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cerdoctor 간단한 소개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저는 암을 연구하고 암을 치료하며 사는 의사입니다.
KakaoTalk_20170927_111432429.jpg
암은 현대의학이 아직 풀지 못한 숙제 중 하나이며, 수십년간 엄청난 연구비와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암 하면 불치병을 떠올리게 됩니다.

그렇게 무서운 질병임에도 3명 중 한명은 암으로 죽을 만큼 흔한 병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자신이 암에 걸릴 것이라고 생각하며 살지는 않습니다.

제가 레지던트 시작한 해에, 처음 암환자를 보기 시작할 때에, 저희 어머니가 유방암에 진단되셨습니다. 그 때 어머니는 그 전에는 한번도 볼 수 없었던 약하고 두려워하는 모습을 보이셨던 기억이 납니다. 유방암은 1기의 경우 90% 이상의 장기생존율 (암에서는 '완치'와 가장 근접한 말일듯)을 보일 정도로 치료 성적이 좋지만, 막상 당사자가 되니 그보다 훨씬 무게감 있게 다가왔습니다. 5년 넘게 지난 지금에도 저흰 그것을 신경 쓰며 살고 있고, 암환자라는 타이틀 벗어나지 못하는 건 아마도 언제든 '재발' 할수도 있다는 두려움 때문입니다.

저희 어머니도 그랬지만 많은 사람들이 암에 좋다는 음식, 각종 풀이나 나무 껍질에 집착하게됩니다. 그 때문에 가정 경제가 흔들리기도 하죠.

아마도 그만큼 암은 명확한 해답이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암환자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암을 이겨내보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좋다는게 있으면 저같은 의사들도 유행에 휩쓸리듯 이것 저것 시도해 보기도 합니다.

저는 제가 만났던 암을 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암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같이 암을 이겨내는 사람으로써 공부한 내용들을 공유 하고자 합니다.

KakaoTalk_20170927_151809184.jpg

이상 @cancerdoctor 였습니다.

profile_surgeon.jpg

Sort:  

듣기만 해도 두려운 암. 누구도 자유롭고 장담할수 없는 녀석일텐데요 암선생님과 가까이 하면 왠지 이눔이 얼씬도 못할꺼 같네요 많은정보 기대됩니다.

반갑습니다 :)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잘 오셨습니다.
의사분들이 오시니 스팀잇 격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응원합니다. 암 정복해주세요.

스팀잇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ㅎㅎ

앞으로 유익하고 전문적인 지식들 많이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주 뵐께요 follow 합니다.

환영합니다 @cancerdoctor님^^
암으로 고통받은 분들을 많아 봐 왔던 터라, 더욱 posting에 관심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할아버지, 아버지 그리고 최근 장모님까지 모두 암으로 돌아가셨네요. 투병하시던 그 분들도 힘드셨지만, 옆에서 지켜보고 간호하던 가족들도 초토화 시키는게 바로 암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관련자 분들께서 열심히 노력해주셔서 좋은 성과들이 나오길 바라네요. 팔로우, 봇팅하고 갑니다.

암을 최근에 처음 친척을 통해서 접했는데 참 무섭더군요. 팔로우 하고 보팅하고 갑니다.

Great post, Good job!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14.91
ETH 2410.2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