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Coinpan] 스팀엔진공동협의체 구축 제안

in #sct5 years ago

[SteemCoinpan] 스팀엔진공동협의체 구축 제안


a1.jpg


스팀엔진은 진짜 스팀잇의 있어 제2의 전성기를 맞이 할 가장 이상적인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스팀엔진에서 발행되는 토큰은 스팀잇이라는 환경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개 보팅에 관련 된 코인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셈이죠. 좋은 시스템을 가지고 있음에서 현재는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소수의 고래분들의 의해 발행되는 코인으로 인지도 코인에 현재 가깝습니다. 지금은 태그 코인으로 sct 코인처럼 스팀엔진에서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이 역시 보팅에 관련 된 코인이고요. 어떤 분은 사업 투자 자금 마련을 위해 펀딩을 계획 중인 분도 있지만 현재의 스팀엔진 환경에서 사업투자자금을 모운다는 것은 스팀잇 환경의 자금력으로는 사실 단기 자금 모우기는 어렵기 때문에 현실성이 낮습니다. 전 스팀엔진이 나오고 펀딩 코인이 주류를 이룰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여서 아쉽더군요.

스팀엔진는 스팀잇 커뮤니티 우물안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 스팀엔진이라는 최고의 시스템을 가지고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않나 생각되지 않나요.**

스팀엔진의 로드맵을 스티미언들의 여러 목소리를 담아 함번 설계해 봐야 하지 않을가 생각되어 제안합니다.

1. 스팀엔진공동협의체 구축


스팀잇에 오프라인으로 고래분들이나 일부 kr 스티미언분들이 밋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모임을 좀 더 체계적으로 협의체를 구축하여 운영 되면 좋지 않을까 글을 씁니다. 스팀잇에서 증인분들이 스팀잇을 이끌 듯 스팀엔진에서 스팀잇 공간의 다양한 사람들을 모아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할 수 있는 협의치를 만들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의 단체가 형성이 되면 하나의 목소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스팀잇 공간의 문제들을 스티미언 스스로가 해결 할 수 있는 첫 단추가 되지 않을가 생각 해봅니다. 그리고 그 단체를 통해 여러 의견들이 모아 스팀잇을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일끌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스팀엔진에서 만들어 지는 코인을 좀 더 스팀잇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코인의 방향을 제시 할 수 있고 제가 관심이 있는 펀딩 코인같은 것을 이곳에서 사업목적 코인 발행에 대해 실무조사를 담당하여 이 협의체를 통해 코인 발행을 보증 하여 코인의 가치를 높이고 투자의 안전을 담보 할 수 있지 않을가 생각 합니다. 이런식으로 뭔가 오프라인으로 체계적으로 관리가 된다면 스팀엔진의 코인들이 다양한 분야로 발행 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2. 2년전 처음 스팀잇 접하고 이런 코인들 꿈꾸다


처음 스팀잇을 접하는 순간 지갑 개념을 보면서 하나의 계정이 하나의 은행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더군요. 사업 투자 같은 목적으로 설계 한다면 이 계정을 통해 자금도 모우고 보팅 or 배당으로 수익을 분배 할 수 있지 않을까 상상의 나래를 펼쳤습니다.

1.jpg
출처 : 네이버 해피핀 이미지

상상의 나래는 대충 이런식으로 펀딩 페이지와 그안에 각각의 사업에 스팀으로 교환 가능한 신규 공용 코인이나 각 사업 별 개별 코인으로 서버에서 발행해서 즉, 게임머니처럼요 그 투자금을 모아서 사업의 배당을 지급 하는 형식을 상상했었죠. 처음 스팀엔진이 나오고 이런 코인들이 만들어지겠구나 생각 했지만 현실은 코인들이 보팅 기반으로 발행 되어 안타값더군요.

사실 누가 목돈을 들여 펀딩에 투자 하겠습니까? 어렵죠. 저같아도 그런 코인이 나오면 망설이겠죠. 하지만 사업펀딩코인을 소규모 형태로 해피빈에 있는 펀딩 규모로 설계를 잘 하고 스캠이 아닌 정상적인 사업이라면 아마 투자들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 역활을 해줄 수 있는 협의체의 하나의 업무로 한다면 협의체는 사업 투자 코인 발행의 실무 조사를 담당하고 사업 투자 수익의 몇프로를 발행 코딩의 일부를 배당해준다면 서로 윈윈하는 형태가 될 거라 생각 됩니다. 몇일전 태양광사업을 코인으로 발행하려고 계획 중인 분들 봤는데 괜찮은 아이템이지만 누가 선 듯 투자하기는 힘듭니다. 누가 보증 이나 실사를 해주지 않는 이상 단순히 글로만 투자금을 모우는 건 어려운 일이죠. 전 스팀엔진이 이런 사업펀딩 코인들이 많이 나와서 스팀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제2의 도약을 가져 갔으면 합니다.

3. 협의체 코인


초기 협의체의 자금 조달은 협의체 코인을 발행하여 초기 자금을 모우고 협의체는 스팀엔진에 발행 되는 코인에 관여하여 수익을 얻고 협의체 코인을 보유자에게 협의체의 수익이 발생하면 그 수익을 배당해주는 새로운 코인으로 에어드랍해주는 식으로 운영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협의체를 통해 다양한 의제들을 논하고 또 스팀엔진에 코인에 관여하고 스티미언과 스팀엔진에 코인을 발행하고자 하는 사업체의 중간 다리 역활을 수행 단체가 하나 생겼으면 합니다. 스팀엔진을 보팅의 한계를 벗어 났으면 하네요.

Sort:  

제가 생각하던것과 굉장히 유사하네요.소름이.. 500v나 옐로모바일같은 벤처 연합체 는 주식스왑을통해서 돈안들이고 덩치를 키웠죠. 이런협의체코인도 코인스왑으로 자금을 모으고 시너지를 만들수 있다고 봅니다.
일단 지갑의 멀티시그가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ayogom님이 가능하다고 하신것 같네요.5명정도로 멀티시그하면 해킹이나 내부횡령에 안심할수 있을듯합니다.펀딩자금의 투명한 관리가 전제되면 각프로젝트끼리 자금을 모을수 있지 않을까요..

스팀엔진이 대신하기 때문에 코인 사업 코인 발행만 하고 그 사업에 대한 실사와 관리감독만 잘 된다면 아마도 투자하시는 분들은 많을 듯 싶네요.

좋은 제안 같습니다.
운영진들이 한 번 생각 해봤으면 하네요.

영향력 있는분들과 오프라인 활동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여전히 열심히 하시네요 ^^ 전 웹툰 쪽 신경쓰느라 뜸 합니다. 에고

웹툰을 열심히 하시는군요.
한번 스팀엔진으로 웹툰 코인을 발행해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6
JST 0.030
BTC 62848.40
ETH 2467.65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