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달러가 아니라 이더로 결제하는 코인덕이 나와 있네요.
@asbear님이 개발한 #steempay에서는 소비자가 원화 시세가 반영된 스팀이나 스팀달러로 곧바로 즉시 지급하면 가맹점은 이를 그대로( 그러니까 스팀이나 스팀달러로 ) 즉시 수령하네요.(바뀌었을 수도.....)
- 가맹점의 즉시 수령 후 즉시 환전 불이행(원화로 환전하지 않고 보유)에 따른 환차손익은 가맹점이 부담하는(누리는) 것으로 보임.
그런데 코인덕에서는 소비자가 일단 물건이나 서비스의 값을 원화 금액으로 입력하면 그 금액이 이더 금액으로 변환되고 소비자가 이더 지갑에서 그만큼의 이더를 전송하면 그 이더 금액만큼 이더 지갑에서 출금되며 그 이더 금액은 원화로 환전되어 다음 날에 가맹점의 은행 계좌에 입금(2%수수료 공제)되네요.
- 코인덕에서 익일 입금에 따른 환차손익을 누가 부담하는지(누리는지)가 불분명함.
둘 다 이종의 가상 통화는 처리하지 않네요.
즉, 코인덕에서 이더 외의 가상 통화( 예를 들어 스팀달러)를 취급하지 않고, 스팀페이에서 이더를 취급하지 않네요.
역시 중계! 서비스로 나와버렸네요 ㅎ
I use SBD to pay for things in Korea :)
jongsiksong님이 kgbinternational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jongsiksong님의 거래소를 믿지 말지어다
스팀페이와 경쟁 자체가 되질 않는군요.
정보 잘보고 갑니다^^
This post received a 64%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kgbinternational!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kgbinternational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4%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