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2018년에는 cobot 리뉴얼을 진행 해보려고 합니다

in #kr-dev6 years ago

최근 포스팅을 꾸준히 하기는 정말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cobot(cobot.co.kr) 사이트는 그동안 꾸준히 이용해주시는 분이 있어 문을 닫지 않고 반년간 잘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 100명 정도의 분들이 제가 만든 사이트로 코인의 시세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허접하지만 ㅎㅎㅎ

빗썸, 코인원, 코빗(삭제할 예정), 폴로닉스, 비트렉스, 비트파이넥스 6개소 거래소의 코인 시세를 조회하는 사이트입니다.

재 방문율이 80프로로 재이용율이 높다고 생각되며 꾸준히 봐주신다고 생각하니 그동안 내버려두었던게 미안하기도 하고...

유사 사이트 제작 의뢰 요청이나 기능추가 요청이 메일이나 쪽지로 오기도 했습니다.

여차저차하여 2018년도에는 cobot의 새로운 단장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의 화면을 버리고 steem.apps에 사용했던 vue와 부트스트랩을 적용하여 좀 더 깔끔하고 예쁘게 바꾸려고 작업 중이며... 지금은 외관 작업과 내부적으로 바이낸스 거래소의 정보도 추가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코인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페이지를 하나 개설할 생각입니다. 대충 기획은 이런식입니다. 비트코인 계열과 코인의 족보를 나타내고 채굴방식이 pow인지 pos인지 검색 옵션을 선택해서 볼수 있게 DB화 할 예정이며 코인에 대한 설명과 코멘트는 염치불구하지만 @yellowboy1010님의 설명멘트와 같이 잘 설명된 텍스트도 첨부하고요.

이렇게 하려면 자체 DB에다가 코인 정보들을 입력하는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DB를 설계하기 전에 ... 추천하고 싶은 아이디어 같은게 있으면 반영하고 싶기도 하고 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첫번째로 디자인에 bootstrap을 적용해야겠습니다. 모습은 이런식으로 바뀌겠죠.

전에 krw와 usd를 둘다 표시하다보니 꽉차서 보기가 안좋아 fiat로 표시하고 국내거래소는 원화를... 해외 거래소는 해당하는 엔화, 위안, 달러를 표시할까 생각중입니다. RP를 생각해본다면요.

두번째 화면은 코인을 쉽게 검색해서 볼수 있게끔 하고 그 검색된 코인의 정보를 볼수 있게 coinmarketcap의 데이터를 가져와서 보여주고 우리 스팀잇의 좋은 코인설명 내용들을 넣어볼까합니다. 우선적으로 @yellowboy1010님은 허락을 해주신 상태고... 스팀잇 내의 유명하신 분들의 코인 분석글을 실으면 코인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아서입니다. 코인을 분석하는 저자님들께는 따로 허락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두번째 페이지는 제게도 필요한 기능이라 개발을 좀 해보고 싶었구요. 지금은 외관을 만들고 있는 중이고... 곧 DB화 하기 위해 이런 저런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virus님이 그런 멘트를 하신걸 보고서 참 그런걸 검색해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ico 때보다 가격상승이 많이 없으면서 발행갯수가 10억개정도에 개발진의 믿음이 강하고 어쩌구 저쩌구...

또 내년도는 이더리움의 약진이 예상된다는 내용도 많이 본것 같고 저도 동의하는 내용이기에 이더리움 류에는 뭐가 있나.. 했을 때 쉽게 보고 싶기도 했구요. 그래서 검색조건들을 아래처럼 흩뿌려놓고 클릭하면 해당 코인만 보일수 있도록 작업하고 싶습니다.

녹화_2017_12_28_18_12_45_718.gif

노가다가 심한 작업이라... 어찌하면 좋을지 방법을 궁리하고 있습니다. recapcha처럼... 사람들의 힘을 빌어 디비화할수 있는 방안을 취하면 좋을것 같은데... 제가 수천종의 코인들을 할수는 없으니까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코인의 정보들을 DB화하여 손쉽게 특성으로 검색할수 있게 만들어주는건... 검색에 필요한 항목에 대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주시면 반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프(김프)가 35~40프로씩 끼어있습니다. 언젠가 한번 쭉... 빠지면서 곡소리가 날것 같은 분위기인데 언제인지 감도 못잡겠네요. 이점 주의하시면서 스팀잇 이웃 여러분들 2018년에도 성투하시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Sort: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드는 작업일텐데, 수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말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p.s 디자인은 훨씬 이쁜 것 같아요!!

tip!

