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생각하는 이오스 램 시장(EOS RAM MARKET) 향후 전망

in #eos6 years ago

어제에 이어 오늘도 이오스 램 시장이 후끈~! 후끈~! 하네요.


쉽게 생각해보는 이오스 램 시장 향후 전망을 개인적으로 해봅니다. (중장기적 투자 입장)


1. 이오스 는 왜 만들었을까?
"블록체인의 특징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을 살린 dapp 을 이용하기 위해서" + "방향성의 결정을 대의 민주주의 형태로 진행하기 위해서(커뮤니티)"

2. 이오스 에 투자를 왜 했을까?
이오스가 중장기적으로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예상해서

3. 이오스 램에 왜 투자(구입)를 했을까?
a) 이오스 램 가치가 중장기적으로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예상해서?
b) dap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a) 이오스 램 가치가 중장기적으로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 예상해서?

이에 대한 제 생각은 단언컨데 "노! No" 입니다. 현재 상황은 단기 급등 상황입니다. 계정 생성에 1~2이오스가 소모되는 상황은 비정상적인듯 합니다. (2번 처럼 이오스가 중장기적으로 가치가 높아져 1이오스가 10만원이 된다면 계정 생성 비용만 최소 1~20만원이 되는 말도 안되는 상황) 즉, 중장기적으로 램 가치는 낮아지게 될 것입니다. 이오스 생태계에서 자신의 계정 하나 없는 사람이 무슨 dapp 서비스를 제공받으려 할까요?? 진입장벽이 높은 서비스는 자연히 도태됩니다. 그들만의 리그죠...

b) dap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dapp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투자(구입)하신분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dapp 서비스를 열심히 만들어서 제공 부탁드립니다. 좋은 dapp 이 많아지고 널리 퍼져야 이오스 생태계가 살아나고 이오스 투자자들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이 증명될테니까요.

쉽게 생각하는 이오스 램 시장 향후 전망이였습니다! ^0^

어제 분석을 보시면 지금 램 보유 상위 고래들 물려서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고래도 투자에 실패 할 수 있다는걸 보여주자구요! 고래들 계정 보시면 memo 에 서로간의 담합을 위해 부단히 애쓰는 모습을 보입니다만, 결국 받아주는 개미 없으면 그들은 그걸로 끝입니다. 가용램 용량이 너무 비싸 dapp 개발자들의 진입이 어려우면 자연히 가용램 용량 늘릴테고, 혹은 램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사이드체인 만들어서 거기서 dapp 돌리면 그만입니다. (사이드체인을 꼭 dapp 개발자가 만들 필요는 없지요. 곧 여러 사이드 체인이 등장할 테니까요) 관련 글 : https://steemit.com/eos/@j30231/eos-ram-market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이오스 램으로 손해를 보셨건 이익을 보셨건 그건 본인의 행동에 따른 결과 입니다. 부디 신중한 투자로 본인의 자산의 가치를 높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절대 투자를 권유하거나 투자하지 말리는 글이 아닙니다. 판단은 본인이 직접! 하세요. 꼭이요! ^^

Sort:  

어렵네요.... ㅠㅠ 미래가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다는게 지금의 코인판의 문제점인듯 느껴집니다... ㅠㅠ

초기 램가격조차 TCO가 좋지않습니다.
아마존 수준의 가격대로 램증설에 서둘러야 이오스도 살아날것입니다.
디앱팀들조차 메모리 테라급으로 늘려야된다는 레딧글이 올라오는데 BP들은 무얼하고 있는지 모르겠습시다.

@neogia님께서 이 포스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리스팀을 해주셨군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EOS가 흥했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29
BTC 74780.04
ETH 2804.04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