 경영 라이선스를 내세워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상품을 제공했다며 해당 기업에 경고를 보냈다.

■ 코인니스 새벽 시세 브리핑
BTC가 자정 CME 선물 마감와 함께 수차례 큰 폭의 변동을 겪은 후, 6,950 달러 선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04% 오른 6,959.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도 전반적으로 강보합를 나타내며, Monero(+10.51%)가 가장 큰 상승폭을, IOTA(1.49%)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81종목 상승·19종목 하락)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 DOGE(+28.35%)가 가장 큰 상승폭을, NOAH(14.47%)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1일 새벽 1시 1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2,250억 3,009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27억 7,282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3.3%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1.45% 오른 782만 6,000원, 업비트에서 0.42% 내린 782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0.77%, +0.57%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SNT(+12.17%)가 가장 큰 상승폭을, REP(6.30%)가 가장 큰 하락폭을 나타내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GNT(+11.11%)가 가장 큰 상승폭을, LOOM(9.46%)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3.1%, 숏 포지션이 46.9%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 비트파이넥스, 거래 재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거래가 재개됐다고 밝혔다. 비트파이넥스는 앞서 서버 문제로 공식 안내 없이 30분간 거래를 일시 중단한 바 있다.

■ 바이텀(BTM, 시가총액 43위) 창시자 두안신싱(段新星), 1.0.5 풀노드 버전 출시
BTM은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5.79% 상승한 0.19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BTC.com, 12개월 내 ETH 전체 해시파워 12%에 도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넥스트웹(thenextweb)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업체 비트메인이 소유하고 있는 채굴풀 BTC.com의 총괄 좡충(庄忠)이 최근 "BTC.com의 향후 12개월 내 채굴 능력이 ETH 전체 해시파워의 12%에 상당한 정도에 도달할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앞서 BTC.com은 ETH와 ETC 채굴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밝힌 바 있다. 새로운 마이닝 풀은 기존 BTC.com의 마이닝풀 관리팀이 담당하게 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 美 폴로닉스, 5개 코인 달러페어 거래 오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따르면, 골드만삭스가 투자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폴로닉스(Poloniex)가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제로엑스(ZRX), 리스크(LSK), 도지(DOGE), 골렘(GNT), 시아(SIA) 총 5개 코인의 달러 거래를 오픈했다.

