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11)

in #kr6 years ago

news04.png

예일大 “암호화폐 수익률, 주식 및 기타 금융상품보다 높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Cryptonews)가 미국 예일대학교의 연구 보고서를 인용 “암호화폐의 투자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식되는 주식 및 기타 금융 상품보다 높다”고 보도했다. 해당 ‘암호화폐의 리스크 및 수익률’ 보고서 내 BTC·XRP·ETH 등 세 가지 암호화폐에 대한 펀드 수익률은 ‘샤프지수(Sharpe ratio)’를 적용해 추산됐다. 월별 BTC의 샤프지수는 주식의 샤프지수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으며, 일별, 주별 지수는 주식의 샤프지수보다 각각 50%, 75%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루마니아 47개 상점, 암호화폐 결제 지원
암호화폐 결제 가능 상점 정보 제공 사이트 코인맵(Coinmap.org)에 따르면, 루마니아 국경 내 17개 지역의 47개 상점이 BTC 및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美 NBER “구글 검색 데이터 통해 암호화폐 가격 변동 예측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최근 전미경제조사국(NBER)이 연구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은 전통 금융 시장과 달리 투자자들의 관심 유형에 따라 가격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등 검색 엔진과 트위터 등 SNS 상에서 검색된 키워드의 표준편차(standard deviation)가 증가하면 몇주 내로 토큰 가격이 상승하며 시장에 반영되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키워드 검색의 단일표준편차(single standard deviation)가 증가할 시 해당 토큰 가격은 평균 2.75% 상승, 트위터 게시물의 표준편차가 증가할 때 BTC 가격이 평균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IOHK, 카르다노 스마트 컨트렉트 테스트넷 ‘IELE’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ethereumworldnews)에 따르면, 최근 카르다노(ADA, 시가총액 8위) 개발사 IOHK가 공식 채널을 통해 카르다노 스마트 컨트랙트 테스트넷 ‘IELE’의 출시 소식을 전했다. 해당 테스트넷은 카르다노 로드맵의 주요 부분 중 하나로, 올 5월 출시한 KEVM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와 관련해 IOHK는 “새로운 테스트넷을 통해 사용자들은 카르다노 블록체인의 진정한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사용자·커뮤니티 간의 소통 및 교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ADA는 현재 3.68% 오른 0.1218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핵심개발자 “BCH 네트워크 결함 제보 경험 있다”
외신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 핵심 개발자 코리 필즈(Cory Fields)가 미디움(Medium)을 통해 “지난 4월 BCH 네트워크 내 트랜잭션 기능 상실 및 가치 소멸을 야기할 만큼 치명적인 결함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서 “해당 취약점을 익명으로 BCH 개발진에게 알렸으며, 현재 해당 결함은 모두 개선된 상태”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서 소프트웨어의 버그로 인한 리스크가 홀시되고 있다. 향후 BTC 및 암호화폐 업계의 가장 큰 과제는 치명적인 소프트웨어 버그를 방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BIS 조사국장 “BTC, 화폐 시스템 유지하기 어려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최근 신현송(Hyun Song Shin) 국제결제은행(BIS) 조사국장이 “BTC를 비롯한 암호화폐는 실제 화폐처럼 ‘위장’하고 있을 뿐, 화폐 시스템을 유지하는 ‘완전성’에는 한참 못미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암호화폐는 일종의 ‘기록저장장치’이며 실질적인 가치는 없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규제 자체가 암화화폐의 주요 이슈가 되어선 안되지만, 암호화폐를 통한 폰지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현재 상황이 암호화폐 규제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있다”고 부연했다.

印 정부, 현지 금융 거래에 ‘크립토 토큰’ 도입 검토
인도 현지 미디어 DNA인디아(dnaindia)에 따르면, 인도 당국이 현재 현지 금용거래에 적용 가능한 ‘크립토 토큰’ 운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 당국은 해당 ‘크립토 토큰’을 기존 암호화폐와는 달리 현금의 개념으로 쓰일 수 없으며, 돈을 대변할 수 있는 매개라고 정의했다.

GMO 총재 “GMO Coin 15일 거래소 서비스 오픈”
일본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일본 인터넷 대기업 GMO인터넷(GMO Internet)의 이사장 겸 총재 쿠마가이 마사토시(熊谷正寿)가 전날 중간 결산보고에서 “오는 15일 GMO Coin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GMO는 거래소 서비스를 통해 수익 모델을 강화할 것이다”며 “향후 ETF의 승인 여부에 따라 BTC 가격은 재차 큰 변동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돈 탭스콧 “블록체인·암호화폐 규제 투명성 부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이자 암호경제의 아버지로 불리는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8일(현지 시간)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규제는 투명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 그는 해당 보고서에서 현행 규제안의 4가지 문제점을 지적했다. 1) 규제 방안의 투명성 결여 2) 규제 법률이 산업의 변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함 3) 규제 기관과 산업 내 이해관계자의 교류 및 대화 부족 4) 금융 서비스 제공 업체와 블록체인 관련 기업가들의 교류 및 대화 부족

