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대상승장은 언제 올까

in #kr6 years ago

포켓몬_GO_포켓코인.png

현재 비트코인만 오른 상태에서 알트코인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알트코인 비중이 큰 한국의 암호화폐 시장은 매우 썰렁한 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제 알트코인은 가망이 없다고 합니다. 어제 사놓으면 오늘 떨어지고 내일은 얼마나 더 떨어질지 알 수 없는 장으로 모두가 불안해 합니다.

그러나 알트코인의 장점은 누가 뭐래도 큰 변동성입니다. 가장 많이 올라갈 때의 상승률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상승가격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떨어지기 시작할 때는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패닉을 경험합니다. 그리고 견디고 견디가 손절을 치는 찰나에 대상승장이 열러버립니다. 인내심의 한계치를 끝까지 경험한 후에야 상승합니다.

비트를 올리는 것도 거대한 세력이고 알트를 올리는 것도 세력의 그림입니다. 연속해서 하락하는 시장에서 억지로 강한 반등으로 하락세를 꺾어 버린 것은 개개인의 의지는 아니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알트코인이 흐르는 것은 아직 때가 아니란 증거입니다..

그렇다면 비트만 오르는 것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을까요? 알트코인은 모두 0원에 수렴하게 될까요?

변동성이 큰 시장이지만 몇달째 하락만 한다면 개인은 하루 하루가 지옥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락이 있으면 상승도 마찬가지로 있는법.

브트코인으로의 진입은 알트로 흘러갈 수 밖에 없는 것이 지금 이 시장의 상황입니다. 때로 비트가 떨어질 때 알트 한종목이 혼자 상승하기도 하지만 그건 차트를 망가트리는 상황일 뿐. 결국 다른 알트 갈 때 혼자 하락하는 그림을 그려줍니다.

모든 알트시장이 위축되어 있고. 모두가 한탄을 합니다. 그러나 이런 하락이 있는 만큼 곧 강한 상승탄력을 경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이런 상황에서 누군가에게 알트를 권하기도 힘듭니다. 기존에 있던 사람도 겁이 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르기 시작할 때 추천하면 그건 더 위험합니다. 왜냐하면 영원한 상승은 없고 곧 하락이 시작될 위험이 크기 때문입니다.

무엇이든 소신이 중요합니다. 처음 투자한 목적을 잊지 말고 자신의 소신대로 그 결과가 올 때까지 인내가 필요합니다. 지금은 알트이지만 먼 과거에 비트에 투자한 투자자들 역시 공통적으로 경험했던 것이고 결과를 얻어낸 사람들은 지금 영웅이 되었습니다.

Sort:  

역전 드라마가 재미나죠?
어떤 놈이 1등을 차지할까요? ㅎㅎ

역전 드라마의 주역, 스팀이 되기를.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3
BTC 61691.46
ETH 3047.50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