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애봉이에요. 동장군이 지나가니 이젠 미세먼지가 기승이네요.
미세먼지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아는 사실일거에요.
하지만 여전히 마스크의 중요성을 모른채 호흡기를 미세먼지에게 허락한 분들이 많은거같아서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마스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저도 고등학교 2학년때 연구논문을 쓰기전까지는 마스크를 쓰고 다니던 사람이 아니었어요. 여름에 쓰면 덥고 겨울에쓰면 습기가 차서 굉장히 불편하고 답답하다고 느꼈기 때문이죠. 하지만 논문을 쓰면서 미세먼지와 마스크에대해 공부하다보니 어느새 저희집엔 황사마스크가 박스채로 자리잡고있네요.
솔직히 황사마스크 가격도 무시할수없는거같아요. 일회용이라 빨아서 쓰지도 못하고 하루에 두개정도 쓰는거같은데 일반마스크에 비해 가격이 두세배라 부담이네요. 황사마스크 필터에 쓰이는 섬유는 정전기를 띄고있어요.
이런 원리로 미세먼지를 걸러내는것이죠. 하지만 수분에 매우 취약해서 절대로 빨아서 쓰면 안된답니다.

일단 미세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총 먼지,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인 미세먼지, 지름이2,5마이크로미터 이하인 초미세먼지로 나뉘어요.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사분의일 크기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먼지로, 사람의 눈에는 거의 보지않는답니다.

초미세먼지는 미세지와 마찬가지로 자동차나, 화석연료에서 발생해요. 나라에서 미세먼지 때문에 교통비를 세금으로 지원하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하죠.

이런 초미세먼지가 건강에 위협적인 이유는 미세먼지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기도에서 걸러지지 못하고 대부분 폐로까지 침투해서 심장질환과 호흡기 질병을 일으킨답니다.
생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인데 아직까지도 정부에선 구체적인 대책이 없으니 답답할 따름이네요.

Sort:  

이놈의 미세먼지때문에 정말 답답합니다. 어찌하지도 못하고!!
아이랑 밖에 나가 놀지도 못해요.
중국이 정말 싫어집니다

맞아요.. 환기도 못시키고 답답하네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이제 한 국가의 노력보다 전 지구적인 노력이 필요할거같아요 ㅠㅠ

그렇게 된다면 정말 좋겠어요.. 그런데 현실은 한 국가조차도 대책이없네요..

아 맞아요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출퇴근 대중교통 비용이 무료까지되고,
재난문자까지 막오고 정말 많이 관리해야 될거 같아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잘 쓰고다니세요!
요즘엔 거의 필수품이됬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4689.90
ETH 3450.92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