요즘 개발을 배우면서부터 이렇게 무엇인가 뚝딱하고 만들어내시는 개발자분들보면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 저는 언제쯤 @nhj12311님처럼 개발이 가능할까요 ㅎ

이런 사이트도 있었네요...ㅎㅎ

요즘 암호화폐와 관련된 다양한 사이트가 새로 개발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하게 이용하겠습니다!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역시~~~~
응원. 또 응원합니당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내년에도 좋은글 기다리겠습니다 :)

수고많으셨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 ^^

대단하신 내공이네요. 저 앱을 직접 개발하신 거에요?? 대단허셔요

옙. 코인에 관심이 많아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봇 업데이트 작업을 격하게 응원합니다.

사실 제가 이전에 암호화폐 투자 지표 관련 사이트를 만든다고 말만 했다가 보류한 상태인데요, 그간 개인적으로 생각해둔게 있었습니다. 시세 관련해서 보여주는 사이트보다는 코인 관련 정보를 DB화 해서 보여주는게 더 장기적으로 실속있겠다 싶어 고민중에 있었는데 그 대목에서 생각이 일치하는게 많으신거 같아 반가웠습니다.

코인 정보 DB화에 관해 개인적으로 대강 생각해 놓은건, SteemConnectV2를 통한 인증으로 위키처럼 누구나 등록할 수 있게 하는것입니다. 명성도를 기준으로 어느 정도 제한해두면 악의적인 등록/수정은 대부분 거를수 있을거 같구요. 등록/수정을 해주시는 분께는 최근글을 찾아가 20% 정도 (하루 최대 한 두 번) 자동으로 보팅을 해준다던지 하는 식으로 동기부여를 하는것도 좋을거 같구요. 타인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라는 인간 본연의 동기부여와, 소소한 보팅 보상이 아우러져 어느정도 유지는 할 수 있을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각 코인의 공식 GitHub 주소를 입력해 놓으면, 자동으로 최근 액티비티 지표들을 표시해 주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절대적은 아니더라도 개발자가 일을 진짜로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최소한의 근거는 될거 같습니다.

이렇게 크게 두가지 생각을 하고 있는 상태인데, 혹시 생각이 맞으시면 일정부분 협업 하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좋으니 부담은 갖지 마시기 바랍니다 :)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역시나 훌륭하십니다. ㅎㅎㅎ DB화의 관점이 역시 많이 비슷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각해놓으신것도 많네요. 저도 이걸 생각하면서 세계님의 예전 시도가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스팀커넥트 부분의 사용이 괜찮은것 같습니다. 그걸 이용해서 수정이나 정보를 등록할 시에 스팀잇 포스팅 댓글로 그 내용을 달면서 자동 보팅해주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제 스파가 그정도의 동기유발이 가능하...할까 라는 생각은 듭니다. ㅋㅋ )

또한 협업을 말씀해주시니 완전 반갑고 힘이 됩니다. ㅎㅎㅎ 이에 대해서는 별도로 챗으로 연락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과찬이십니다 ㅎㅎ 저는 그냥 머릿속에 있을 뿐이고 이걸 이미 구현하고 발전시켜 나가시는 @nhj12311 님 이야말로 정말 훌륭하신 분입니다 ㅎㅎ

포스팅 댓글로 그 내용을 달면서 자동 보팅 진짜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뭔가 좀 아쉽다고 생각하고 계속 생각하고 있었는데, 역시 같이 의견을 나눠보는게 중요하단 걸 세삼 느낍니다.

저 역시 동기유발이 될만한 스파는 아니지만, 최초의 생각은 위키피디아가 성공했듯, 사람의 본능인 '봉사&희생 정신'을 믿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기초가 되었습니다. 오히려 큰 보상이 도움이 되고자 하는 즐거운 마음을 가로막는 장벽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막상 아무것도 없으면 서운하긴 하니 소소한 보팅 정도만 되어도 절충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원하시는 편하신 시간에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 :)

훨씬 깔끔해 질거같습니다 ㅎㅎ 내년에는 nhj12311님 포스팅 보면서 프로그래밍을 배워볼까 합니다 ㅎㅎ

great.. friend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534.17
ETH 3150.15
USDT 1.00
SBD 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