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Wells Fargo 크레딧카드이용 암호화폐구입 금지

미국의 많은 은행들이 크래딧카드를 이용하여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웰스파고에서 그런 결정을 내렸군요. 6월 11일자 Fotune을 통해서 알려왔습니다.

출처는 Wells Fargo Is the Latest Bank to Bar Consumers From Buying Bitcoin While Using Its Credit Cards입니다.

이들이 암호화폐거래시 크래딧카드이용을 금지한 것은 암호화폐사용과 관련된 수많은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계속 평가하겠다라고 뒷붙였습니다.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평가하겠다는 말은, 나중에 암호화폐투자가 규제가 완료되고, 자기네들이 크래딧카드를 발행하고, 받을 수 있는 근거가 충분하게 느껴지고,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 앞으로도 profitable하다면 허용하겠다는 말이죠.

또한, 불안안 투자와 관련한 여러가지 위험때문에 웰스파고 기업 전체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그렇게 결정했다고 하는군요.
이런 움직임은 사실 지난 2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JP Morgan Chase, Bank of America Citigroup이 모두 암호화폐구입시 자신들의 크래딧카드를 이용하는 것을 금지했죠. 이들이 크래딧카드 사용금지를 내세운 이유는 결제처리 및 기타 서비스가 암호화폐같은 기술로 인해서 혼란을 겪을 수 있다라고 했었습니다.

사실 미국만의 문제도 아닙니다. 캐나다의 토론토 도미니언 뱅크 (TD)도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을 금지했죠. 이들의 이유는 “은행과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라고 했습니다. 인도의 HDFC Bank는 고객보호를 위해 직불카드나 신용카드이용을 금지했고, 호주와 영국의 은행 Virgin Money와 Lloyds Bank Group도 규제를 실시했습니다.

물론, 빚을 내서 암호화폐를 구입하는 것은 좋은 결정은 아닙니다. 마치 빚을 내서 주식투자하는 것도 좋은 것이 아닌것같이요. 그런데, 반면, 크래딧카드를 이용하여 주식투자하는 것은 허용됩니다. 뿐만아니라, 미국에서 주식투자를 하게 되면, 심지어 증권회사가 ‘너 이만큼 돈을 더 쓸 수 있으니까 이걸로 투자해봐'하면서 어카운트 한 구석에 내가 쓸 수 있는 돈이 올라와있습니다.

그러니까, 공식적으로 주식은 신용을 담보로 투자하는 것은 괜찮고, 암호화폐는 안된다는 것이죠. 그들의 말은 일관됩니다. 암호화폐의 거래변동폭이 너무크다, 기업전체의 일관성을 유지해야한다, 은행을 보호해야한다, 그리고 고객을 보호해야한다. 웰스파고 자체가 암호화폐를 좋아하지 않으니, 좋아하지 않는다는 솔직한 표현을 했군요. 그리고, 고객보호는 헛소리고, 은행보호가 더 맞는 말 같습니다. 변동폭이 크다보면, 그만큼 돈을 받을 수 있는 확률도 떨어질테니, 결국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죠. 이렇게 기존의 투자자산과 새롭게 등장하는 투자자산에 대한 은행의 태도가 다른것 뿐입니다. 기존의 투자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계속 융자를 해줘가면서 투자해라 투자해라...할 것이지만, 암호화폐는 현재상태에서는 투자하면 안됩니다라고 하는 기업전체의 일관성을 보여주는 그런 자세입니다.

놀랍지고 않습니다. 어차피 저는 크래딧카드는 안쓰니까...
(안쓰면 안쓴다고 또 뭐라고 해요...이놈의 나라는 정말 웃겨요)

그냥, 일견 그런 느낌 있죠...지네들 돈떼일까봐 못쓰게하는구나.

여기까지입니다.


Follow me @jrcombo70 😸 , Resteem 😽 & Up-Vote 😻 Follow하셨으면 알려주세요. 그래야 맞팔하죠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0
BTC 68297.87
ETH 3746.4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