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익부빈익빈

in #sct4 years ago (edited)

대.JPG

오랜만에 만난 친구.
친구는 지방 사립대 교수이다. 이 친구를 만나면 요즘 대학생들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된다.

친구가 학생 상담을 하다보면 가정환경이 불우한 경우가 생각보다 아주 많다고 한다. 한부모 가정도 굉장히 흔하고, 애들이 휴학이나 자퇴도 많이 한다고.

지방대 상황이 많이 안좋다고 걱정을 한다. 출산률이 떨어지고 미달과도 생기는 상황이라고.

오늘 들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다.

학생 하나가 아르바이트를 너무 열심히 해서 수업이나 시험에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상담 시간조차도 알바시간에 쫒겨 약속 잡기도 어려울 정도로.
그리고 일년 휴학을 해서 학비를 벌겠다고 했다는 것이다.

이 학생도 한부모 가정이라,
"국가 장학금을 신청 해봐"라고 말했더니
본인 집이 잘 살아서 10분위라 장학금을 못받는다고 했다고.

휴학해서 학비 벌겠다고 하는 학생이라 당연히 집안 형편이 안좋을 줄 알았던 친구는 놀라서
"아니 근데 왜 그렇게 알바를 많이 해? "

그랬더니
본인 아버지 철학이 성인이 되면 본인이 본인 인생 책임 져야 한다고 학비는 물론 용돈까지 모두 벌어서 다니라고 했다는 것이다.

철학이나 신념도 좋지만 형편이 안되면 모를까 알바하느라 출석도 제대로 못하고 학점관리도 안되면 취직도 잘 안될텐데......음...

알바하면서 힘들게 학교 다니는 애들이 너무 많다고 하는데....대학생도 부익부빈익빈인가....

Sort:  

@lucky222, When Home 🏡 Environment or Area Environment is not good then in a way it affects Children and Youth of that Area badly. Stay blessed.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래도 왠지 이 친구는 정말 없어서 하는 알바생활과는 다를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기 싫어도 해야하는 알바와 사실 우리집 잘살지만 아버지 철학 때문에 한번 도전해보는 정도의 알바.. 차이가 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양극화 심각하죠!!
근데 저 아버지의 철학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성인이면 본인 인생 책임질줄 알아야죠^^

열심히 공부해서 장학금 받고 방학때는 열심히 알바하면 되는데....
(전 그렇게 살았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