■ 파이어폭스, 악성 채굴 소프트웨어 방지 기능 출시 예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웹 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가 악성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를 막을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CCN "BTC, 상승할 여력 충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BTC가 4시간 차트 기준 상승 구간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는 반등 향후 가능성을 나타낸다"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현재 200시간 평균선의 지지를 받고 있으며, 100일선과 교차를 앞두고 있다"며 "교차한 후, BTC는 8,513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고 진단했다. 또한 미디어는 "RSI가 현재 현재 매력적인 매수 구간에 놓여 있다"며 "기술적 지표가 과매도 상황에서 회복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 엘리먼트 그룹 "BTC 시장, 단기투자자가 결정"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s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자문회사인 엘리먼트 그룹(Element Group)의 더자스 날발(Thejas Nalval) 이사 및 퀀트분석 총괄 케빈 루(Kevin Lu)가 "현재 BTC의 가격은 뉴스의 영향을 받아 특정 구간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며 "이는 BTC 시장이 현재 파생상품 기반의 단기 투자자들에 의해 좌우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 Fortress Blockchain "전기 요금 상승, 채굴 업무에 큰 영향 끼칠 것"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에 따르면, 워싱턴주 그랜트 소재 '녹색 성장' 기반 블록체인 채굴 업체 포트리스 블록체인(Fortress Blockchain Corp)이 "해당 지역의 새로운 전기 요금 정책 '17B'가 회사의 향후 채굴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정책에 따르면, 오는 2019년 4월 1일부터 암호화폐 채굴업체 대상 전기요금을 기존보다 30.7% 상승한 1kWhr당 0.034달러로 올린다. 또한, 그랜트의 공공사업 위원회는 2020년의 전기 요금을 추가로 늘리기 위해 투표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 DASH CEO "대형기관, 암호화폐에 신중한 태도 취해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BTC에 따르면, 대시(DASH, 시가총액 13위)의 CEO 라이언 테일러(Ryan Taylor)가 "금융 기관의 기본적인 역할은 리스크 관리이다"며 "그들의 모든 업무는 적법성과 리스크 관리 달려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비록 암호화폐가 가진 잠재력은 거대하나, 대형 기관은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EOSBet, EOS DApp 중 1위 기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ulltx에 따르면, 배팅 DApp인 EOSBet이 EOS의 DApp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DApp의 지난 24시간 EOS 유통량은 4.4만개로, 이는 전일대비 52% 감소한 수치다. EOS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7.53% 상승한 6.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英 금융감독청(FCA) "투자 서비스 권한 미취득 회사 투자하지 말 것"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 매그네이츠(Finance magnates)에 따르면, 엉국 금융감독청(FCA)이 "Local Bitcoin Ltd와 BK Coin 두 회사는 영국 내 투자 서비스 제공 권한이 없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해당 회사의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에 참여하지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 前 리플 CTO, Coil 클로즈베타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리플의 前 CTO 스테판 토마스(Stefan Thomas)가 설립한 새로운 코일(Coil)이 해당 프로젝트의 클로즈베타를 출시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토마스가 리플을 떠난 5월 시작되었으며,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공정한 경쟁 환경과 그들의 작품을 더 잘 수익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크립토키티 CEO "크립토키티, 블록체인 시각화할 수 있을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뉴스(ethnews.com)에 따르면, 최근 독일 카를스루에의 ZKM(예술과 매체기술센터)이 주관한 디지털 유화 전시회에서 크립토키티의 이미지가 다양한 예술 작품 형태로 전시됐다. 이와 관련해, 세계 최초의 블록체임 기반 게임 크립토키티(CryptoKitties)의 CEO 겸 공동창립자 로함 가르고즐(Roham Gharegozlou)는 "이러한 크립토키티의 이미지는 블록체인 기술을 시각화 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록체인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 코인니스 오전 시세 브리핑
BTC가 밤사이 80 달러 상승, 7,040 달러 선에서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1.15% 오른 7,041.1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들도 BTC 흐름에 동조, ETH를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소폭 상승 중이다. 그중 EOS(+6.78%)가 가장 큰 상승폭을, ETH(0.28%)가 가장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시총 100위권 코인들(79종목 상승·21종목 하락) 전반적으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 DOGE(+51.69%)가 가장 큰 상승폭을, NOAH(16.92%)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1일 오전 8시 30분 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총 시가총액은 2,287억 1,726만 달러다.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129억 3,556만 달러다. BTC의 점유율은 53.1%를 나타내고 있다.
BTC는 현재 빗썸에서 1.15% 오른 790만 6,000원, 업비트에서 0.56% 오른 79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 프리미엄은 각각 +0.77%, +0.70%를 기록하고 있다. 빗썸에서는 현재 XMR(+12.66%)가 가장 큰 상승폭을, REP(10.04%)가 가장 큰 하락폭을 나타내고 있다. 업비트에서는 GNT(+10.56%)가 가장 큰 상승폭을, CVC(5.23%)가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4.1%, 숏 포지션이 45.9%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 코브라 "크레이그 라이트, 사토시 나카모토 아니다"
Bitcoin.org와 Bitcoin Talk의 운영자 코브라(Cobra)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크레이그 라이트(Craig Wright)는 사토시 나카모토가 아니다(Craig Wright is not Satoshi Nakamoto)"라고 밝혔다. 지난 2월, 오스트레일리아 기업가 크레이그 라이트가 "자신이 비트코인의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공개적으로 발표했지만,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등 암호화폐 유명인사들은 이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나타내고 있다.

