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dayPlatform 11월10일 시장분석

in #btc7 years ago

11월 10일 시황

비트코인의 가격이 박스권 하단 부근을 맞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 박스권하단을 깨지 않는다면 15~16일까지는 박스권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으며
2x하드포크가 잠정중단된 지금 박스권 흐름 유심히 지켜봐야겠습니다.

573명의 사용자들이 소유한 584 개의 지갑이 여기 해당되었을 것이라고 보이며 현재 문제점을 찾고 있다는 Parity 팀의 말은 매우 공허하게 들립니다.
놀랍게도 1500억원 가량의 돈이 묶여버린 이더리움의 가격은 오히려 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이유로는
1.이더리움 자체보안결함이 아니기 때문이다.(Parity지갑의 결함)
2.시장에 풀릴 수 있는 500,000개의 이더리움이 묶여버렸다.(희소성 증가)
3.이더리움 클래식 처럼 또다른 하드포크에 대한 기대감(묶인 이더리움을 풀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서 하드포크가 유일함)
4.이전 시황에서 말씀드렸듯이 이더리움의 지속적인 호재에도 불구하고 BTC에 가려있어서 가격상승을 이끌어내지 못했었던점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비트코인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한 검색양이 ‘금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한 검색량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모습은 미국 주식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과 동시에 벌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통적인 안전 피난처인 금에 대한 관심이 줄었다고 블룸버그는 말합니다. 블룸버그에서는 구글 트렌드를 이용해 “비트코인 매수(buy bitcoin)”가 “금 매수(buy gold)”보다 더 인기 있는 검색어라는 점을 찾아냈습니다.
그 이유는 충분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올해 금 가격은 11% 상승한 반면, 비트코인 가격은 600% 이상 상승해 한 때 7,400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뉴욕 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의 대형 투자 기관들 또한 이 암호화폐에 “돈을 쏟아 붓고”있다면서, 올해 비트코인에 집중하고 있는 헤지 펀드 수가 30개에서 거의 130개로 늘었다고 합니다.
시카고 상업 거래소(CME) 그룹은 지난 주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비트코인에 더 큰 정당성을 부여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시장 규제가 적은 점을 감안할 때, 일각에서는 비트코인 파생상품에 대한 과도한 의미부여에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CME의 이사회 의장 레오 멜라메드는 지난 화요일 비트코인이 금이나 주식처럼 하나의 자산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비트코인에 대한 규제를 통해 가격이 심각하게 변동하는 것을 막을 것입니다. 규칙에 입각해 정식 거래 수단으로 길들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lldayPlatform.com 해외뉴스 암호화폐 트레이딩
카톡 ID: alldayplatformx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7668.08
ETH 2381.55
USDT 1.00
SBD 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