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26)

in #kr6 years ago

뉴스7-1-1-1.jpg

스크릴, 암호화폐 상품 출시…40여 종 법정화폐 취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저널(Coinjournal)에 따르면, 영국의 Paysafe 그룹 산하 온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사 스크릴이 25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30여 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며, 스크릴 지갑이 취급하는 40여 종 법정화폐를 통해 BTC, BCH, ETH, LTC 등 암호화폐의 구매가 가능하다.

비트메인, 지난해 순수익 11억 달러

前 JP모건 부사장 “블록체인, 금융위기 억제할 수 있어”

NewsBTC “BTC, 8,500 달러까지 상승세 지속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NewsBTC 소속 애널리스트가 “BTC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고, 8,500 달러를 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홍콩 유명 애널리스트 “2018년 BTC ETF 승인 가능성 낮아”

코인베이스, 내부감사 진행…내부 거래 참여 없어
글로벌 경제 매거진 ‘포춘’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작년 12월부터 내부감사를 진행한 결과, 코인베이스 내 직원은 내부 거래에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美 델라웨어주 법무부, 폴로닉스 피해사례 제보 요청

하루새 2,750 BTC 입금 ‘큰손’ 등장
월스트리트CN이 체인디그(Chaindigg)의 데이터를 인용, 전날(24일) 거래량 기준 5대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 내 이용자 주소에 100BTC 이상 입금된 주소는 총 42개로 나타났다. 그중 가장 많은 입금액을 기록한 주소는 바이낸스의 한 이용자 주소로 총 2,750 BTC가 하루 사이 입금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입금액 대부분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스탬프(Bitstamp) 내 주소에서 이체됐다.

비트코인, 잠재적 호재 잇따르며 8000달러 위로 ‘껑충’
비트코인 가격이 상반기 부진을 빠르게 털어내는 모습이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각) 비트코인 가격은 장중 8342.62달러까지 상승, 2개월 내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날 대비 7% 넘게 오른 수준으로, 지난 한 주 동안 가격은 15% 가까이 뛰었다.

미 SEC, 일부 BTC ETF 승인 결정 연기…CBOE 건은 기존 일정대로
투자 전문 회사 ‘Direxion’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제출한 비트코인 ETF 승인 요청에 대한 최종 결정일이 9월 21일로 늦춰졌다. 단, 이번 일정 연기에는 기존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ETF(SolidX Bitcoin Shares) 승인 요청 건은 포함되지 않았으며, 앞서 예고된 일정대로 결정이 이뤄질 예정이다.

USDT 테더, 대규모 거래 잇따라 발생
오늘 밤사이 USDT 대량 거래가 발생했고 이는 20시 38분 02초 경(한국 시간) Tether Treasury 주소에서 1억 USDT가 거래소 비트파이낵스(Bitfinex) 계좌로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1시 26분 21초 경 또 한번의 대규모 거래가 발생, USDT 보유량 1위 주소에서 바이낸스 계좌로 5000만 USDT가 이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대규모 거래는 바이낸스 주소간 거래로, 3239.6만 USDT가 이동됐다.

투자 관리 회사, SEC에 비트코인 ETF 승인 촉구 서한 발송
투자 관리 회사 Van Eck가 지난 20일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업계의 비트코인 ETF 상품을 지원할 수 있는 준비가 충분한 상태”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톰리 “BTC, 매수심리가 돌아왔다”
톰리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번주 BTC의 상승폭이 투자자들의 매수심리가 돌아왔음을 의미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구글 트렌드, BTC ETF 검색량 증가…지난해 말 이후 최고
구글 트렌드의 데이터에 따르면, 키워드 ‘BTC ETF’의 글로벌 검색지수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84로 상승하며, 지난해 말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EOS, 중국 공신부 ‘퍼블릭체인 평가’서 1위 고수
전날(24일) 중국 공신부 산하 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소(CCID)가 발표한 세 번째 ‘제3차 글로벌 퍼블릭 체인 평가 보고서(第三期全球公链技术评估榜单)’에 따르면, EOS가 총점 145.6 점을 얻으며 지난번 평가에 이어 1위 자리를 고수했다.

日 암호화폐 거래소 협회, 마진 거래 대출 규모 제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협회(JVCEA)가 일본 국경 내 암호화폐 거래소 이용자들의 대출 규모를 총자본 대비 4배가 넘지 못하도록 제한했다. 이와 관련해 협회는 “현재 암호화폐 투자자의 마진 거래에 대한 대출 규모 제한 정책 부재가 무분별한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장 “보물선 담보 ICO 진행한 신일그룹 조사 착수”
서울경제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이 ‘150조원 보물선’으로 불리는 돈스코이호를 담보로 ICO를 진행한 신일그룹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윤석헌 금감원장이 오늘(25일) 국회에서 진행된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주가조작과 가상통화와 관련해 조사에 착수한 상태”라며 “진행 중인 사안이라 구체적인 답변은 줄 수 없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통한 상품거래 지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최근 위기프트(WeGif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통한 상품 및 서비스 거래를 가능케 하겠다는 계획이다. 코인베이스 이용자는 위기프트 플랫폼 내 ‘기프트 카드’를 구입하여 테스코, 우버, 아마존, 존 루이스 등을 포함한 120여개 업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홍콩 유명 애널리스트 “2018년 BTC ETF 승인 가능성 낮아”
홍콩 유명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조셉 영(Joseph Young)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암호화폐 투자 전문 업체인 BK 캐피털 매니지먼트(BKCM LLC) 설립자 브라이언 캘리(Brian Kelly)의 견해에 동의한다며 “2018년 BTC ETF가 승인(approval) 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진단했다. 그는 “BTC ETF를 전적으로 책임지고 있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BTC ETF가 성공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인센티브가 없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54…공포 심리 완화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49)보다 5 포인트 상승한 54 포인트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공포 심리가 그만큼 완화됐음을 의미한다.

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인몽 텔리그램방(가입 후 중요한 뉴스를 받으세요)
https://t.me/coinmongnews

코인몽 암호화폐 및 ICO 리뷰 사이트
https://coinmong.com

암호화폐 전문 뉴스채널
http://www.coinpress.co.kr

코인 스케쥴 사이트
https://icoschedule.co.kr

암호화페 뉴스 코인 프레스 텔리그램방(가입 후 뉴스를 받아보세요)
https://t.me/coinpresskorea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702.61
ETH 3485.24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