■ CCN "크립토재킹 사이트, 대부분 수익성 저조"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독일 브런즈윅(Brunswick) 과학기술대학교의 연구결과를 인용해 "일부 많은 유저 베이스를 보유한 사이트들은 크립토재킹(Cryptojacking)을 통해 막대한 이윤을 창출하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들은 저조한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연구결과에 따르면, 약 25,000명의 유저 베이스를 보유한 사이트들이 하루 평균 1인당 약 5.8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자오창펑 "블록체인·암호화폐, 수천배 성장 가능성 지니고 있다"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 중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은 아직 전체 발전 가능성 중 천 분의 일도 채 구현하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 수천배의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 中 최대 택배 회사 "'데이터 유출 사고' 사실무근"
중국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중국 최대 규모의 택배 회사 SF Express가 최근 '데이터 유출 사고'에 대해 "다크웹에서 거래되고 있는 데이터는 본사에서 유출된 정보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SF Express는 "해당 데이터에는 위탁물 혹은 발송 시간 등 유통업체 특유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며 "출처 불명의 데이터"라고 해명했다. 또한 "높은 익명성이 보장되는 다크웹에서는 많은 유저들이 허위사실을 유포할 가능성도 크다"며 "모든 정보들의 진위여부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앞서, 중국 신랑재경(新浪財經)은 "중국 최대 규모의 택배 회사 SF Express에서 3억명의 데이터가 유출됐으며, 현재 해당 데이터가 다크웹에서 2 BTC에 거래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 ETH 네트워크 미체결 거래 이번주 최고치인 83,294건
이더리움 네트워크 관련 데이터 제공 사이트 이더스캔(Etherscan.io)에 따르면,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의 미체결 거래가 이번주 최고치인 83,294건을 기록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1.12% 오른 284.7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코인베네, 2일 12시 DTA 상장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CoinBene)가 "2일 오후 12시 ETH마켓에 DTA를 상장하고, 동시에 지갑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DTA는 22.92% 오른 0.00283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Ledger Nano S, 스텔라(XLM, 시총 6위) 및 기타 스텔라 자산 지원
코인마켓캡 기준, XLM은 현재 2.68% 오른 0.22550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폭스바겐·IOTA 블록체인 협력 프로젝트 디지털 카패스(Digital CarPass), 내년 1Q 출시 예정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인베스트인블록체인(InvestInBlockchain)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IOTA의 블록체인 솔루션을 도입, 차량의 주행 기록을 블록체인에 기입해 위조 및 악의적인 기록 조작을 방지한다. 코인마켓캡 기준, IOTA는 현재 1.08% 오른 0.72156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코인베네, 2일 12시 나노(NANO, 시총 28위) 상장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네(CoinBene)가 오는 2일 오후 12시 BTC 마켓에 나노(NANO, 시총 28위)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현재 해당 암호화폐의 지갑 서비스는 이미 오픈된 상태다. 코인마켓캡 기준, NANO는 1.97% 내린 3.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업비트, 2일 03:00~04:30 서버 점검 공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오는 2일 03:00~04:30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점검 기간 동안 원화 마켓 주문 및 주문 체결이 중단되며, 기존 주문은 유지된 뒤 점검 완료 후 재개된다.

■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1…투심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17 포인트)보다 4 포인트 오른 21을 기록했다. 이는 전날 보다 투심이 개선됐음을 나타내고 있지만, 여전히 '공포' 단계에 머물렀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인 낙관을 의미한다.

■ 지난 24시간 BTC 대량 거래 전일 대비 382.58% 증가
암호화폐 전문 분석기관 토큰인사이트(TokenInsight)에 따르면, 전날(31일) 11시부터 1일 오전 11시까지 24시간 동안 BTC 네트워크 내 대량 거래(100 BTC 이상)가 890,535.94 BTC로 나타났다. 이는 전일 대비 382.58% 증가한 수치다.

■ 서틱 "Top500 코인 중 53개 코인 결함 존재"
미국 블록체인 감사 플랫폼 서틱(CertiK)이 오늘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Top500 코인 중 53개 코인에 결함이 존재하며, 해당 결함이 존재하는 코인 시총 규모가 4,0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중 70%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오버플로우 리스크가 존재하며, 30%는 기능적인 결함이 존재한다는 설명이다.

■ 빗지, 3일 16시 소피아TX(SPHTX, 시총 224위), 샤더(SS, 시총 641위) 출금 서비스 오픈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빗지(BitZ)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3일 16시 소피아TX(SPHTX, 시총 224위), 샤더(SS, 시총 641위) 출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공지했다.

