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4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in #kr3 years ago

Newsman_Muppets_47.jpg

= 2021/11/04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은 윤석열 캠프 인사의 지지 종용 의혹이 현행법 위반을 소지가 있다며 선관위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또 "검찰과 당이 유착해 불법 정치공작을 벌인 것도 모자라 여의도에 와서도 그 버릇 버리지 못한 것인가”라고 비난했습니다.
    못된 짓은 골라 하면서 정치 초년생 운운하는 것이 꼭 촉법소년 같다니까~

  2. 국민의힘 지지도가 40%대로 올라선 반면에 민주당 지지도는 30%대로 떨어져 양당 간 격차가 두 자릿수가 났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20대 대선에서 정권교체가 필요하다는 여론이 60%대에 육박했습니다.
    누가 물어보고 어떻게 묻냐에 따라 다른 여론… 대선까지 안 올릴랍니다~

  3. 송영길 대표와 이준석 대표가 TV 토론에서 정면충돌했습니다. 전 국민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을 비롯해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 등을 놓고 신경전이 벌어졌습니다.
    토론 결과 양측은 마이동풍, 우이독경… 말 많고, 소가 웃고~

  4. 이준석 대표는 “대선 때 부화뇌동하고 거간꾼 행세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역대급 해당 행위를 하는 것으로 일벌백계로 처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안철수 대표와의 단일화 목소리에 대한 대응’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우리 대표님 삐치면 페북에 글 올리시고 잠수 타시는 거 알지? 조심해라~

  5. 윤석열 후보는 자신을 공개 지지한 서민 교수의 ‘홍어준표’ 발언에 대해 “특정 대상을 존중하지 않는 발언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논란의 당사자인 서 교수는 “죽을죄를 졌다 당분간 유튜브를 접는다”며 사과했습니다.
    죽을죄를 진 인간이 당분간은 또 뭐냐 평생 닫고 기생충이나 연구햇~

  6. 심상정 후보는 민주당과 단일화 문제에 대해 “자신 없는 분은 링에서 내려가야 한다"며 "심상정으로 정권교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심 후보는 “이번 대선은 최소한 3자 박빙대결로 끝까지 가게 될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
    3자 박빙이 혹시 우리가 아는 안철수, 심상정, 허경영은 아니겠지?

  7. 안철수 후보는 독자 행보를 예고했고 김동연 후보는 민주당과 접촉을 하면서 민주당보다도 국민의힘의 셈법이 분주해 보입니다. 애초 제3지대와 ‘반문 연대’를 꾸릴 구상이었는데, 되레 야권표가 분산될 조짐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자고로 선거는 항상 최악의 대비해서 치르는 것을 몰랐단 말이더냐~

  8. 원희룡 후보 아내 강윤형 씨가 이재명 후보의 '로봇뒤집기' 논란에 대해 "불편한 게 정상적"이라며 "가슴이 철렁했다 무섭다"고 밝혔습니다. 강 씨는 “로봇이 무생물이지만 생명에 대한 무의식을 투사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윤형 씨 아침에 거울 안 보세요? “내가 보기엔 네가 더 무섭단다”~

  9. 서울시 오세훈 시장의 2022년도 예산안에서 학교·마을 교육공동체인 서울형 혁신교육지구의 협력 예산을 절반 정도로 대폭 삭감했습니다. 반면에 사교육기관 연계 '서울런' 사업비는 추경 대비 3배 늘려 잡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공교육 협력비는 절반으로 자르고 사교육 협력비는 3배 올리고… 강남 스타일~

  10. 화천대유 공동 대표들이 무소속 곽상도 의원 아들이 받은 퇴직금 50억 원과 관련한 고용노동부의 출석 요구에 불응했습니다. 노동부는 규정에 따라 불출석에 대한 책임을 물어 화천대유에 15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벌어먹은 돈이 얼만데 고작 과태료 150… 백번을 불러도 안 나오겠다~

  11. 일본의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윤석열 후보의 손바닥 ‘왕’자와 ‘개 사과’ 등의 잇따른 기행과 실언에 대한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유력 대선주자였던 윤 후보의 실수로 홍준표 의원이 급부상하고 있다는 내용도 함께 전했습니다.
    온갖 잡신이 드글거리는 일본이 보기에도 신기하고 놀라웠던 모양이지?

  12. 벌레가 우글거리고 비위생적인 공정이 이뤄지는 국내 한 순대 제조공장(진성 푸드)의 실태가 보도돼 소비자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이 업체가 판매하는 제품은 모두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러면서 중국 식품 욕할 자격이 있는 건지… 순대 뒤집히누나~

김웅 "윤석열 언급이 배후란 건 억지 고발사주 실체 없어".
안철수"이제 철수는 없다! 국민의힘 양보, 기대도 안 해".
이재명, 선대위 첫 과제로 ‘불로소득 환수’ 입법 주문.
김동연, 송영길 만나 “이재명과 1대1 정책토론” 제안.
유승민, ‘홍어 준표’ 논란 “이쯤 되면 의도적인 지역혐오”.
화천대유 김만배·남욱 구속 “혐의소명·증거인멸 우려".

당신이 힘들게 일할수록 포기하는 것도 그만큼 힘들어진다.

  • 빈스 롬바르디 -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는다는 보장은 없지만, 땀 흘려 열심히 준비한 일을 중간에 포기하는 일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에이 나 안 할래”라고 하는 것은 시도조차 못한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우선 달리세요. 그 걸음을 멈추기는 쉽지 않을 테니까요.

류효상 올림.

Sort:  

You've got a free upvote from witness fuli.
Peace & Love!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2579.42
ETH 3010.71
USDT 1.00
SBD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