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리학회 참석기] (7) 레드 피쉬 그릴, 난생 처음 먹는 열대어 및 악어 요리.
안녕하세요. 훈하니 @hunhani입니다.
올해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미국 물리학회 (American Physical Society) 3월 연례 정기 학술회 (Annual March Meeting)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지금부터 학회에 다녀온 참석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학회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은 다소 딱딱할 수 있으니 학회 일정 이후 뉴올리언스 도심을 구경하고 현지 음식을 소개하는 여행 내용을 주로 다룰 예정이랍니다.
레드 피쉬 그릴 (Red Grill Fish)
뉴올리언스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유명한데요. 레드 피쉬 그릴 (Red Grill Fish) 식당은 뉴올리언스의 씨 푸드 요리의 명가로 손꼽힙니다.
난생 처음 먹는 열대어 및 악어 요리
난생 처음으로 열대어 및 악어 요리를 먹어보았습니다. 장작으로 구운 붉은 생선과 가재 꼬리 (Wood Grilled Red Fish and Crawfish Tails), 루이지애나 귤 샐러드 (Louisiana Satsuma Salad), 악어 소시지와 해산물 검보 수프 (Alligator Sausage and Seafood Gumbo Soup) 등을 주문했는데요.
장작으로 구운 붉은 생선과 가재 꼬리
향신료로 맛이 강하지만 지나치지 않고 동시에 묘하게 중독됩니다. 붉은 생선과 가재 꼬리 살 식감이 매우 부드럽고 독특합니다. 열대어는 정말 생전 처음 먹어보는 맛이네요. 사실 정확히 어떤 맛인지 표현하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루이지애나 귤 샐러드
Satsuma는 씨 없는 귤 내지 밀감이라는 뜻인데 정작 음식을 먹으려고 하니 귤의 흔적이 전혀 보이지 않아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맛을 보니 은은하게 귤 향이 퍼지더군요. 열대어 메인 요리를 먹기 전에 먼저 먹어야 하는 애피타이저 느낌이었습니다.
악어 소시지와 해산물 검보 수프
‘검보’란 닭이나 해산물에 오크라(okra)를 넣어 걸쭉하게 만든 수프입니다. 하이라이스 느낌이 나면서도 조금 다릅니다. 해산물 풍미가 깊게 느껴집니다. 악어 소시지 맛이 가장 궁금하시죠? 쫄깃쫄깃 담백하고 특유의 향이 납니다. 그리 질기지는 않지만 씹는 맛이 있네요. 수프에 넣지 않고 굽거나 튀겨 먹으면 어떨까 궁금해지더군요.
뉴올리언스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덕분에 음식 맛을 더욱 깊게 즐긴 것 같습니다. 분위기 끝내주는 뉴올리언스 맛집을 가보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Cheer Up!
I am sorry @hunhani
we are one steemit community in indonesia. you want to visit my blog .. tq.
https://steemit.com/meetup/@yahqan/meetup-togetherness-is-remarkable-or-or-or-kebersamaan-meetup-sangat-luar-biasa-2017831t182025831z
so yummy food.
Thanks.
오~ 여기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네욤 ^^ 그런데 음식 비쥬얼이 ㅠㅠ
그래도 음식이 맛있다고하니 먹어보고 싶네요 >_<
인테리어가 독특하죠? 앗 저는 음식 비쥬얼이 고급스럽게 느껴져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안좋아 보이기도 하군요 ㅎㅎ
안녕하세요 hunhani님, 역시 해외나가면 처음 접하는 음식을 먹는것도
즐거움 중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필리핀에도 제가 자주 가는 막창집이 있는데요 거기에 악어구이가 있습니다 ㅋㅋㅋ 저는 갠적으로 맛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네요.. 닭구이랑도 비슷한 맛이 나는 듯 하구요. ㅎㅎ
악어를 구이로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말씀해주시니 더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 닭구이랑 비슷한 맛이 나는군요!
네 ㅎㅎ 소주안주에 저는 정말 좋더라구요.. 냄새를 잡으려고 하는지
조금 매콤한 양념에 구워먹으면 정말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ㅎㅎ
악어는 왠지 질길 느낌인데 어떤지모르겠네요
질기다기 보다는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ㅎㅎ
가격대는 어떤가요? 해산물 특히 구운 생선요리 상당히 좋아하는데, 참 맛나 보입니다.
메뉴판을 올리는 것을 깜빡했네요 ㅎㅎ 열대어 요리 단품이 27.5 달러 라서 사실 비싼 편인듯 합니다 뉴올리언스 도심 쪽은 다 물가가 높기도 하지만 유명한 가게라서 가격이 더 쎈 것 같네요 ㅎㅎ
그러고 보니, 우리는 생선을 자주 먹지만 태어나서 단 한번도 열대어를 먹는 일은 없네요 ㅎㅎ 새삼 신기한 기분 +ㅇ+
저는 ... 뼛속까지 한국인인가바요.. 해산물 검보 수프를 된장국으로 봤어요.... 어쩌져 ....
아...악....악어요? ㅎㅎ 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