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SBI 그룹 비트코인캐시(BCH) 마이닝 시작

in #coinkorea6 years ago (edited)
일본 SBI 그룹 비트코인캐시(BCH) 마이닝 시작

일본의 암호화 화폐에 대한 관심은 익히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리고 일본 기업 가운데에서도 대형 금융 그룹인 "SBI 그룹"은 이같은 암호화 화폐 산업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미 리플랩스와의 합작 회사 설립은 잘 알려진 이야기죠.

SBI 그룹은 일반 투자그룹들과는 달리 마이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7년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의 마이닝에 대한 투자를 실시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관련기사 : https://www.coindesk.com/japans-sbi-holdings-reveals-wider-push-into-cryptocurrency-industry/

특히 SBI 측은 비트코인 캐시(BCH)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SBI 홀딩스의 자회사인 SBI Bits 는블록체인 연구 전문 회사인 nChain 과 비트코인 캐시 기반의 암호화 화폐 시스템에 대한 협의체를 구성하기도 했죠.

SBI홀딩스의 대표이사, 사장 겸 CEO 요시타카 키타오는 아래와 같이 덧붙인다: "사토시 나카모토가 쓴 원래의 비트코인 백서의 비전은 피어투피어 전자 캐시 시스템을 촉구한 것이다. 그 비전은 강력하며 SBI그룹은 자원을 투입하여 비트코인 캐시가 매일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미래 세계 구현에 헌신할 것이다."

엔체인그룹의 CEO 지미 뉴이엔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비트코인 캐시는 진정한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 캐시를 빠르고 수수료가 적은 전세계 결제 시스템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SBI 그룹과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SBI BITS와 엔체인, 암호화폐 보안과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출처 : http://kr.prnasia.com/story/25158-9.shtml

Screenshot.png

여튼 금일은 이러한 배경을 가지고 있던 SBI 측의 실제 비트코인 캐시 마이닝이 이루어졌습니다. bitcoin.com 의 마이닝 풀을 통해 SBI CRYPTO 라는 이름으로 블록을 채굴하고 있음이 확인이 되는데요. 실제로 이들이 SBI 가 맞느냐?라는 레딧 유저의 질문에 자신을 bitcoin.com 의 수석 개발자라고 설명한 이가 진위여부를 확인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123.png

일단은 모든 것을 떠나서, 일본의 거대 금융 기업이 암호화 화폐의 마이닝에 참여를 했다는 사실 자체가 굉장히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의 움직임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일정 시점 이후에는 급격히 가속화 될 것이라고 보는 입장인데요. 여튼 한국의 다양한 기업들도 이같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화폐 산업에 관심을 좀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투자쪽이 아니라 마이닝을 하다니 흥미롭네요^^

마이닝만 하지 않고 최근 하락하는동안 계속 매집했을 것입니다. 마이닝설비를 하는데 투트랙 전략인 직접 코인매입을 안했을 리 없습니다.

쇠가 때려야 단단해 지듯이 지금 코인시장도 잔뜩 얻어 맞고 있네요...
얼마나 더 단단해 지려고 이러는지 기대가 되네요 ㅋ

좋은 업데이트

빗캐시도 눈 여겨 봐야겠네요.
정보력 짱입니다요~ 감사합니다.

금융기업 마이닝이라니... 일본은 확실히 한발 빠른거같네요 정말 기대되는 한해입니다

SBI그룹은 Huobi와 제휴해서 우리나라 진출도 할 생각인거 같더군요. 문어발식 확장을 하고 있는 상황인거 같습니다.

국내 수많은 거래소들의 각축전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한화(KRW)를 사용해야 하는 내국인의 입장에서는 이런 움직임이 국내 진출된 거래소간 경쟁구도를 조성하여, 보안수준이나, 사용자 편의성, 그리고 안전성 측면에서의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으흠... 캐시가 드디어 움직임을 보여주는건가요

다시 가상화폐 가격이 오를 기미가 보이니까 부정적인 기사들만 쏟아져 나오는 지금, 현실은 점점 발전하고 있네요.

비캐는 언젠가 은행, 기업, 국가채굴로 넘어갈거라 봅니다. 거대블록을 감당할 개인이 적을것입니다.

네 아마도 그 부분을 염두해두고 있는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미 네오(NEO)의 경우가 그러한 의중을 보이고 있죠.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513.75
ETH 3146.11
USDT 1.00
SBD 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