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서 코인얘기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저도 코인의 세계를 알게된지 오래되지는 않앗습니다만... 코인을 아는사람은 소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안더군요. 제 경험담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1. 일주일전 강남 커피집에서 앉아있는데 어떤 60대쯤으로 추정되는 할아버지가 어떤 할머니에게 비트코인이 엄청많이 올랐다... 뭐 그런 말씀을하시길래 깜짝 놀랫습니다. 할아버님들도 알정도인가 싶어서요..

  2. 어제 가로수길 펜케익집에서 밥을먹고있는데 옆에 앉아있던 20대 여성분이 남자분에게 이더리움 매매 경험을 열심히 얘기하시길래 놀랫습니다. 비트코인도 아니고 이더리움을 얘기하셔서 놀랬습니다.

도대체 국내에 코인을 알고있고 매매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을걸까요? 궁금합니다.

Sort:  

그래도 아직까진 긍정보단 부정적인 부분이 많은듯합니다.
저도 10명이상의 지인에게 비트.이더를 권했지만. 아무도 안하더군요..

ㅎㅎㅎ 저도 여자친구가 먼저 이더리움 이야기를 꺼내줬으면 좋겠네요

매매 까진 아니지만... 저 같은 경우도 비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은 아주 최근(1달 안에 ) 알게 됐거든요. 그런데 저야 좀 관심사가 아니면 무덤덤해서 그러려니 했는데.. 자주 가는 카페집 사장님이 주식을 하셔서 여쭤봤더니 가상화폐는 또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너무나 신기했어요. 저같은 경우는 아직 초보라서 그런 코인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스팀잇은 저같은 초보가 접근하기도 편하고 워낙 자료가 많아서 보는게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경제학? 그런거요.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거든요. 그래서 그쪽은 흥미가 많은데 다른 쪽은 몰랐어요. 약간 두서없이 댓글이 길어졌네요 헤헤.. 좋은 하루 되시구요!!

저도 컴공전공인데 반갑습니다 ㅎㅎㅎ 같이 정보공유많이해요!

부끄럽지만 저도 컴퓨터공학 전공입니다.
ㅋㅋ

헤헤 다들 컴퓨터 전공이셨는데 너무 저보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 잘 알고 계세요 ㅜㅜ 저는 사실 스팀잇 처음 알고 굉장히 놀랐어요. 제가 이렇게 좋은 정보나 지식을 아예 모르고 살았다는 것에 대해서요. 맷초님이랑 아이엠스티브창님 팔로우 해놓을게요! 같은 컴공관련된 사람들끼리.. 저는 완전 이런 부분이 좋거든요 헤헤 ㅋㅋ 나중에 재미있는 그런 게 있으면 또 와서 열심히 댓글 달게요!

컴공인 저도 한번 껴봅니다 ..

ㅋㅋㅋ 환영합니다. 전 초보라서 이렇게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께 전부 팔로우하거든요!!!

으아니 여기에 컴공이 많네요 ㅎㅎ 저도!

네, 국내에도 일반주식 시장 개미들이 이동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coin market에 유입되는 자금 이 하루에 59억달러 6조원입니다.
steem도 미국 coinmarketcap에서 10위권이네요 매일 18위 19위 왔다갔다하더니, 아마도 steemit의 효과을 많이 보고 있읍니다

제 주변 사람들은 코인은 커녕 전자화폐와 삼성페이도 구별 못하는 사람으로 가득하답니다 ...ㅠㅠ 코인원의 발표에 따르면 코인원에서만의 하루 거래량이 650억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물론 하루 6조원대의 주식시장에 비하면 가벼운 몸집이지만 앞으로의 확대를 생각하면 얼마나 될 지 짐작도 가지 않습니다.

저도 대학동기들 모인 단체 채팅방에 코인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시작도 안한 단계 아닐까요 최근 언론보도가 좀 많이 되엇지요

댓글이 부족합니다. 버니의 타겟이 될 확률이 커보이네요.
리플 서포트 들어갑니다.

트랜드에 뒤쳐지는 저도 알정도니까:)
엄청나게 많은분들이 알고계실것겉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632.95
ETH 3382.33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