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RYPTO] 초보자들이 DeFi 입문에 사용하기 좋은 MYKEY 모바일 월렛 소개

in SCT.암호화폐.Crypto5 years ago (edited)

mykey.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최근에 탈중앙화금융(DeFi) 플랫폼들이 핫해지면서, 개인 계정 또는 지갑에서 DeFi를 이용해볼까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현존하는 여러 DeFi 플랫폼들에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ERC-20계열 토큰들에 대한 예치 이자 및 담보제공 서비스 등도 제공하지만, USDT, USDC, DAI, BUSD 등과 같은 스테이블코인의 예치 이자도 제공하다보니 계속해서 많은 금액들이 DeFi 생태계로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1. 초보자에게는 너무 어려운 DeFi


defipulse.png

기존에 메타마스크나 이더리움/이오스 월렛을 자주 이용해오셨던 분들은 그다지 어렵지 않게 DeFi 렌딩 플랫폼을 검색하여 쉽게 이용을 하실 수 있으나, 디지털자산들을 주로 거래소에 예치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보니 이더리움 월렛이나 이오스 월렛을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이더리움 지갑의 경우에는 토큰 전송이나 DeFi 컨트랙트 이용 시에 트랜잭션 수수료인 GAS를 ETH로 지불해야 하는데, 거래소에서 ERC-20 토큰들만 개인 지갑으로 보낸 뒤에 지갑 사용이 안된다고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트랜잭션당 GAS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고, 네트워크의 혼잡도에 따라 트랜잭션이 굉장히 늦게 처리되는 경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은 멘붕상태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오스의 경우에는 스테이킹 수량이 적어서 CPU부족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멘붕이 오구요)

그런데, 최근 들어서 여러 모바일 지갑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고 있으며, 초보자들도 트랜잭션 수수료 등에 대한 이해가 없더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월렛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도 계속해서 사용을 하고 있고,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하는 MYKEY월렛을 간단히 소개드리겠습니다.

#2. MYKEY 모바일월렛


mykey wallet.png

MYKEY월렛은 이더리움과 이오스 블록체인 모두를 지원하는 멀티체인 스마트 월렛으로, 이더리움의 다양한 DeFi 상품들을 비롯하여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예치금융상품, 이오스의 여러 디앱들을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모바일 월렛입니다.

다운로드 후 아주 간단하게 이더리움 지갑과 이오스 지갑을 모두 생성하고 관리가 가능하며, 프라이빗키나 CPU, GAS 등의 네트워크 리소스에 대한 이해가 전혀 필요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본인 인증을 하는 절차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번거롭게 느끼셨는데, 지금은 별도의 KYC절차 없이도 지갑 사용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YKEY모바일 앱 설치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용 중인 휴대폰 기종에 따라 브라우저 창에서 상기 주소를 입력하면 곧바로 다운로드 링크로 넘어갑니다.

Screenshot_20200618193410.png

MYKEY에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이오스 네트워크 사용 시 ETH로 GAS수수료를 지불하거나, EOS의 CPU스테이킹 대신에 MYKEY월렛에 내장되어 있는 Network Fee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신규 가입한 유저들에게 일정 Network Fee를 지원해주고 있고, 여러 예치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매월 1~5회의 이더리움 무료 트랜잭션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혼잡한 상황이라, 기존에 제출한 트랜잭션이 빠르게 처리가 되지 않고 pending 상태에 있는 경우 추가 수수료를 지불하여 트랜잭션 순서를 올려주는 Speed up 기능도 지원합니다.

나중에 사용을 하시다보면 아시겠지만, 이 기능은 정말 말도 안되게 사용자경험을 향상시켜주는 파워풀한 기능입니다.

Screenshot_20200619123431.png

MYKEY앱 내의 디앱 브라우징 센터에는 이더리움과 이오스 기반의 다양한 디앱들이 리스팅되어 있고,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DeFi플랫폼들(렌딩서비스, 스왑풀, DEX 등)의 거의 대부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creenshot_20200619123402.png

그 뿐만 아니라, 내 MYKEY월렛 내에 보관 중인 이더리움이나, USDT, DAI 등의 토큰을 곧바로 예치하고 예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자체 금융상품들도 제공합니다. (이중 특정 토큰들의 경우에는 COMP토큰의 마이닝까지 지원합니다)

저는 최근 들어서 이더리움과 이오스의 메인 월렛으로 MYKEY를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 지갑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 후 사용 후기를 들었을 때는 꽤나 만족도가 높았다는 점에서 초보자분들께 MYKEY월렛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DeFi를 이용하거나 개인지갑을 사용하고 싶은데 뭔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MYKEY월렛을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여러 업데이트로 인해 일부 내용들이 변경된 것들이 있지만,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들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기존에 작성한 MYKEY관련 포스팅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수수료 20%를 할인받을 수 있는 VIP전용 가입링크(1달 한정)>

Sort:  

comp 정보를 좀 더 얻을수 있을까요?

  1. usdt 를 랜딩하면 comp 와 usdt 를 이자로 동시에 받는건가요?
    2.어떻게 하면 되는지...
    3.부리나케 검색해보니 comp 가격이 190달러 정도에 거래소에서 거래되던데요.
    comp 코인의 용도는 무엇이기에 이렇게 가격이 비싼가요?

아시는 내용만이라도 부탁드립니다~~^^

  1. 네 맞습니다. USDT를 렌딩풀에 supplier로 공급하시면 COMP토큰과 USDT 이자를 모두 받습니다. USDT이자율은 공급물량이 많아질수록 낮아지는 구조이고, COMP토큰은 공급자와 차입자가 많아질수록 받을 수 있는 비율이 줄어드는 메커니즘을 가집니다.
  2. 일반적으로 설명드리면, https://app.compound.finance/ 에서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하셔서 USDT를 supplier로 예치하시면 됩니다.
  3. COMP는 Compound라는 DeFi 렌딩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아무래도 컴파운드 플랫폼을 이용하는 공급자와 차입자에게 약 4년에 걸쳐 배포되다 보니 품귀현상 + DeFi 트렌드 덕분에 꽤나 과열되는 양상으로 보입니다.

어느 정도 궁금하신 부분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27
JST 0.041
BTC 98275.38
ETH 3611.51
SBD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