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vs스웨덴 프리뷰 - 축구공은 둥글고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
안녕하세요 쟁이입니다.
드디어 F조에 소속한 우리나라의 월드컵 첫 경기가 오늘 21시에 시작합니다.
프리뷰 하기에 앞서서 이번 월드컵은 조별예선부터 상당히 재미있고 스토리가 많습니다.
기존 강팀들의 부진
아무리 국가간의 경기라 할지라도 팀의 격차는 존재합니다. 어쩔수 없죠ㅠㅠ....하지만 이번 월드컵은 유독 강팀들의 부진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우루과이도 아슬아슬하게 승리를 거두었고(살라가 있었다면....) 포르투갈도 호날두의 미친 활약으로 무승부를 거두고 호주는 참 잘했지만....var로 프랑스가 승리를 가져가고 지난 유로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인 아이슬란드는 메시의 아르헨티나를 침묵시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오늘 새벽 경기에서 멕시코가 독일에게 승리를 거두고(현 조별예선 유럽팀 첫 패배), 브라질이 비겨버렸네요.
모든 경기가 재미었었지만 그 중에서 정말 우리나라 대표팀이 보여줬으면 하는 두 경기를 골라봤습니다.
아르헨티나는 FIFA랭킹 5위에 위치해있고 전통적인 강호입니다.그리고 리오넬 메시라는 세계 최고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구에로 디마리아등등 좋은 선수들이 많은 나라입니다.상대팀 아이슬란드는 FIFA랭킹 22위에 위치해있고 16년 유로부터 인기가 높아진 팀이죠 대표적인 선수는 시구르드손이며 이 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보시는 분이라면 잘 아실듯합니다. 아이슬란드는 국토의 79%가 빙하,호수,용암지대이고 야외에서 축구할 수있는 시기는 4개월 정도라고합니다. 2000년 이후 FIFA의 보조금을 받아서 축구환경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어떻게 아르헨티나와 비겼을까요?
아이슬란드는 슈퍼스타가 없어도 동료끼리 서로 보완하는 게 아이슬란드의 전통문화라고 합니다. 경기 장면에서도 확인 가능했습니다. 서로 한걸음씩 더 뛰면서 서로를 백업해주고 팀이라는 이름 아래에 뭉치다보니 프로 선수보유 100명 그리고 영화감독인 골키퍼 메시를 지워버린 소금공장직원이 좋은 결과를 만들수있었습니다.
독일은 FIFA랭킹 1위에 위치해 있으며 노이어,크로스 모든 선수들이 월드클래스로 평가를 받는 선수들입니다. 멕시코는 FIFA랭킹 15위에 위치해있고 오초아,벨라,치차리토를 보유하고있고 이름값에서는 확실히 독일에게 밀립니다. 그런데 오히려 뚜껑을 열어보니 멕시코가 일낼거같다라는 생각이 드는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독일은 스페인의 티키타카를 업그레이드한 피지컬+패싱능력을 갖춘 팀인데 이 경기에서는 전혀 힘을 못씁니다.
경기 기록면에서는 패스 숫자가 독일이 앞섰지만 대부분 백패스와 돌리는 패스였지 전혀 위협적인 패스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슬란드와 똑같이 한발 더 뛰고 서로 보완하는 수비를 보여주니 경기 막판까지 독일은 박스안으로 들어가지를 못합니다. 그리고 역습이 너무 날카로워서 독일의 수비와 미들이 계속 왔다갔다하니깐 전반 끝날때서부터 퍼졌다라는 느낌을 상당히 많이 받았습니다.
축구공은 둥글고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
두 경기를 보고 나서 딱 떠오르는 명언이 축구공은 둥글고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 입니다. 아무리 강팀이어도 모든 선수가 하나로 뭉쳐서 팀으로 싸우고 적극적인 경합으로 변수를 만든다면 우리도 할 수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드디어 오늘 21시에 시작합니다. 이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16강은 희망이 없어보입니다. 위에 경기처럼 비록 지금까지의 성적과 경기력은 안 좋았지만 정말 팀으로 뭉친다면 어떠한 결과도 만들수있을것같다라고 생각합니다.
스페인 전에서 호날두의 미친 활약으로 무승부를 거두었지만 이 날의 호날두는 엄청난 승부욕으로 와....호날두가 저렇게 많이 뛰는 선수였어?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진짜 쥐가 날 정도로 끝날때까지 뛰고 결과도 가져오니 호날두는 찬사를 받습니다.
매번 아쉬운 결과로 눈물을 많이 보인 손흥민 선수는 세계적인 실력을 갖춘 우리나라의 보물입니다. 진짜 후회없이 본인의 모든것을 쏟아내고 환하게 웃는모습을 오늘 경기 끝나고 나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보내시고 더 좋은 포스트로 찾아오겠습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