■ 바이낸스 랩스 "아프리카 진출, 암호화폐 금융 시스템 구축이 목적"
바이낸스 랩스의 임원인 벤자민 라모(Benjamin Rameau)가 최근 "바이낸스의 아프리카 진출은 신흥시장에 암호화폐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함이다. 선진국은 전통 금융시스템을 일부 수정하는데 그칠 뿐이다"며 "암호화폐는 전례가 없는 금융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안정적인 암호화폐는 인플레이션에 대항할 수 있으며, 저축률을 높여 투자와 경제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블록체인은 행정 수준을 높이고 재산권을 보호 하는데 효과적이며, 아프리카인의 평균 연령이 낮아 신기술과 변화를 받아들이는데 우호적이다"고 덧붙였다.

■ BCH, 오늘 21시 스트레스 테스트 정식 개시
BCH 생태계의 개인 및 단체 참여자들이 오늘 21시 BCH 네트워크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Stress test)를 정식 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일부 참여자들이 전일(31일)부터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가장 큰 블록(8MB)은 ViaBTC 채굴풀로부터 생성되고 있으며, 기타 채굴풀은 2MB, 4MB의 블록을 생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트레스 테스트 정식 개시 이후 더 큰 블록의 생성 여부를 주목해야 한다는 것이 BCH 측의 설명이다.

■ 中 마이닝풀 CEO "BCH 채굴 프로토콜, 대부분 합의 이뤘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exchangeguide)에 따르면,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의 장줘얼(江卓?)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방콕에서 진행된 BCH 채굴 프로토콜 비공개 회의에 대해 "회의 참여자는 대부분 공통된 솔루션을 원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해당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며 "건당 약 1,000 위안(약 16만원)의 수수료가 필요한 비트코인 코어(Bitcoin Core)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제외하면, BCH 커뮤니티 내 대부분은 이성적이다. 우리는 토론을 통해 BCH의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일부 네티즌은 "해당 회의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이슈와 관련해 명확한 진전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 中 인민대표대회, 지불청산협회에 '블록체인 핀테크 표준화' 촉구
중국 중앙은행(인민은행) 산하 단체인 중국지불청산협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해당 협회는 작년 말부터 수차례에 걸친 '블록체인 발전 적용 업무 세미나'를 개최하며 블록체인의 결제·청산 분야 적용 및 연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해 중국 인민대표대회(국가 의사결정기관이자 집행기관) 재경위, 중국 인터넷 금융협회 블록체인 연구 실무단 등이 '블록체인 핀테크 표준화'를 촉구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 포브스 "블록체인 기술 시장, 3년 안에 20억 달러 돌파"
글로벌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가 "기업, NGO, 정부가 블록체인 기술의 고객 신뢰 상승, 거래 비용 감축 등에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블록체인 기술 시장 규모가 3년 안에 20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도지코인(DOGE) 57.20%↑ 강세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DOGE)의 글로벌 평균 시세가 57.20% 오른 0.005822 달러를 기록, 시가총액 기준 100위권 코인들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다.

■ 中 상해금융보 "거래소, 법률적 보호 받을 수 있어"
중국 현지 미디어 상해금융보(上海金融報)가 지난해 발생한 암호화폐 관련 법원의 판례를 인용, 중국 국경 내 암호화폐 거래 주체(거래 플랫폼 등)의 이익이 법률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판례에 따르면, 지난해 피고인 리모씨는 모 핀테크 기업이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 가입해 은행카드를 등록,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이용해왔다. 그러던 중 지난해 3월 9일 해당 플랫폼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 미리 주문을 넣어놨던 거래가 취소되며 리모씨에게 5 BTC가 잘못 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한편, 리모씨는 플랫폼의 시스템 이상으로 입금된 5 BTC를 반환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양측의 법정 공방이 시작됐다. 반면, 현지 법원은 1심에서 해당 거래 플랫폼의 주장을 지지하며 리모씨에게 '부당한 소득'을 거래소에 반환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리모씨는 '암호화폐 거래소 자체가 중국에서 위법한 사업체'라고 주장했지만 2심 판결 역시 뒤집지 못했다.

