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

image.png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여러모로 정신없는 연초를 보내고 있습니다. 어제는 친구 집에 가서 떠들다 자고 온 데다가, 오늘도 저녁에 약속이 있어 회기로 다녀왔네요.

아무래도 1월 1일에 많은 사람들과 연락을 하며 지내다 보니, 얼굴 한 번 보자는 약속이 많이 잡혔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원래 인간관계를 얕고 넓은 관계보다는 좁고 깊은 관계를 선호하고, 약속도 여럿이 아닌 둘이서 보는 걸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만, 작년 한 해는 그렇지 못한 한 해가 된 것 같네요. 인간관계도 다소 넓어진 대신 얕아진 것 같구요. 1월 1일에 연락을 돌리는데, 단체 톡이 아닌 개인 톡으로 새해 안부를 전한 사람이 작년의 배는 되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이 많은지라, 관계가 늘어난 것에 대해 슬슬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명한명 다 신경쓰고 있고 좋아하는데도 역시 사람의 머리나 감정은 한계가 있는지라 관계성이 더 얕아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점점 보편적인 사람이 되어가고 있던 것 같습니다. 친한 누군가는 서운해할 만큼 특정 누군가에게 집중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올 해는 좀 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충분히 친한 사람들과 더 친해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Sort:  

넓은 관계도 좋겠지만, 선택과 집중이 더 필요하죠

맞아요 결국 진짜 관계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3 years ago 

바쁜 새해를 보내고 있으시구만유~^^

!shop

정신이 없네요ㅎㅅㅎ,,

你好鸭,ksc!

@bluengel给您叫了一份外卖!

贺老师现炒花生

吃饱了吗?跟我猜拳吧! 石头,剪刀,布~

如果您对我的服务满意,请不要吝啬您的点赞~

얘기만 들어도 주변 사람들과의 돈독한 관계 잘 하구 계신거 같은데요 ㅎㅎ 올해 더 깊이있는 사이가 되실 것 같아요! 힘내세요 ㅎㅎ

깊이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들고 싶습니다ㅎㅅㅎ

뭐니뭐니해도 인간관계가 젤 힘들고 피곤하죠~

맞아요 신경써야 할 것도 많구요ㅠㅠ

사회생활을 하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되어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좋지만 지금 휴식중이시고 코로나상황이니 아시는분들 위주로 만남가지는게 좋을것 같네요.

맞아요 어떤 것도 강요되거나 부담되지 않는 관계를 만드는 게 좋은거같아요!

만남이 줄어서 참 많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듯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포옹을 하면서 온기를 나누고 싶네요...

그런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네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53.52
ETH 2654.64
USDT 1.00
SBD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