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감동실화!

in #aaa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버들붕어입니다.^^

오늘 소개할 영화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입니다.
2008년도 개봉했던 임순례 감독의 작품입니다. 보통 줄여서 우생순이라고도 이야기합니다. 이 영화를 보신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2004년도에 열렸던 아테네 올림픽에 참가했던 여자핸드폴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덴마크 국가대표팀과 결승전에서 만나서 아쉽게 은메달을 획득했지만 정말 그때의 감동은 아직도 잊을수가 없네요.

1.jpg

개요 : 드라마 한국 124분 2008 .01.10 개봉

감독 : 임순례

출연 : 문소리(미숙), 김정은(혜경), 엄태웅(대표팀 감독)

등급 : [국내] 전체 관람가


줄거리

아무도 그녀들을 믿지 않았다! | 우리에게도 찾아올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세계 최고의 명승부를 펼쳤던 여자핸드볼 선수들의 감동실화! (AP통신 - 아테네 올림픽 명승부전 선정)

2.jpg

대한민국 올림픽 2연패의 주역인 최고의 핸드볼 선수 미숙(문소리 분). 그러나 온 몸을 바쳐 뛴 소속팀이 해체되자, 그녀는 인생의 전부였던 핸드볼을 접고 생계를 위해 대형 마트에서 일하게 된다. 이때 일본 프로팀의 잘나가는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던 혜경(김정은 분)은 위기에 처한 한국 국가대표팀의 감독대행으로 귀국한다. 팀의 전력을 보강하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오랜 동료이자 라이벌인 미숙을 비롯한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노장 선수들을 하나 둘 불러모은다.

6.jpg

혜경은 초반부터 강도 높은 훈련으로 전력 강화에 힘쓰지만 그녀의 독선적인 스타일은 개성 강한 신진 선수들과 불화를 야기하고 급기야 노장 선수들과 신진 선수들간의 몸싸움으로까지 번진다. 이에 협회위원장은 선수들과의 불화와 여자라는 점을 문제 삼아 혜경을 감독대행에서 경질시키고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 안승필(엄태웅 분)을 신임 감독으로 임명한다. 무엇보다 자존심이 중요했던 혜경이지만, 미숙의 만류와 일본으로 돌아갈 수도 없는 상황에서 감독이 아닌 선수로 팀에 복귀해 명예 회복에 나선다.

5.jpg

화려했던 선수 생활을 뒤로하고 이제 감독으로의 성공적인 전향을 꿈꾸는 승필. 그는 선수들을 배려하지 않은 과학적인 프로그램과 유럽식 훈련 방식을 무리하게 도입해 한국형 핸드볼이 몸에 익은 노장 선수들과 갈등을 유발하고 오히려 대표팀의 전력마저 저하시킨다. 심지어 혜경과의 갈등으로 미숙 마저 태릉을 떠나버리고 대표팀은 남자고등학생 선수들과의 평가전에서도 졸전을 펼친다.

4.jpg

미숙의 무단이탈을 문제 삼아 엔트리에서 제외하겠다고 공표하는 승필. 안타까운 혜경은 불암산 등반 훈련에서 자신이 먼저 완주하면 미숙의 엔트리 자격 박탈을 철회해 줄 것을 요구한다. 혜경은 미숙을 위해 죽을 힘을 다해 달리고 승필은 그런 그녀에게 지지 않으려고 이를 악물고 뛰는데… 결국 혜경을 비롯한 노장 선수들의 노력으로 미숙은 다시 대표팀에 합류하게 되고, 승필과 신진 선수들도 그녀들의 핸드볼에 대한 근성과 마지막까지 자신들의 꿈에 도전하려는 투지를 인정하게 된다. 마침내 최고의 팀웍으로 뭉친 그들은 다시 한번 세계 재패의 위업을 달성하기 위해 아테네로 향한다.


7.jpg

핸드볼은 우리나라에서 비인기 종목입니다. 하지만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따면서 핸드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비인기 종목이라 팬들로부터 철저히 외면을 받았던 종목인데 올림픽때만 반짝 인기를 끌었고 다시 원래대로 비인기 종목으로 돌아왔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비인기종목일것은 분명할듯 싶은데요. 인기종목의 스포츠선수와는 달리 비인기 종목의 스포츠 선수들은 정말 소외를 받으면서 운동을 하는지라 힘든점이 많습니다. 물론 금전적으로도 힘들구요. 저도 참 마음 아프게 생각이 들지만 현실은 어쩔수없다는것.. 인기 있는 스포츠만 팬들의 환호와 인기를 등에 업을수 있다는점이 현실이죠.

8.jpg

"우생순" 영화에서 특히 김지영의 연기는 돋보였습니다. 복길이때부터 인상적인 연기를 했었는데 연기를 정말 잘하더군요. 그리고 문소리의 연기도 변함이 없었고 김정은은 요즘은 영화속에서 접하기 힘든 배우가 되버렸죠.

3.jpg

9.jpg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운동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은 영화입니다.
감동을 느낄수 있는 영화라 강력 추천합니다.~~

Sort:  

ㅎㅎㅎ 제가 인연이 깊은 학교로 황****고교가 있는데...
20년 만에 소식 알압보니 요즘 핸들볼으로 6년째 전국 제패 중이라네요 ㅋㅋㅋ
옇심히 했나보네요 ㅋㅋㅋ

dblog logo w white background.jpg
This post is manually curated by @dblog.supporter.
Visit https://dblog.io now! This is a tribe for all bloggers on Steem blockchain.

제가 좋아하는 배우중에 하나도 김지영입니다.
실제 한번 본적이 있는데 장난 아니게 이쁘더군요 ㅎ

이 영화로 핸드볼 인기가 좀 올라갔었는데, 요즘은 다시 시들해졌네요...

요즘은 티비에서 핸드볼 중계를 본적이 없는거 같네요. ㅠㅠ

감동실화였는데 ^^
김정은 영화에서 보고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1
TRX 0.20
JST 0.034
BTC 90159.45
ETH 3082.42
USDT 1.00
SBD 2.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