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아당][생각] 실패할 수 있는 여유를 우리에게 쫌 주소서!

in #kr6 years ago (edited)

맥주에 대해 어느 정도 눈을 뜨고 난 뒤에 맥주에 대해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시작한 계기가 있었습니다.

어느날, 마트 수입맥주 코너에 가서 새로나온 맥주가 없나 스캔하고 있었습니다. 신혼 부부로 보이는 커플이 카트를 몰고 옵니다. 그리고는 한참을 매대를 둘러보다가 칭다오를 집어갑니다. 하이네켄을 집어갑니다.

물론 칭다오나 하이네켄이 좋은 맥주가 아니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더 맛있는 맥주가 눈 앞에 있는데 마셔볼 시도하는 사람은 정말 거의 없습니다.

적어도 3명 이상의 다른 사람이 다른 시기에 확실히 맛있다는 말을 할 경우 그 맥주는 맛 있을 가능성이 60% 이상이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로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선택에 있어 아무리 진보적인 사람도 수구보수세력이 됩니다. 하물며 먹고 마시는 것에는 더 없이 말이죠. 이는 나이가 들 수록 더합니다. 저는 젊은 사람과 늙은 사람을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새로운 음식이 눈 앞에 있을 때 입에 가져다 넣는 사람과 가져다 넣지 않는 사람.

괌에 다녀온 뒤 저는 훈제굴 통조림에 깊은 감명을 받아 몇 캔을 사와 회사 사람들에게 나눠 준 적이 있습니다. 제가 눈 앞에서 캔을 열고 훈제굴 한 개를 집어 먹는 시범을 보여도 늙은 사람은 절대 먹어 보지 않습니다. 젊은 사람은 맛보고 뱉을 지언정 먹긴 합니다.

7656A558-D16A-4D6A-83C8-4B5ADA291BAA.jpeg

F346C406-3AC2-4B14-9A2F-ACB258B35A4F.jpeg

삶은 더욱 팍팍해져가고 실패할 여유는 없습니다. 검증되고 확고한 사실만 필요합니다. TV엔 먹방이 넘쳐 납니다. 언론에서 확실히 검증한 맛집과 메뉴에 몰립니다. 오직 그 맛, 오직 그 맛집, 오직 맛 본 것.

심리학자 들이 모여 딱 하나의 심리학 이론만 남겨 보자라고 했을 때 남은 건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였다고 하네요.

맥주에 있어도 그럴 겁니다. 저도 그랬고 그러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실패할 여유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하나만 고르자”에서 “두개만 고르자”로 바꾸는 겁니다. 아이들에게 우리는 몇번이고 되 묻습니다.

하나만 골라!
그 것만 살꺼지?
후회하면 아빠(엄마)는 모른다?

그러면 아이들은 가지고 있는 장난감과 가장 비슷한 장난감을 고릅니다. 집에 비슷한 게 있으면서도요. 실패가 두렵기 때문입니다. 아이에게 이렇게 해보시면 어떨까요?

두개 골라.
근데 하나는 네가 제일 갖고 싶은거, 두번째는 지금 가지고 있는 장난감과 가장 다르고 신기한 거, 한번도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안해본 거

의외로 두번 째 장난감에 폭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맥주 코너에 가셔서 여러분은 이렇게 골라보세요.

살 맥주는 먹어 본 거
그리고 마지막 한 캔은 지금까지 먹어 본 적 없는 것, 가장 신기 한 것, 한 번도 집어 보지 않은 것, 하수구에 그냥 버려도 아깝지 않은 것, 실패해도 상관 없는 것.

그 마지막 캔이 인생 맥주가 될 수 있습니다.

Sort:  

멋진 유혹입니다.
통조림 안주 ... 는 저도 관심있는 분야입니다

일본에는 통조림만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있다는데 우리나라는 통조림 가짓수가 너무나도 적습니다;;;

음식문화 차이겠지요

좋은말씀이네요..
하나만 골라...정말 고르기 힘든데...
저또한 고르지 못하면서 아이들에게 그런말을 했다는게 미안하네요.. 반성합니다.. ^^

아.. 좋은 방법입니다. 두 개를 사면 되는 거였군요^^

달필의 @mmerlin 마법사님, 마법사님 글을 읽고 글타래가 떠올라 써본 글입니다. 이 누추한 곳까지;; 감사합니다. 대역폭이 없을 때 댓글 달아주셔서 댓글을 못달고 있다가 깜빡했네요. 부랴부랴 댓글 답니다. 오래오래 건필하세요. :)

멋집니다 ^-^!! 다음에 매장가면 그렇게 골라봐야겠어요. 늘 IPA 중 경험해 본 것들만 골라서....좀 다른 거 마셔보고 싶네요

알고나서 매장에 가면 정말 좋은 맥주가 보인답니다. 다른 것 마셔보고 시음기도 부탁 드릴게요. 먹스팀에 이어 시음기 잘 쓰실 듯 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950.69
ETH 3311.68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