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클린 소주, Tokki soju를 마셔보았습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신년 식사로 한국계 친구와 만나서 아시안 식당에 갔습니다.
드링크 메뉴를 보니 토끼소주가 있어 주문해보았습니다. 한국 전통방식으로 만든 브루클린산 소주라고 합니다.

IMG_7227.jpg

미국 식당에서는 소주를 잔 단위로 파는곳도 있습니다.

Tokki means rabbit


주문하니 백인 웨이트리스가 술병을 가지고 나오면서 "Tokki means rabbit" 이라고 말합니다.
토끼가 rabbit이라는 단어라며... 흠..

IMG_7230 copy.jpg

IMG_7235.jpg

친구가 이야기해줬습니다.
한 미국인이 우리나라 전통주를 마셔보고 반해, 한국 유학가서 발효와 증류 방법을 배워 왔습니다. 그는 브루클린에 양조장을 차려 캘리포니아산 쌀로 누룩을 만들고, 전통방식으로 소주를 만든다고 합니다.

참으로 Made in America 미제 소주 입니다 ㅎㅎ

어떤 미국 양반인가 찾아보니, 정말 브루클린 하신 사장님 사진이 나옵니다.

그는 어쩌다가 한국 술에? 호기심이 드는데요, 또 고마운 마음도 들었습니다.
한국의 전통 양조기법에 열정과 프라이드를 가지고 술을 만들며, 한국 음식의 세계화에 일조하고 계심에요.


tokki 2.jpg

술병 디자인에 한국 문화를 재밌게 담으려고 한 것이 보입니다.

달과 술을 마시는 당신은 절대 혼자가 아니야”라고 쓰여 있습니다.
친구가 한국 토끼설화를 알려주며, 달을 자세히 보면 토끼가 보일 것이라고 말합니다.
…친구는 생각보다 술이 약했습니다.


맛은 소주보다 덜 답니다. 23도이며, 소주 특유의 알콜향과 무거운 느낌은 적었습니다.
약간 사케 같다고 해야할까요?

옆 테이블에 토끼 소주를 마시는 백인 커플이 있었습니다.
이제 한국 음식이 뉴욕에서는 메인스트림일 정도로 인기가 좋기에 그런 모습이 익숙한척, 그들을 대충 본척 합니다.
솔직히 아직도 신기합니다.

몇일 전 이벤트 케이터링에서 Kimchi Style Salad가 나와서 놀란일도 있었는데,

미국인이 담근 전통 스타일 소주를, 브루클린에서 맛보는 날이 올거라는 것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새로운 소주


이제는 세계에서 소주를 말하면 초록 병이 아닌, 토끼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있겠다 생각했습니다.
그의 인터뷰를 읽었는데, 한국 전통주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 합니다.

한병에 28불, 비싼편이여서 특별한 경우에 마시는 술이 될것 같습니다.

초록색 병 소주는 (음식점에 따라서) 11불 - 16불 정도 입니다.

.
.

tokki 3.jpg

저의 글은 한국말을 잘 하는 와이프께서 도와주셨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Sort:  

토끼 소주라... 왠지 헝가리 토카이 와인이 생각나기도 한 작명이네요.
23도면 한국 플래쉬 소주들보다 돗수가 더 높은것 같은데... 애주가로써 함 마셔보고 싶네요. ^^

노아님 저것은 한국 초록 보틀 소주보다 더 약한 맛, 느낌이였습니다. 이름을 기억에 남게 잘 지은것 같습니다.

아니 저 전설의 토끼 소주....... 하....마셔보고싶네요...

고추 참치 님께서, 오시면 토끼와 함께!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술을 좋아해서 토끼소주 이야기를 듣고 마셔보고 싶었는데 부럽네요! 우리가 마시는 초록병 소주는 희석식소주라 주정에 물을 타서 도수를 맞추고 아스파탐을 넣는 소주입니다. 그래서 증류식소주(전통제조방식)은 보통 덜 달게 느껴집니다 ㅎㅎ 전통주도 맛잇는게 많은데 마케팅이 잘 안되는게 아쉽네요 ㅠㅠ

아, 잘 배웠습니다 워터 레몬님. 초록 보틀 소주는 전통 방법과는 다른것이군요. 저도 전통 술 더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한국 술 대기업이 너무 큰것 같습니다. 한국도 마치 전통술 투어, 일본 사케, 이탈리아 와인처럼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전통주가 좀 더 흥하길 바랍니다 ㅠㅠ 마셔라 부어라 하는 문화가 사라져야 할텐데요.. 전통주가 세금이 거의 안붙는데도 대량생산이 안되다보니 가격대가 비싸네요.. 강남역에 오실일이 있다면 ‘전통주 갤러리’에 들러보세요 ㅎㅎ 시음도가능하고 구매도가능한 곳입니다

아~저도 이거 너무 궁금했는데 ^^ 한식님 드셔 보셨군요. 사케 같다라고 하시니 살짝 감이 잡히는 듯 마는 듯 합니다. 가격은 ㅠㅠ 비싸네요 ㅠㅠ

해피님! 네, 사케 같은 맛도 있습니다. 한국술이 이런 맛이구나! 느꼈습니다. 가격이 너무 비싸서, 한병으로 체험만 해보았습니다.

뿌듯하면서도 우리 소주가 저자리 에 있으면 얼마나좋을까 라는 생각이드네요~~ 팔로워 하고 갑니다~~

저 곳에 참이슬도 있습니다. 참이슬은 아시안 식당에 자주 있습니다! 비싼것을 제외하고 좋습니다.

초록색병 소주가 아닌 고급 증류주인 셈이네요. 우리나라에 파는 안동소주쯤 되는것 같네요.
그나저나 한식이 메인스트림에 가깝다는게 진짠가요? 믿기지가 않네요ㅋ

이제는 미국에서만든 소주도 나오는군요!!
조만간 식혜를 만드시는 분이 출현할것같습니다 ㅋㅋ

토끼가 우리나라 지도인것 같은데 호랑이였으면 좋지않았을까 싶군요 ㅎㅎ

너무 뿌듯하네요. 이름도 귀엽구 병도 예쁘구 ㅎㅎ 약간 고스톱그림체같기도 하고 ㅋㅋ 우리나라로 역수출 됐으면!

꺄~~ 토끼 디자인이 귀엽습니다.
언젠가 한식하우스님 부부와 뉴욕에서 토끼소주로 건배를 하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29
BTC 68356.90
ETH 2509.71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