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의 가격등락을 지켜보며...

in #steemit3 years ago (edited)

도지코인...

테슬라의 CEO인 일런 머스크가 미국 간판 코미디쇼인 SNL에 출연하여 본인을 도지코인의 아버지라 불러달라고 했다고 하는데...

그동안 SNL에서 도지코인에 대한 언급을 기대로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했었다. 그러한 기대감으로 가격은 폭등했지만, SNL에 머스크가 출연하여 여러차례 도지코인을 언급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30%대 폭락을 하였다.

나도 오늘 주시하다가 갑자기 5%대 상승이 있길래 소액으로 들어갔다가, 다시 갑자기 -5%로 떨어지기 시작해서 분위기가 이상하다고 느껴 바로 뺐는데, 결국 -27%까지 추락하고 말았다. 소액이지만 롤러코스트를 탄 것과 같이 현기증이 느껴진다.

고점에 물린 사람들은 애가 탈 뿐일 것이다. 이제 뉴스에 슬슬 폭락한 도지코인 얘기가 스물스물 나오고 있는 걸 보니 이제 들어가도 되겠다 싶어 다시 소액 들어갔더니 역시나 +2%대로 상승 중이다.

주식도 마찬가지이지만, 코인도 소문에 사고 뉴스에 팔아라 라는 명언이 적용되는 것 같다.

도지코인은 내재가치가 없고, 무한정 찍어낼 수 있고, 일런 머스크는 미래의 화폐가 될 것이다 라고 했는데,
그 말들을 조합해 보면,,, 달러 또한 그 자체로는 아무 가치가 없고, 미국 정부가 보장해 줄 때 화폐 내지 자산으써의 가치가 있고, 무한정 찍어낼 수 있는 점을 감안한다면 일런이 정말 미래의 화폐로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과연 미 연준이 가만히 내버려 둘까??

이곳은 주식시장보다 더한 변동성을 가지는 장이므로 모두 조심해서 성투하시길 바란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678.67
ETH 3086.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