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친화 정책을 펴면 주가는 보통 오른다. SCT도?

in #sct5 years ago

다른 모든 조건이 같을 경우, 주주 친화적 정책을 펴면 주가가 오른다는 것은 직관적이기도 하고 실제로 테스트를 거친 내용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배당금 증가 또는 자사주 매입을 통한 배당 증가가 있죠.

스팀코인판에서 기본소득 보장 제도를 도입하며 "소액" 주주 친화적 정책을 이미 펴고 있었는데, 이번에 "주요" 주주 친화적 정책을 새로 도입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NOTICE] 6월말 베네피셔리 일부 분배 계획 : Strong Holder와 Big Holder에 대한 우대정책 일환

요약하면, 매월 말 유통량의 1% 이상을 스테이킹한 유저들에게 @sct.admin 계정 6월분 베네피셔리의 20%를 스테이킹 비율에 비례하여 분배한다는 것입니다 (sct.어쩌구 형태의 운영진 및 큐레이터 계정 제외).


지금 기준으로는 11,460SCT라고 하는데, 그러면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190610_스코판 주주리스트.jpg

현재로는 13명이네요. 월말이 되면 좀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15~20명 내외에서 커트라인이 형성되지 않을까 합니다.

매일 발행량이 19,200개이니, 1% 이상을 유지하려면 매일 192개 이상을 스테이킹 해야 한다는건데... 이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제가 유통량의 약 2.7%를 현재 스테이킹하고 있는데, 전에는 3%를 훨씬 넘었던듯한데 유지가 힘듭니다.


이 정책이 시행될 경우, 월말에 SCT 가격은 (순간적으로라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0.1% 스테이킹 조건을 맞춰서 기본소득 보팅을 계속 받고자 하는 분들의 수요,

  • 1% 스테이킹 조건을 맞춰서 배당을 받고자 하는 유저들의 수요,

이렇게 2가지 수요가 몰리는데, 공급은 평소와 크게 차이가 없을 것으로 보이거든요. 스코판이 계속 갈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미리 물량을 좀 확보해 두심이 좋을겁니다.

  • 스팀에서도 스팀파워업한 유저들에게 이런 것 비슷한 혜택이라도 줬으면... 스팀 가격이 지금 이 모양은 아닐겁니다. 당장 저만 해도 스팀파워로 보유한 스팀 액수보다 스팀엔진 토큰 보유 액수가 훨씬 높아졌어요.
Sort:  

스테이킹 인센티브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한 스판운영팀의 고민이 잘 녹아들어 있는 정책인 듯 싶네요^^ 글로리님 스파 뿐만 아니라 스팀엔진도 어마무시한 헤비홀더시군요! :)

스파는 돌고래에 불과합니다.. 요즘은 스파는 아무 관심이 없어졌네요. 스팀엔진에서 보유한 게 더 많아졌어요.

스팀과 관련된건 전부 끌어모으시는 투자의 귀재

온갖 곳에서 몸빵하는 호구 선두주자라는...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예상하고 있었던 바를 잘 설명해주셨군요
낼 아침에 포스팅하려했는데 역시 한발 앞서가는 군요.

워낙 임팩트가 클 사항이라... 월말이 기대됩니다.

결과는 그때 가보아야 알수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조심스럽게 많이오르리라 예측해 봅니다 .

투자태그 큐레이터 카카 성공투자 기원합니다.

글로리형님은 성공투자 기원이란 댓글이 좀 무색함.
이미 고수에 반열에 올라 계셔서~~~

스팀엔진 몇종류는 분명히 인생을 바꿔놀걸 생각합니다.
더 담궈야돼.. 줍줍한 시간이 오면 더 줍줍하고요^^

성투 기원합니다! 스팀엔진이 진짜 대세인듯합니다.

저에겐 1% 벽이 너무 높은것 같네요.

다른 방법을 강구해 봐야겠습니다.

굿헬로님도 상당한 양을 보유하셨던듯한데... 이렇게 느끼시는 것을 보니 1%가 매우 높은 허들인듯합니다.

가격이 오르려면 시장에서 욕심이 나는 물건이어야 하겠죠
매도만 있는거 보면 욕심내는 사람은 없는걸로 판단돠네요

지금 매수벽이 뚫릴지, 뚫리면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죠.

스팀파워 스팀과 스팀엔진 스팀의 역전 현상. ^^

그러게요.. 스팀은 이제 별 관심이 없어집니다.


현재가에 전량 매도가 가능하다면 이말이 참일수도 있겠네요

SCT 말고 다른 토큰들도 워낙 많아서... (본계정 glory7 기준입니다). 스파가 4.5만쯤 있는데 이거보다 토큰들 가치가 더 높은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92.23
ETH 2551.58
USDT 1.00
SBD 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