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계속 되는 기괴한 비트코인 덤핑 패턴. 그 시간의 비밀을 알아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오늘 학교 시험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공부할 때 눈에 띄던 부분들이 운좋게 시험에 나와서 많이 틀리진 않은 거 같네요 ㅎㅎ. 아무튼 공부좀 더 많이 해야하는데 요즘 코인 때문에 문제네요...

계속 언급하던 새벽 1시 30분 패턴을 그래프에 직접 적용해봤습니다.

Screen Shot 2018-03-12 at 10.51.18 PM.png
(더 큰 이미지 링크입니다)

(이 패턴은 이틀전에도 약속대로 덤핑이 왔지만 엄청난 상승패턴에 먹혀버려서 안 온 거 같이 보여집니다)

저 새벽 1시 30분이 어떤 시간인지 생각을 해보면, 일단 이 비트코인 덤핑은, 뉴욕 증권거래소 아침 개장과 깊은 관련이 있다고 볼 수 있게됩니다. 제 생각엔 그렇습니다.

어제부터 미국 뉴욕에 새벽 2시가 새벽 3시가 되어버렸습니다. 일광 절약 시간제 때문이죠. 그래서, 한국 시간으로 밤 11시 30분에 오픈하던 뉴욕 증권거래소가, 이제 밤 10시 30분에 시작하게 됐던거죠.

제가 패턴을 미국 증시와 맞춰봤을 때, 개장 후에 덤핑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어젯 밤 미국 일광 절약 시간제가 없었더라면 오늘 빠른 덤핑으로 인해 제 미국 증시 패턴은 무효화 되었겠습니다. 하지만, 시간제을 적용해서 봐보면 아직 패턴이 틀리지 않고 잘 맞아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패턴을 요약해보자보면, 뉴욕 증권거래소 오픈 타임인 한국시간 밤 10시 30분부터 3시간동안은 대응 준비를 해야 합니다. 아직은 패턴이 계속 반복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p.s. - 제가 예전에 언급드린, 좀 더 최근에 시작된 한국시간 오전 10시 30분 덤핑도 미국 증시 패턴보단 작은 스케일이지만,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전 10시 15분에 시작해서 10시 30분에 좀 더 던지는 패턴이니, 한국시간 오전 10시가 되면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p.s.2 - 저는 해외 차트분석가들만 많이 보는 편인데, 스팀잇에서 보는 한국 분이 있는데 @deadcatbounce님입니다. 엘리엇 웨이브 기반으로 분석하시는데 차트 한개로 상승한다, 하락한다 하시는게 아니라 많은 시나리오들을 소개하시고 중요한 점들을 하이라이트 해주시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해요!

항상 빠른소식 감솨합니다..

뉴욕 거래소에서 덤핑한다고 생각이 들게끔 그시간에 누군가가 덤핑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메리어스 분석은 결국 안 맞은 걸로... 해야겠죠?

일단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거의 대부분의 분석가들이 하락 패턴을 이야기하고 있었는데 방금 또 변수가 터졌네요. 숏 마진 청산시키기 위한 목적인 거 같은데, 9500 뚫고 올라가면 상승장 시나리오가 지켜집니다.
아, 그리고 다우존스 폭락할 거라는건 아주 제대로 틀렸더군요

친절하신 답글 감사드립니다.

음..... 전 당분간은..... 코인판에 제 돈을 쓰지는 않을꺼 같아서... 일단 참고용으로 알아두겠습니다.

Marius는 계속해서 기다리라고 하는데 과연 상황의 반전이 올지 궁금해요 ㅠㅠㅎㅎㅎ

저는 marius 안 믿기로 했습니다 ㅎㅎ 풀매수 벌써 하셨나요? 어느지점에서 하셨죠?

항상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좋은 글들을 많이 올려주셔서 어떻게 제 블로그를 꾸며야할지가 걱정일 정도네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9
BTC 58445.33
ETH 3158.42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