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민은행 DCEP(Digital Currency Electronic Payment) 시작할것

in #kr5 years ago

10월 28일 중국 국제 경제 교류 센터의 부회장인 황 치판은
중국 인민 은행은 새로운 암호화 된 전자 화폐 시스템을 시작할것이고 밝혔다.

인민 은행은 먼제 DCEP를 은행 도는 기타 금융기관과 교환 후 일반인에게 상환할 예정이라고 한다.

DCEP의 중요성은 기존 통화의 디지털화가 아닌 M0의 대안이고 그것은 인민폐의 유통 및 국제화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동시에 통화 생성, 회계 및 흐름과 같은 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실현할 수 있으며 화폐 구성 및 통화정책의 구성 및 구현에 대한 유용한 참조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한다.

또한 코인니스 기사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가 평론을 통해 "블록체인으로 가상화폐를 발행하고, 근거가 없는 코인에 투자하는 행위를 막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해당 평론은 "블록체인의 미래가 가까워지고 있다. 그러나 이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가상화폐는 블록체인 기술과 함께 생겨났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 혁신이 가상화폐 투기를 의미하지 않는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가상화폐 발행, 근거가 없는 코인에 투자하는 행위를 방지해야 한다. 블록체인은 현재 초기 성장 단계에 위치해 있다. 보안, 표준, 규제 모두 개선이 필요하다. 방향성은 잘못되지 않았다. 하지만 시끄럽게 몰려가는 것은 옳지 않다. 순서에 맞게 경쟁하며 블록체인을 통한 상상의 공간을 조금씩 열어가야 한다. 중국은 블록체인 분야에서 양호한 기초 실력을 갖추고 있다. 대형 인터넷 기업들이 일찍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인재도 풍부하다. 응용 잠재력이 큰 자원도 풍부하다. 조건이 완벽하게 갖춰진 상태에서 글로벌 리더 자리를 쟁취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29
BTC 58447.77
ETH 3173.14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