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일식

in #book6 years ago

-나구모 요시노리 지음-

뱃속에서 ‘꼬르륵’ 하고 소리를 내는 것은 공복을 알리는 신호인데, 그렇다고 해서 서둘러 식사를 해서는 안 된다. 잠시 이 ‘꼬르륵’ 소리가 나는 시간을 즐기는 것이 좋다. 이때야말로 ‘생명력 유전자’중의 하나인 ‘시르투인 유전자’가 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 생각해봐야 결론을 내릴 수 없을 것 같은 일은 스스로 뇌의 스위치를 꺼버리는 것이 좋다. 잠을 청하려고 눈을 감아도 다양한 문양이 보이거나 귀마개를 해도 삐, 하는 소리가 들려올 때가 있다. 뇌는 원래 지루함을 견디지 못하는 성질이 있어서, 자극이 전혀 없는 곳에서는 환각이나 환청이 일어나게 되어 있다. 이런 환각이나 환청도 훈련을 통해 충분히 몰아낼 수 있다. 자려고 누웠다면 생각을 완전히 멈추고 눈을 감아라. 그리고 마음 속으로 뇌의 스위치를 향해 ‘블랙!’이라고 명령하라.

한바탕 유행처럼 일일일식과 간헐적 단식이 난리다. 나또한 몇 번의 시도를 했지만 참 쉽지 않은 일이다. 뭐든지 과한 것은 모자람만 못하다고 과식을 하지 않고 소식하면 굳이 일일일식에 얽매이지 않아도 될텐데.. 오히려 일일일식이 지키기는 더 쉽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다.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하기 살기 위한 일일일식, 또 한 번 도전해본다.

일일일식을 한 번 시도해보고 싶은 분은 이 책이나 유튜브를 먼저 보고 시도하면 더 도움이 될것이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818.94
ETH 2624.28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