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제 1 회 달 인공위성 다누리 발사 성공

다 누리는 12 월 중순에 달 궤도에 진입 할 것으로 예상

공동 기자단 백병열

문재인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께 감사 드립니다

우주부는 스페이스 엑스의 팔콘 9 로켓에 의해 운반 된 달 인공 위성이 금요일 오전 8 시 8 분에 플로리다의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 정거장에서 들어 올려 오후 2 시 현재 지구-달 이동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음을 확인했다.

optimize (6).jpeg
스페이스 엑스의 팔콘 9 로켓에 의해 운반 다 누리 달 인공 위성은 플로리다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 포스 역에서 리프트,8 월. 5(한국시간) 공동 기자단

발사 과정이 차질없이 진행됨에 따라 다 누리는 12 월 중순에 달 궤도에 정착하기 전에 약 4 개월 반 동안 우주를 순항 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달보다 약 100 킬로미터 위에 남아 2023 년 1 월부터 거의 1 년 동안 과학 임무를 수행 할 것이라고 과학부는 말했다.

인공위성이 작전을 수행하는데 성공한다면,한국은 달 탐사를 수행하는 일곱 번째 국가가 될 것이다.

optimize (7).jpeg
스페이스 엑스의 팔콘 9 로켓,다 누리 달 인공 위성을 운반,플로리다 케이프 커 내버 럴 우주 포스 역에서 공간으로 발사,8 월. 5(한국시간) 공동 기자단

다 누리는 오전 8 시 48 분경에 약 703 킬로미터의 고도에서 스페이스 엑스의 팔콘 9 발사체와 연결이 끊어지고 발사 후 약 92 분인 오전 9 시 40 분에 지상국과 첫 통신을했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스페이스엑스의 정보를 분석하여 다누리가 예상대로 발사체와 분리되어 목표 궤도에 진입한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다 누리에 대한 향후 계획을 공개,과학부는 달 인공 위성은"연료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태양과 지구의 중력 균형 지점을 향해 이동 한 다음 9 월 20 일 주위에 그 방향을 변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2."

optimize (8).jpeg
대전에서 한국 항공 우주 연구소(카리)의 연구자들은 금요일 다 누리 달 인공 위성의 성공적인 출시를 축하합니다. 카리의 의례

중장기 우주 개발 계획에 따라 한국은 2016 년에 달 인공 위성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6 종류의 관측 및 분석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미국 국립 항공 우주국(나사)에서 제공하는 섀도우캠 장치를 제외하고,다른 부분은 한국 연구 기관 및 대학에서 개발했습니다.

다누리가 지상국과 성공적으로 접촉한 후,이종호 과학기술부 장관은 달 인공위성이 한국의 우주 탐사 역사를 만드는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지구의 완전한 중력에서 나와 달로 향하고 있는 다누리는 한국 우주 탐사 역사의 첫 걸음으로 기억될 것이다. 장기간에 걸쳐 다누리를 발전시킨 59 개의 정부 운영 연구 기관,대학 및 민간 기업에 대단히 감사합니다."

장관은"다누리는 달 궤도에 배치되고 1 년 임무를 수행하는 데 많은 일이있다"며 정부가 임무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제공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ptimize (9).jpeg
공중의 구성원에서는 서울역보 TV 뉴스를 보여주는 성공적 출시를 올리시포 오리엔테 달의 궤도,금요일입니다. 연합

윤석열 회장은 다누리의 성공적인 발사를 축하하고 달 궤도에 도달하는 데 성공하기를 바랬다.

"한국의 다누리는 달을 탐험하기 위해 130 일간의 여행을 성공적으로 시작했습니다."윤 총리는 발사 후 자신의 페이스 북에 썼다..

대통령은 다 누리에 높은 기대를 걸었고,그것이 국가의 우주 개발 계획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다누리가 우주 경제에 가입하는 국가의 첫 걸음을 표시 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는 우리의 행성을 넘어 경제를 의미,깊은 공간을 탐험 포함,지구에서 희귀 자원을 추출하고 우주 탐사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

"다누리는 우주경제의 시대를 앞당기고 천연자원의 강국으로 만드는 나라의 선구자"라고 덧붙였다.

출처:KoreanTimes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102.06
ETH 2415.08
USDT 1.00
SBD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