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Coinpan] 투자코인을 발행한다면!

in #sct5 years ago

[SteemCoinpan] 투자코인을 발행한다면!


a1.jpg

@tkdgjs79님의 글을 보고 sct 주제로 예전에 초창기때 이런 투자형 코인이 나오면 어떠할까 코인 발행에 대해 상상해 봅니다.
순간의 떠오르는 생각을 글로 막 적어서 정리가 안된 소설을 씁니다.

1. 사업 투자 코인 발행


스팀엔진에서 특정 사업의 목적으로 초기 A코인을 발행을 한다.
그 코인은 오직 스팀엔진을 통해 스팀으로만 구매가 가능한 전제 조건이겠죠.
해당 코인 판매는 1코인 1천원으로 초기 사업 목표 금액으로 발행 한다.

2. 수익 배분 조건


스팀엔진에 staked 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배당 지급

3. 사업 수익 배분


발행된 코인은 누가 소유하는지 조회가 가능하다 즉, 관리가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보유한 비율에 따라 수익금을 새로운 2차 B코인으로 배당한다.

4. 현금화 및 재투자


B 코인은 스팀으로 고정 금액만큼 스팀코인으로 환전하거나 2차 투자 목적에 따라 A코인 구매용 코인으로 활용
환전은 발행한 B코인이 1코인이 1천원으로 가정한다면 사업체에서 발행한 수만큼 다시 스팀으로 고정 가격에 매수를 걸어놓아 스팀환전이 되도록 한다. 스팀의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맞지 않기 위해서이다.

5. 2차 투자금 미확보시


포스트를 통해 투자자 요청글과 함께 회사 보유 B코인 매도(그 이유는 A코인도 거래소에서 거래가 될 수 있고 그러면 거래소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음으로 회사 보유 B코인을 매도
회사 보유 B코인을 매도하는 이유는 4번에 재투자 시 시중에 배당으로 풀린 B코인이 재투자금에 도달 못할시 회사 보유 B코인을 매도함으로써 자금을 확보하기 때문에 실제 회사 A코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투자자를 보호하고 투자자의 코인을 거래소에서 가치 있게 거래하기 위해서 B배당코인을 활용한다.

6.staked 기간으로 보상을 주는 이유


A코인은 배당 코인으로 네오코인 처럼 가스지급하는 원리가 같이 회사 사업의 수익을 가스와 같은 B코인을 배당해 주고 B코인은 가스와 다르게 고정 금액으로 환산하여 스팀코인을 교환 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서 투자자의 조건 staked 기간으로 해서 주기적으로 1일이든, 일주일이든, 한달이든 회사의 조건에 따라 B코인으로 배당해주면 된다.
staked 안된 코인 거래가 되는 코인은 배당에서 제외함으로써 그 기간 동안에는 회사가 배당금을 갖는다.

7. 투자A코인과 배당B코인을 분리 한 이유


A코인은 투자 당시의 고정 금액을 담보해주고 현재의 A코인의 가치를 고정화 시키기 위해서이다.
B코인은 가격변동에 유연한 대처를 위해서 이다. A코인에 가치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한 안전장치이다.
B코인에 대한 회사 입장에서 고정금액만 보장해주면 된다. 즉, 수익금에 대해서 보존만 해주면 된다.
하지만 B코인의 가치는 A코인으로 교환 할 기회를 갖는 코인으로 재투자 할 수 있는 코인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는 더 높은 가격으로 책정 될 수 있다.
최소 금액은 수익금으로 보존해주는 안정자치가 있고 재투자 용으로 그 가치가 더 높아질 수 있는 코인이 될 수 있다.
스팀은 초기 A코인 발행할 때만 구매 할 수 있고 나중에는 B코인을 구매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활용하면 된다.

8. 배당 B코인 펌핑을 막기


기본적으로 수익금을 기준으로 코인을 배당하기 때문에 재투자금을 모울 때에는 배당된 코인의 고정 가격대로 A코인을 지급한다.
그렇기 때문에 과열 되지 않는다. 하지만 B코인이 최소 고정가격은 유지하지만 A코인을 구매 할 수 있는 유일한 코인이기 때문에 고정가격 이상의 가치를 갖는다.
여기서 회사에서는 고정가격으로만 인정하고 B코인에 비율에 따라 A코인을 지급하기 때문에 회사 입장에서는 극단적 시장 펌핑에 영향을 벗어날 수 있다.

마무리


투자코인의 핵심은 회사 입장에서 고정 금액의 투자금의 확보와 코인에 대한 고정 수익금의 배당에 있습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해당 코인이 고정 금액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로 평가 받아 수익을 내는데 있습니다.
A,B코인으로 구분하여 회상 입장에서 고정 최소 가격만 보장해주고 투자자는 배당 B코인을 받는 방법은 A코인의 매수에 있기 때문에 투자자는 수익을 얻기 위해 A코인을 매수욕이 강하게 나타나고 이미 시장에 풀린 A코인을 제한함으로서 A코인의 가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회사는 A코인의 투자비율에 따라 수익금을 B코인으로 지급하면 되기 때문에 회사 입장에서는 코인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B코인 역시 A코인을 매수하기 위한 제한 된 코인이기에 최소 수익금 보장뿐 아니라 차후 회사가 사업 목적에 투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A코인의 피해가 가지 않는 고정금액의 B코인을 발행함으로써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
회사는 B코인을 수익금에 맞는 고정 최소금액만 보장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정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다.
시장에서는 최소고정금액으로 B코인이 풀려서 영향을 주겠지만 A코인을 교환하기 때문에 여파가 적다.

그냥 주절주절 해봤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7337.14
ETH 2342.62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