美 투자자보호국 신임 국장 “스캠으로부터 투자자 지켜낼 것”
미국 뉴욕주 검찰총장 바바라 언더우드(Barbara Underwood)가 9일(현지 시간) 공식 성명을 통해 신시아 해나월트(Cynthia Hanawalt)를 신임 투자자 보호국 국장으로 임명했다. 해나월트는 금융 감독 및 각종 금융 사기 범죄 관련 업무를 총괄하며, 투자자를 폰지사기 및 잠재적 암호화폐 사기로부터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네덜란드 보안 당국 “범죄자들 사이에서 각광받는 ‘크립토재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베스트가 네덜란드 대테러·안보조정관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를 인용, 네덜란드 범죄자들 사이에서 ‘크립토재킹’이 새로운 디지털 범죄도구로 부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덜란드 당국은 “네덜란드 경제·사회는 전적으로 디지털 자원에 의존하고 있다. 디지털 공격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사회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러 모스크바 중재법원, BTC ‘기타 자산’으로 인정
러시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덕(Coinduck)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 법원이 BTC를 ‘기타 자산’으로 인정했다. 앞서 모스크바 중재법원은 지난해 10월 파산선고를 받은 러시아 시민 일리야 챠코프(Ilya Tsarkov)의 암호화폐 자산 공개를 지시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공개된 피고인의 0.2 BTC는 경매를 통해 판매, 채무 반환에 쓰여질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암호화폐 채굴 광고에 세계 최초 벌금 부과
러시아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러시아 당국이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 광고에 대해 세계 최초로 벌금을 부과했다. 출판사 Edinstvo Nizhnekamsk가 게재한 광고가 8일 중재재판소(ACA)로부터 광고 규정 위반 판결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제프 디그라프 “BTC 주요 지지선 붕괴되면 암호화폐 시장 ‘게임 오버'”
미국 경제 및 금융방송 CNBC에 따르면, 르네상스매크로리서치의 제프 디그라프(Jeff deGraaf) 기술 분석가가 최근 “BTC의 올 한해 주요 지지선이 붕괴될 경우 암호화폐 시장은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입게 된다. 그럴 경우 BTC 숏포지션을 권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가격 추세가 포물선 형태일때 리스크가 매우 크다. 가격이 정점에 도달하면, 수개월에 걸친 하락 파동과 함께 삼각수렴 패턴을 형성하게 된다. 해당 삼각패턴의 수렴의 끝에서 지지선을 하향 돌파할 경우 암호화폐 시장은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입게 되며, 심지어 시장이 완전히 끝난 것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맥스, 일일 거래량 100만 BTC 재돌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에도 불구하고 비트맥스(BitMEX) 거래소의 일일 거래량이 지난 8일(현지시간) 다시 100만 BTC를 돌파했다. 이날 1,027,214 BTC가 해당 플랫폼에서 거래됐으며, 이는 현재 BTC 가격 기준 약 66억 달러에 달하는 규모다. 비트맥스 거래소는 지난 7월 24일 100만 BTC(당시 약 80억 달러)의 일일 거래량을 기록한 바 있다.

美 예일대 경제학자 “비트코인의 가치가 사라질 확률은 0.4%”
미국 경제 미디어 CNBC에 따르면, 미국 예일대 경제학과의 알레 치빈스키(Aleh Tsyvinski)교수와 위쿤 리우(Yukun Liu) 박사생은 “현시점에서 비트코인의 가치가 사라질 ‘일일 재난 확률(daily disaster probability)’은 0.4%”라며 “리플은 0.6%, 이더리움은 0.3%”라고 분석했다.

AICPA “암호화폐, 미국인 투자 포트폴리오 5% 차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미국공인회계사협회(AICPA) 조사결과를 인용, 2019년 투자계획을 갖고있는 미국인들의 포트폴리오에서 암호화폐가 평균 5%의 비율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또한, 응답자의 12%가 암호화폐 가격이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35%는 변동이 심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미국인 성인의 50%는 암호화폐에 대해 거의 이해하지 못했다.

오버스탁, Q2 매출 4.83억 달러…2.7억 달러 투자 유치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가 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오버스탁의 2018년 2분기 재무보고를 인용, 오버스탁의 2분기 매출이 지난분기 대비 12% 상승한 4.83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또 오버스탁의 자회사 tZERO가 GSR캐피탈로부터 2.7억 달러 투자를 유치했으며, 오는 4분기에 글로벌 유통시장 거래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ZERO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정을 준수하는 세계 최초의 증권형 토큰 거래 플랫폼으로 알려졌다.

