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이익이 생기는 것을 알면서 적극적인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그 주식에 투자하면 반드시 이익이 생기는 것을 알면서 적극적인 투자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박성득, <슈퍼개미 박성득의 주식투자 교과서> 중에서.
곱씹으면 곱씹을수록 마음에 깊이 새기고 싶은 말입니다.
단 몇 프로라도 반드시 이익이 될 것을 안다면, 모든 자원을 투입해서 그 이익을 위해 행동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습니다.
반드시 이익이 생기는 것을 아는 것, 이게 어렵죠.
투자에 꾸준히 관심을 갖고 공부하면, 어느 날 보는 눈이 생기지 않겠습니까.
단순히 아는 것과 그 앎을 실천하는 것에도 큰 차이가 있죠.
우리 개미들 대부분은 실천을 하긴 하는데, 뇌동매매를 하는 것이 손실을 입는 가장 큰 원인일 듯 합니다.
실전 경험이 풍부하거나 차트 분석이 가능한 트레이더가 아닌 이상, 잦은 매매를 통해 이익을 실현하는 것은 어려울 겁니다.
전문 트레이더가 아닌 경우, 사실 매매라 쓰고 돈 놓고 돈 먹기라 읽죠. 누군가는 말합니다. 주식 시장이 합법적인 도박장이라고. 코인장도 내년부터는 정식으로 도박장 허가를 받기로 했구^^
전반적인 상승장에서는 뇌동매(수) 까지만 하고 매도만 안해도 충분히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볼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Pixabay
특히 상승장에서는 돈을 박아놓고 물을 준다는 생각으로 조정이 올 때마다 적정량 물(물타기)을 주면 손실을 보기가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2021년 2월 현재의 코인장, 전반적인 상승장인 건 다 동의하시쥬?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씨드머니를 모으면서 계속해서 관심을 두고 찾아보다가 기회다 싶을 때 그냥!
단 몇 프로라도 반드시 이익이 되는 곳을 발견하거나 확신이 들었을 때,
적극적으로 뛰어들 용기와 과감히 빠져나올 지혜가 함께 하기를.
2021.02.19.
뛰어들 용기는 항상 많았는데, 과감히 빠져나오는 지혜가 없네요 ㅠㅠ
일반적으로 매수 시점 보다 매도 시점을 결정하는 게 더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항상 고민되는 부분인거같아요..
뒤돌아서면 후회되는.,
투자는 적극적이자 신중하게..
이거다! 확신이 있을 때만 적극적으로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