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자와 투자자
"가상자산 매매자가 투자자인가" 여야 의원에 맞선 은성수
공포의 패닉셀이 나오네요. 하락장이 오면 투매가 계속될것 같기도하네요. 스파업하려고 사고나서 20% 더빠지니 좀 아쉽네요. 조금만 늦게 살걸 그랬네요. 어차피 팔수도 없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스팀의 매매자와 투자자는 보는 시각이 달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매는 가격이 중요합니다.
업비트의 1억4천만개가량의 스팀 보유자는 매매자에 가깝습니다. 가격 변동에 예민할수밖에 없습니다.
투자는 가치가 중요해 보입니다. 투자자는 가격의 하락이 아니라 가치가 훼손되었을때 더 분노해야합니다.
매매와 투자를 분리할수는 없을겁니다. 어디에 더 역점을 두느냐에 차이는 있을테지요.대부분 매매자이자 투자자입니다.
"가상자산을 사고 파는 사람이 '투자자'인가"라고 되물으며 "저희가 보기에 (가상자산은) 투기성이 강한, 한국은행 총재의 말대로 내재가치가 없다는 입장에서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재가치가 없다니 화가납니다. 스팀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투자중입니다.
가치가 있다면 가격은 가치를 따라오게 마련입니다.가격과 가치를 얘기할때 개를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비유를 많이 합니다. 개는 가격이고 사람은 가치라고 보면 개가 이리저리 움직이지만 결국 개는 사람과 같이 갈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엔 끈풀린 개한마리가 난동을 부려서 암호화폐시장이 흔들리네요. 언제가 제자리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koyuh8 transfered 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2.38%, voting power : 84.57%, steem power : 1753688.72, STU KRW : 1200.
@koyuh8 staking status : 250 KRWP
@koyuh8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 KRWP (rate : 0.004)
What you sent : 2 KRWP
Refund balance : 1 KRWP [53125690 - 49c02eae2d0b3fcc718c8fe877c6c87cb59d3799]
All great, i love it
가치관의 차이가 확 나네요.
무지해서 아무말이나 하는거죠.
디파이가 뭔줄도 모를 것입니다.
가치관(價値觀)은 가치에 대한 관점을 말한다. 가치 의식이라고도 한다.-위키백과-
가치관이 이런뜻도 있었네요.가치관이 확실히 다른듯합니다.
스팀이 가치를 발하는날이 오겠지요.
매매자와 투자자 상당히 관점이 다르네요.
보통은 매매와 투자를 같이 병행하긴합니다. 그냥 뇌동매매만 하는분들도 있습니다.
투자자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ㅎㅎ 매매자와 투자자. 뭔가 확 와닿는 정의(?)들이네요ㅎㅎㅎ
그럼 전 스팀의 매매자보다는 투자자쪽으로 좀 더 치우쳐서 투자를 해보겠습니다!!ㅋㅋㅋ
네, 같이 가치투자하시죠.
하지만 아직 스팀이 갈길은 먼것같습니다.. ㅜ
가치가 훼손되었을때 분노해야한다는 말씀을 깊이 새기면서 이놈의 개 한마리를 혼좀 내주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