찰리 리 “핸드폰으로 LTC 전송…문자 결제 서비스 출시 임박”
라이트코인(LTC)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트위터를 통해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LTC를 전송할 수 있는 ‘Lite.im’ 서비스가 곧 출시된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TC는 현재 3.33% 오른 65.0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블록체인 기술 도입 진행 중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국주택금융공사는 현재 공인인증서 방식의 본인인증 시스템을 블록체인 방식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주금공은 이를 위해 지난달 말 ‘블록체인 기반 모기지 사후관리시스템’사업자 선정 입찰을 완료한 상태로, 이르면 연내 서비스 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세계은행, 채권 매각에 블록체인 기술 첫 적용
세계은행이 채권 매각에 처음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9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는 세계은행이 호주 커먼웰스은행에 블록체인을 통해 채권을 매각하도록 했다고 보도했다. 세계은행 재무부서 관계자인 아룬마 오테는 “신흥 기술이 투자자 요구에 대응하고, 시장을 강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가능성을 제공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중국은행 CIO “블록체인, 핀테크 부문 투자량 늘릴 것”
중국은행(Bank of China)이 핀테크 관련 기업에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지역 언론 더페이퍼(The Paper)가 8월 9일 보도했다. 더페이퍼가 중국은행 최고 정보책임자(CIO) 리우 퀴완의 발언을 인용하여 보도한 바에 따르면 중국은행은 블록체인, 사물 인터넷, 핀테크 등의 연구와 기술개발에 투자량을 늘릴 것이라고 한다. 투자규모는 중국은행의 한해 수입(2017년 기준으로 약 70조 9천억 달러)의 1% 이상이 될 것이라고 한다.

바이낸스,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데모 공개
바이낸스가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의 데모를 공개했다. 9일(현지시간) 중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CEO인 창펑 자오가 트위터를 통해 DEX의 데모를 공개했다. 트위터에 첨부된 6분 분량의 동영상에서 공개된 데모는 DEX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담겨 있다. 다만 현재 유저 인터페이스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IBM-머스크의 블록체인 물류 플랫폼 ‘트레이드렌즈’에 94개사 참여
IBM과 세계 최대의 해운업체인 머스크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무역 블록체인 플랫폼이 더욱 견고해지고 있다. 9일 머스트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IBM과 머스크는 글로벌 무역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합작회사 ‘트레이드렌즈(TradeLens)’의 명칭을 공개했다. 이 합작회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해운 솔루션을 제공한다.

캘리포니아 법원, 테조스 상대 집단소송 승인
8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지방법원 리처드 시버그 연방판사는 테조스 창립자들이 ‘원고대표 아만 안바리 등 투자자 집단이 제시한 증권집단소송 제기를 기각해달라’라고 낸 소송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번 집단소송은 테조스의 ICO 과정에 투자한 투자자들이 테조스의 창립자인 아서 브레이트먼과 캐서린 브레이트먼, 그리고 테조스 재단 등을 상대로 제기한 건이다. ICO 이후 개발자와 운영진 간 분쟁으로 사업 계획이 미뤄지자 투자자들이 소송을 냈다.

로젠 로펌, 리플 집단소송 착수
로젠 로펌(Rosen Law Firm)이 리플 랩스(Ripple Labs Inc) 및 리플(XRP)을 상대로 7일(현지시각) 소송을 제기했다. 로젠 로펌은 리플 판매 관련, 연방 보안법 위반 여부를 조사 중이다. 리플 토큰 구매자가 입은 손실 복구를 목표로 리플을 상대로 한 집단 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화이트햇 해커, Augur 버스 발견으로 5,000달러 보상 획득
CCN의 보도에 의하면 한 화이트햇 해커는 이더리움의 시장예측 소프트웨어 Augur의 버그를 발견했다. 이 버그는 사기성 데이터가 업로드가 가능하여 수많은 피해를 초래할수있다. Forecast 재단은 이에 대해 버그수정을 진행했고 또한 화이트햇 해커에게 5,000달러를 보상했다.

직토, 보험 플랫폼 암호화폐 인슈어리움 코인베네 16일 상장
인슈어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보험사, 앱 개발자, 보험계약자를 연결하는 보험 플랫폼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에서 활용되는 이더리움 기반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현재 구축 중인 인슈어리움 프로토콜이 활성화되면 여러 보험사와 앱 개발자, 데이터업체가 인슈어리움으로 신규 보험상품 개발에 필요한 실생활 및 생애주기 데이터를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본인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해당 과정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스마트 컨트랙(Smart Contract) 시스템에 의해 데이터 제공 대가로 인슈어리움을 자동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英 바클레이스, 파생상품 계약 처리 블록체인 솔루션 물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gh)에 따르면, 영국 투자은행 바클레이스(Barclays)가 9일(현지 시간) “파생상품 계약 처리 효율을 높일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해커톤 대회를 후원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인몽 텔리그램방(가입 후 중요한 뉴스를 받으세요)
https://t.me/coinmongnews

코인몽 암호화폐 및 ICO 리뷰 사이트
https://coinmong.com

암호화폐 전문 뉴스채널
http://www.coinpress.co.kr

코인 스케쥴 사이트
https://icoschedule.co.kr

암호화페 뉴스 코인 프레스 텔리그램방(가입 후 뉴스를 받아보세요)
https://t.me/coinpresskorea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21
JST 0.039
BTC 96063.98
ETH 3668.51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