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오늘 나온 Paypal의 전 CEO의 발언과 현재 터키의 상황

in #telegramdoraemon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오늘 나온 또 다른 뉴스들을 묶어서 이야기해보죠.

오늘 CNBC에서 전 Paypal CEO였던 Bill Harris는, "비트코인이 가치가 없다, 달러, Yen, Euro등등이 이젠 거의 디지털화되어 사용되고 있는데, 왜 비트코인이 필요하냐..XRP도 소용없다. 그게 다뭐냐... 비트코인은 0이 될 것이다, 비트코인에 투자한다고 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등등의 이야기를 했습니다.
Bitcoin is 'useless as a payment mechanism and ridiculous as a store of value,' ex-PayPal CEO says

특히나 뭐라고 떠들던 자기 개인생각을 말해도 되는 곳에서 이런 말을 했다는게 뭐...큰 문제가 될 것은 아닙니다. 자기가 뭐라고 말을 하던, 그 생각까지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특히 미국이란 곳에서는 소위 Gag Order라는 것을 법원에서 받아내는 것이 쉬운 것도 아니구요.

그런데...

저 말을 했던, 저 시간 이전에, 미국의 반대쪽에서는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지난 8월 10일 이야기입니다. 바로 터키에서 암호화폐의 거래량이 급증했죠. 지난 10일 터키의 통화인 리라가 달러 대비 최저가로 떨어지면서, 8월13일에는 터키내의 암호화폐 거래량이 24시간동안 350%가 증가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터키의 통화가 문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미국과의 관계가 악화되고 있고 철강, 알루미늄 등의 관세가 오르는 등의 문제가 생기면서 경제전쟁이 발생한 것을 원인으로 한다...라는 것은 여기 저기 뉴스를 통해서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소식입니다.

그런데, 이미 몇달전부터 터키,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남미의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등등의 나라에서 경제 및 통화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조심이 있다는 이야기는 계속 나왔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암호화폐의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저도 한 적이 있었죠. 그래서 그 나라의 법정화폐가 문제가 생기면 그때 비상통화로 각광을 받는 것이 암호화폐다..특히 비트코인이다...라는 여러 사람들, 전문가 등등이 해왔던 이야기들은 이제 정설처럼 되고 있습니다.

현재, 터키의 대통령은 터키 국민들에게 달러와 금을 언급하고 있지만, 사람들은 달러와 금 이외에 암호화폐까지 구입하는 형국입니다.

비트코인 정보사이트인 Bitcoin.org에 따르면, 리라의 급락으로 터키의 이스탄불에서 Bitcoin.org에 방문하는 사람들의 수는 42%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그럼,

다시 한번 위에서 제가 적었던 Paypal CEO였던 Bill Harris의 주장을 반복해서 읽어봅시다.

비트 코인의 가치는 "제로에 가까워 질 것이다," "국제 송금 시스템은 느리고 비싼데, 그 문제를 해결할 때 필요한 것은 비트코인이나 리플이 아닌 더 빠른 네트웍"이며, "비트코인의 컬트집단은 다양한 주장은...모두 잘못된 것"이고, "변동성의 문제만으로도 결제 수단으로 비트 코인을 사용할 수 없다"라고 했으며, "가치 저장 수단으로는 존재할 수 없다"라고 하면서 "우리는 디지털 통화를 이미 가지고 있다. 더 안정적이고 더 폭넓게 받아 들여지고 있으며 본질적인 가치가 있는 통화인 달러나 엔이다"

무엇보다도...

"가치저장수단으로 존재할 수 없다"와 "더 안정적이고 폭넓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이라는 부분이 참 인상적이군요.

저 말에 대해 제가 받은 느낌은, 달러의 횡포나 폭력이 정당화되고 일국의 통화가치를 상대로 떨어뜨려버리는 것도 가능한 '달러'라는 것이 있는데 왜 구지~~구지 구지...비트코인이냐...라는 것이죠.

그럼...

터키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빙다리 핫바지 입니다.

쓸모없는, 가치가 0으로 내려갈 것에 돈을 쑤셔박은 어리석은 인간들입니다....가 되는 것인가요?

그렇군요.... 모두 무식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이었군요....

ㅎㅎㅎ

여기까지 입니다.

Sort:  

그렇게 주장한 사람이 있었죠. 유씨(?)라고. 사람들이 자신보다 다 멍청하다고 생각하나 봅니다.

그게 누굴까요 ㅎㅎㅎㅎ :)
항상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할때마다 채굴노드의 막대한 전기사용량을 해결하지 않으면 문제가 될것같은 생각도 듭니다. 이부분이 나중에 해결될 수 있을까요? 올해 폭염이 유난히 강력한데 점점 해가갈수록 더 더워질것 같기도 하거든요.

사실...전기사용량에 대한 비트코인 반대론자들의 주장이, 큰 오류가 있다....라는 기사가 나온지가 몇달 된 것 같은데요... 최근에는 전기사용료가 낮은 지역에서 오히려 채굴업자들을 끌어모으는 듯한 정책도 나오구요...

비트코인이, 속도가 빠르고 다양한 기능이 있는 블럭체인으로 하드포크가 된다면 저런이야기를 할 수 있을지 의문이군요

아마도 저 작자도 뒤에서 다른 주머니를 차고 있을지도 모르죠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238.27
ETH 3215.9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