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box, 스테이블 코인 USN에 대한 생각

in SCT.암호화폐.Crypto6 years ago (edited)

Defibox project에서 발행하고있는 USN이라는 스테이블 코인이 있습니다. 얘는 1달러여야합니다.

얘를 보면 KRWP가 생각납니다. 왜냐하면 UNS이 1달러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0.8달러에 취급되고있습니다.

USN이 왜 1달러가 안될까? 1달러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해봤는데 1달러 간다. 라는 결론을 내려봅니다.

1달러가 될거라고 생각한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1. USN은 box의 유동성 공급에 사용되고 weight 1.5입니다. 무슨말이냐면 eos랑 usn으로 유동성 공급해서 box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한 수요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거기다가 정책바꿔서 USN에 2.0 weight 주면 더 수요가 늘어날꺼에요

  2. usn의 담보 자체가 발행된것의 2배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사실 처음 usn을 발행한 사람들은 eos를 맡기고 "1달러"를 만들어갔다고 보면 됩니다. USN발행자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도 내야하고요. 자신이 맡긴 eos를 찾으려면 usn을 갚아야합니다. 만약에 USN을 팔았더라면 다시 사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3. 청산 경매를 usn으로 참여 가능합니다. 선착순으로 경매참여하는거라서 사람손으로는 못합니다. ㅋㅋㅋ 제가 이걸 하려고 봇을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아직 잘 못써먹고있네요. 일단 청산 자체가 잘 발생하지 않아요. 아무튼.. 경매를 usn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 이 때 usn은 1달러 가치 취급을 받습니다. 시스템 상에서 1달러인거죠.

  4. defibox의 정책은 홀더들과 newdex, defibox foundation이 수익을 내는 방향으로 정해집니다. usn이 1달러를 잘 유지하고 많이 사용되는 것이 수익을 늘리는 방향입니다. 전 defibox가 바보가 아니라고 믿습니다. 바보가 아니라면 USN이 1달러를 잘 유지하고, 많이 사용되고, 많이 발행돼야 수익이 많이 난다는 것을 알겠죠. 알아서 머리써서 잘할거라 믿습니다.

https://danchor.io/

쉽게 비슷한 예시를 설명드리면

스팀 debt가 20%이내여서 sbd->steem conversion이 잘 동작하고 있다고 가정하고요. 스팀달러가 $0.5에 거래되고있다면 스팀달러를 사면 무조건 이득입니다.

좋은 팁이라고 생각하시면 보팅 부탁드려요~

Sort:  

@jacobyu transfered 25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96.22%, voting power : 80.58%, steem power : 1897981.62, STU KRW : 1200.
@jacobyu staking status : 8000 KRWP
@jacobyu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24 KRWP (rate : 0.003)
What you sent : 25 KRWP
Refund balance : 1 KRWP [46464135 - 3d99e67ed91d6b8b0d8d5c4fc4bef59d324867a0]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461.97
ETH 1591.4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