■ 日 금융청, 암호화폐 거래 기업 등록 심사 강화
일본 지지통신에 따르면, 1일 일본 금융청이 개정된 '자금결산법'에 기반해 당국에 등록된 암호화폐 거래 기업에 더 엄격한 심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일본 금융당국의 심사 절차 강화에 따라, 현지 암호화폐 거래 기업은 당국 등록을 위해 이전에 제출하던 서류량의 4배에 해당하는 400종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 日 게임社 구미, 블록체인 관련 투자 확대
일본 닛케이 신문에 따르면, 최근 일본 유명 게임 개발 업체 구미(Gumi)가 2018년 5~7월 재무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구미의 이번 분기 순익은 7,400 만엔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구미의 이번 분기 순익 감소는 신규 게임의 개발 연기 결정과 블록체인 관련 투자 확대 등이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 中 최대 공유경제 플랫폼 창업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추진
중국 현지 경제 전문 미디어 디이차이징(第一??)에 따르면, 최근 중국 최대 공유 자전거 플랫폼 오포(ofo)의 창업자 데이비드가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현재 오포 창업에 참여한 초창기 핵심 멤버들 역시 데이비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잇따라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데이비드는 트론(TRX, 시가총액 13위) 창업자 저스틴 선과 동창으로, 그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노하우를 축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 토큰인사이트, 코인베이스 프로 거래소 등급 상향 조정
1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분석 기관 토큰인사이트(TokenInsight)가 '암호화폐 거래소 평가 등급'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총 5개 거래소의 평가 등급이 하향 조정됐으며, 1개 거래소의 등급이 상향 조정, 3개 신규 거래소의 평가 결과가 새로 포함됐다. 유일하게 등급이 올라간 거래소는 '코인베이스 프로'로, 당국 정책에 부합하는 운영과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으로 호평가를 받았다. 또한 해당 평가 보고서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큰 시장은 전반적인 약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메이저 거래소 내 거래량 역시 감소 추세를 면치 못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 코인원, BCH 출금 일시 중단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BCH 메인넷의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함에 따라 해당 코인의 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 비체인(VET, 시가총액 17위), 중국 PICC와 파트너십 체결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최근 비체인(VET, 시가총액 17위)이 중국인민보험공사(PIC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체인은 PICC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 PICC의 디지털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 8월 전 세계 ICO 조달액 1월 대비 87%↓
ICO 전문 분석기관 icodata.io의 데이터에 따르면, 8월 1개월 간 전 세계 ICO 시장 총 조달액이 1.9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올 1월 대비 87% 하락한 수치로 올 들어 최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 日 거래소 비트포인트, 이중 인증 시스템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워치(crypto watch)에 따르면, 최근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인트(BitPoint)가 공식 채널을 통해 로그인, 입출금, 패스워드 변경 등 기능에 이중 인증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공지했다.

■ BCH 스트레스 테스트 시작...24시간 1,265,876 트랜잭션 처리
비트코인캐시(BCH)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BCH 스트레스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공지했다. 공지에 따르면 한국 시간 22시 기준 BCH 네트워크는 지난 24시간 동안 총 1,265,876 트랜잭션을 처리했으며, BMG 풀은 10MB/44705 트랜잭션 블록을 채굴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마켓캡 기준 BCH는 현재 4.81% 오른 564.3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BCH, 주요 거래소서 600 달러선 상향 돌파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4위)가 코인마켓캡 거래량 기준 3대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바이낸스, OKEx, 후오비)에서 600 달러선을 상향 돌파했다. BCH는 현재 바이낸스에서 604.24 달러, OKEx에서 603.14 달러, 후오비에서 604.1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스타티스타 "18% 터키인, 암호화폐 보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최근 독일 시장조사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가 유럽·미주 15개 주요 국가 국적 투자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보유율을 조사한 결과 18%의 터키인이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5개 국가 샘플 중 가장 높은 수치다. 또한, 터키 리라화 평가절하에 따른 법정통화 신뢰도의 하락이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1
BTC 68789.22
ETH 3862.34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