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중국ICO 규제에 관하여 한가지만 집고 넘어 가지요 뻘글...
몇가지만 알고 가도록합시다.
요몇일간 중국 ICO 정부 제제를 통하여 상당히 시장이 ‘격하게’ 반응을 하였는데요. 지나간 일이긴 하나, (아직도 회복단계에 있다고 생각하기는하나…) 이러한 시장상황을 통하여 우리가 배울수있는 몇가지포인트를 한번 알아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차트를 한번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가격차트를 과거에서 현재까지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적어도 몇개월전의 차트까지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무엇을 알수있으시나요???
바로 여지껏 기존 100% 200% 의 차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그래프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최근에 급성장한 알트코인 마져도 말이지요.
그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것일까요?
바로 가격이 상당히 공고하다는것입니다. 매우 좋은 신호이지요. 이러한 공고한 그래프는 결국, 진짜 전자화폐 서포터들을 시장에 머물게 하는 원동력으로 작동하고있습니다. 반면 단타를 노리는 펌트덤프 세력은 과거에 비해 많이 줄어든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최근에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친 ‘사건’ 이 무엇인지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이 한참 상승중 갑자기 뜬금없이 폭락, 혹은 내려간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단순한 리스크일수도 있고, 아니면 실제로 전자화폐시장의 ‘근본’ 을 흔드는 리스크일수도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최근 시장에서 일어난 상황에 팩트첵크를 합시다.
아마 중국이였을 것입니다.
중국은 대단히 중앙화된 나라입니다.
그말은 즉슨, 블록체인같은 매우 진보적인 내용을 담고있는 기술은 중국정부가 ‘좋아할리'
만무하겠죠
또한번 다른 팩첵을 해봅시다. 중국정부가 ICO에 관한 규제를 발표한것이, 과연 전반적인 ICO를 통제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아마도 아닐것입니다. (이점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본적인 이해만 가지고 있더라도 알수있는 사실일것입니다.)
아마 최근에 ICO를 통해서 단타 모금으로 치고빠지려던 ‘나쁜xx’한테는 상당히 충격적인 사실이였을것입니다 (중국내..). 그러나 실질적으로 전자화폐가 가지고있는 시장성을 봤을때 그정도의 리스크는 그냥 조크 정도의 리스크였지요.
블록체인 기술은 아직도 발전단계라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팩트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기술은 실제로 사용이 되고있구요. 중국정부가 이번규제로 dApp개발이 지체될까요??? 아마도 전 반대로 dApp 개발이
더 촉발될거라고 생각됩니다.
EEA 알고계시죠??? 이더리움공략단에서 다뤄본 이더리움 기업 연합입니다. 지금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중인데, 실질적인 ‘기술적인’ 문제가 생기기전까진
너무 걱정하지 맙시다. 그런 기술적인 문제가 정말 저희가 걱정해야할부분이지
중국정부 따위의 ICO 규제에 저희가 두려워 할필요는 없다고생각합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블록체인이 정말 세상을 뒤바꿀 기술이라면.
정말 블록체인이 우리의 삶을 더 윤택하고 공정한 사회로 만들기술이라면
정말 블록체인이 중앙화된 돼지우리같은 현실사회를 타파할수있는 기술이라면
분명 누군가는 두려워하고, 그사실에 분노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러한 기술을 ‘혁신’ 이라고 부르는것 아닐까요??????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공감합니다!!!!
저는 단순 수요가 줄어든다는 단면만보고 큰 악재라생각했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니겠군요. 희망적인 면을 본것같아서 좋네요. 감사합니다.
악재라고 생각했는데....다시 상승장으로 돌아오는 것 같아 허무합니다...
이더리움이나 사놓고 자야겠습니다
고견 잘봤습니다. 분명 그럴거라 머리가 생각하지만 가슴은 놀라버리고 마는것 같습니다. 안정된 마음으로 다시 eos를 살펴봅니다 ㅋㅋ
매우 공감합니다. 오히려 이런 제제는 암호화폐의 위력을 알고 견제하는 움직임과 다름 없으니 지금의 하락세는 장기로 갈만한 요인이 딱히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데로 오히려 반대로 그것도 점점더 안정된 형태가 나타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중국이 오히려 가상화폐를 광고해주는 꼴이 아닌가 모르겠네요. 이렇게 폭락시켜놓고 중국 고위간부들이 그걸 구입하는 큰그림이 아닐까요ㅎㅎ 사견입니다.
장기적으로는 각국 정부 및 중국 덕분에 기사 많이 나오고 더 유명해지는 계기가 된거죠 ^^
@kim066 님의 글은... 역시..
제목에 뻘글이라고 쓰여 있는거죠?? 뻘글이 아닌뎅.~ ^^
아~ 오늘 참새님 글 정말 찰지네요.
읽는내내 머리로 읽지않고 가슴으로 읽어가며
정말 찰진느낌을 받게되었습니다.
다른 글도 좋았지만 오늘 더욱 좋았었다는 이야기
꼭 해드리고 싶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