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T] 저자보상이 줄어든 상황에서 저자에게 인센티브를 줄 방법은 없을까?

in #sct7 years ago

기존에 스팀잇은

  • 저자 75% : 25% 큐레이터

비율입니다.

현재 SCT는

  • 저자 50% : 50% 큐레이터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큐레이터 보상이 50% 이상이
되어야 투자자들의 큐레이팅이 활성화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자 보상이 줄어들면 글이 줄어들 거라는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KR태그보다 SCT태그가 더 순위가 높게 랭크되어
있으니까요.
객관적 증거가 말해줍니다.

그래도 조금 더 우수한 저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SCT가 저자보상을 신경쓴다면 유튜브의 슈퍼챗(Super Chat)
과 같은 제도를 도입해 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스팀잇이 EOS에 비해 막강한 장점은 SBD라는
준 스테이블 코인이 있다는 점입니다.

우수한 포스팅을 한 저자에게 SBD를 직접 전송해서
저자보상을 조금 보완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SCT측에서 큐레이터들에게 SBD를 분배해 주셔도
좋을거 같고, 아니면 개인적으로 SBD를 우수 저자에게
보낼 수 있는 링크를 SCT기본 플랫폼에 설치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SBD를 유튜브 슈터챗처럼 활용한다면 우수한 저자를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144.09
ETH 1576.73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