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잉어빵x 국화빵x 풀빵o, 부산 진시장 풀빵

in #kr-newbie9 years ago

시장을 돌아다니길 좋아해요

저는 어린시절부터 부산에 나고 자라서 변화를 몸소 겪은 1인이죠

해운대에 나고 자라면서 이렇기 발전한것도 좋지만 그때문에 밀려난 옛 정취에 쓸쓸해하기도 한답니다.

그나마 옛것을 찾아내면 그걸로 너무나도 행복하죠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붕어빵! 풀빵류가 해운대에 없어요

먹으려면 신텀신세계에 도리야끼나 재송동, 중동 구석자리에 찾아가야합니다.

붕어빵은 그나마 존재하지만 혹시 풀빵을 아시나요?

DSC09434.JPG

국화빵 모양도 아닌, 붕어모양도 아닌 오로지 풀빵

이걸 부산진시장 어귀에서 찾아냈어요
DSC09431.JPG

이 가게 앞 풀빵할머니가 계시더군요

DSC09430.JPG
DSC09429.JPG
커다란 틀에 밀가루로만 된 풀을 부어 만드는 풀빵

오래된 틀만큼 가슴이 뜨끈해지는 기분이었어요

DSC09433.JPG

천원어치 2개 ㅎ

모양도 그렇고 옛생각이 물씬나네요
DSC09434.JPG

한입 베어물면 밀가루 꼬순내가 나고 팥이 많아 팥이 씹히는 그 정겨운 앙금맛

DSC09436.JPG

혹시 부산 분들은 부산진시장으로 와보세요

흔히 길가에 있는 국화빵보담도 다른 맛이 나요~

어린시절이 생각나는 겨울 하루네요~

풀빵으로 따뜻한 겨울 보내보시길

  • 부산진시장풀빵
  • 부산 범일로 63-2
Sort: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부산 분들은 부산진시장으로 와보세요]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koreangirl/x-x-o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저희 아버님이 풀빵을 좋아하셔서요 잘압니다 ㅎㅎ 그냥 팥든건 다 좋아요

저도 사실 다 좋아하지만 옛것이 너무나 오랜만이라 더좋더라구요

저도 요즘은 추억을 먹곤합니다 ㅎㅎ

풀빵 맛있죠...
저희동네 광안리에는 골목 어귀에 붕어빵 파시는분 종종 있는데..
해운대는 잘없나 보네요..

저번에 뵌 맷초이님이시네요! 반가워요 팔로우합니당 ㅎ

@먹스팀 부산 범일로 63-2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3
JST 0.084
BTC 62560.64
ETH 1670.25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