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뱅이의 비밀을 아시나요? 태극은 아시져?
골뱅이는 나선형문양을 비유한 것입니다.제가 소장하는 중국 도자기의 소개입니다.
높이7센치 구연부 14센치이고 구연부가 밖으로 벌어진 것과 형태와 유약은 전형적인 중국의 고대 도자기입니다.
사진1번을 보면 나선형문양을 중심으로 꽃잎같은 문양이 둘레를 장식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동그랗게 뱅뱅 말려있는 모기향처럼 생겼죠.
사진이 좀 어둡게 나왔네요.
저는 꽃잎이 아닌 불타는 표현이고 작렬하는 태양문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나선형 문양은 선사시대 암벽화에 주로 발견되고 한국에서는 천전리각석에 발견되었고 세계 곳곳에 수많이 발견되었지만 어느 학자들도 나선형문양이 무슨 의미와 뜻인지 밝혀내지 못하고 있는 의문의 문양입니다.
제가 소장하는 중국 고대 도자기의 문양을 보고 생각해서 세계 곳곳에서 발견된 모든 나선형 문양들은 태양문이라고 확신합니다.
그 이유는 현대인이 아닌 이 도자기를 사용한 고대 중국인들이 태양으로 문양을 나타 내었고. 현대인보다도 더 오래전에 . 선사인들이 살았던 선사시대와 가까운 시기에 살았던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선사시대의 태양은 토테미즘 .즉 원시신앙으로 숭배의 대상이였습니다.
또한 알고보면 나선형 문양은 태극의 근본 원형이였습니다.
태극기에도 그려져 있는 태극문은 나선형 문양이 근본 문양이고 .태극은 태양의 의미이고 나선문도 태양의 의미입니다.
그 이유는 맨 아래 사진에서 7천년전 유럽에서 발견된 나선형 문양에는 태극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태극을 중심으로해서 나선형이 표현되어져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선사인들은 토템신앙으로 태양을 숭배했고 태양을 암각화에 새겨서 표현했었는데 그것이 바로 나선형 문양이다.
그 나선형 문양이 시대가 변하면서 태극문양으로 변해져왔다.
휴~
글이 너무 길어 질듯하여 간추리고 요약했는데도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진3번에 보이는 도자기의 바닦 굽부분은 붉은색 이 보이지요.
저것은 석화(石花)라고하는 것인데 돌처럼 딱딱하게 구워진 도자기에 붉은색이 나타났다해서 붉은색은 꽃으로 표현한 명칭입니다.
토기를 제외한 도자기에는 유약이 발라져서 구워지는데 .처음에는 석화현상이 없는 것입니다.
어마무시하게 아주 오래되면 유약이 안발라진 태토 부위와 유약이 발라진 부위 사이에는 화학 반응이 일어나면서
조그만하게 석화현상이 나타나고 연대가 오래될 수록 점점 커집니다.
가끔 토화(土花)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던데요. 도자기도 흙을빗어서 구워내는 것이니.
일리있고 말이 되지만 .정식 명칭은 석화입니다.
저런 석화현상은 도자기를 진위 감정할때도 참고하는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절데적이지는 않습니다.
진품 도자기라해도 석화현상이 안나타나는 도자기들도 많거든요..참고일 뿐이죠.
제가 소장하는 이 중국 고대 도자기 하나의 문양에서 나선형 문양의 비밀을 추리할 수 있게 되었고.
또한 태극의 근본이라는 것과 태극은 토테미즘에서 발생한 것이라는 것도 추리 할 수 있었으니.. 참 재미있는 애장품이죠.
아래 링크는 나선형 문양을 태양문양으로 추정한다는 기사가 보여서 아래에 링크걸어 놓습니다.
나선형문양은 태양을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한다는 언론보도. ▼
http://m.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1126#cb
그외 울산 천전리 각석의 나선형문양과 세계 각지의 나선형 문양들.↓↓
(천전리각석 나선형문양)▼
(그외 기타 등등 세계 곳곳에는 나선형 문양이 아주 많습니다.)▼
태극의 비밀▼
*7천년 전 동유럽 쿠쿠테니 태극문양. Cucuteni-Trypillian Civilization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음양심벌(태극마크)
7000년 전의 것으로 유럽에서 발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