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우나기스에요시' - 가고시마 전통있는 장어덮밥
우나기스에요시
주소 : 14-10 Higashisengokuchō, Kagoshima-shi, Kagoshima-ken 892-0842 일본
센간엔 정원 여행을 마치고 가고시마의 중심인 덴몬칸으로 이동했습니다. 유명한 맛집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장어덮밥 가게 평점이 꽤 좋길래 한번 찾아가봤어요. 마침 숙소도 가깝고 해서 딱이었습니다. 80년 전통의 가게라더군요.. 그리고 가고시마가 장어 생산량(?)이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맛집이 많아서 여기를 숙소로 잡은건 비밀)
덴몬칸 중앙시장에 자리하고 있어요. 구글맵으로 찾으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덴몬칸에 맛있는 음식집이 많은데.. 유혹에 넘어가지 마시고 여기 가세요 !~ (특히 이상한 빙수 드시지 마시구요..)
가게는 이미 만석이었습니다라고 글을 쓰고 싶었으나.. 이른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자리가 조금 남아있었어요. 하지만 먹는 동안 금새 꽉 차버리고 웨이팅이 생겨버리더군요..
장어덮밥 3조각을 시켰습니다. 2조각, 3조각, 4조각 이렇게 시킬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예산이 많이 없다는 걸 깨닫고 3조각으로 했습니다. 맛은! 엄청 부드러운게 완전 입에서 녹는 맛이에요~ 장어가 이렇게 부드러울 수 있구나 하는걸 깨달은 맛이랄까?
장어벤또 3조각 짜리입니다. 위의 덮밥과 차이라면 ~ 단순히 장어가 밥 위에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밥이 맨밥이라는거? 장어덮밥은 밥 아래에 소스가 적셔져 있어요. 밥의 간을 조절하고 싶으신 분은 벤또로 시키시는게 이득입니다. (사진상엔 밥이 없지만 밥이 따로 나옵니다.)
건방지게 평을 하자면.. 꽤 괜찮은 맛이었어요. 다만 기름기가 좀 많았습니다. 그래서 부드러웠나 생각도 들기도 하네요. 제가 먹었던 장어덮밥 중에서 최고는 일본 나라(오사카 인근)에 있는 가게였는데 이름이 기억안나네요. 거기가 진짜 최고였는데..
그래도 장어덮밥 치고 가격도 사악하지 않고 꽤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고시마 덴몬칸 가시는 분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
일본을 아직 한번도 못가봤어요 장어덮밥 먹으러 언젠가 가보고 싶어요
아~~~ 저도 일본에 살때 여름이면 장어덮밥 완전 즐겨 먹었답니다!!!!
어찌나 맛있는지^^
사진보니 정말 침고이네요 ㅠㅠㅠ
그러고보니일본가서이걸못먹고왔네요...왜못먹고왔지하는후회가드는포스팅입니다ㅜㅜㅎ
진짜 맛있게 생겼네요....치이님, 수요미식회 나가셔도 되겠어요. 미리 추카 드립니다.
색깔이 노르스름한게 입맛 땡기는 비쥬얼이네요:)
일본 여행 제대로 하시는군요...♡
이번 주말 저도 숯불에 굽는 민물장어구이 먹으러 갑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구요..
살살 녹을거 같습니다.~
크아~~~장어의 윤기가 부드러움은 내가 대장 하네요 ㅎㅎㅎ맛있어 보여요 진심 ㅠㅠ 배고파 오는 시간이라,,,
장어가 너무 부드러워 입에서 녹는다니...
얼마나 맛있을까 상상하다가 일본행 비행기표 끊을뻔 했습니다. ^^ㅋ
아 장어먹어줘야하는데
체력보충 원기회복 가즈아~~
잘보고 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