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2018 크라켄이 미정부당국으로 받은 법률 요청 관련

in #kr5 years ago (edited)

얼마전 크라켄에서 2015년 부터 2018년 까지 법 집행 관련 요청 받은것에 대한 표가 올라왔다. 어디에서 요청받았는지가 약자로 되어있어 찾아봤다.

DwL58OgVYAA6szZ.jpg

FBI 67건 멀더와 스칼렛이 근무했던 곳이다. 비트코인 고래다.
마약거래, 폭탄테러 협박, 해킹 및 서버 폭파 협박 등에 대한 대가로 수령된 비트코인을 압류한 것이다.

USSS 19건 미국국토안전부 비밀수사국이다.
대통령이랑 주요귀빈들을 경호하는 곳이라고 한다. 왜 여기가 들어가지 했는데 찾아보니 ㅋㅋ 마약, 포르노 거래에 등에 유통된 불법자금이 코인으로 세탁되었는데, 전직 usss 직원이 수사도중 몰래 빼돌려 팔아먹을려다 걸렸다. 1500btc정도 된다는.

DOJ 미국 법무부 18건
미국 국토안전부에 밀렸다. 분발해야 한다. 암튼 여긴 테더이슈 및 비트파이넥스 시세조작 건으로 많은 조사가 이루어졌다.

HSI 미국국토안보국수사국? 91건
뭔가 해서 보니 자국민 보호를 위해 해외에서 안보조사 하는곳이다. 우리나라에도 지부가 있다.하는일은 익명으로 거래되는 아동음란물, 장기매매, 청부살인 등등에 익명 암호화 화폐가 사용됬다며 조사한거다. 조사 껀수가 가장 많다.

나머지는 대충 봐도 알 수 있다.

DEA 마약단속국이다. 40건
SEC 증권거래위원회다. 19건
IRS 국세청이다. 13건
Local da 지방정부 검사 22건
Local pd 지방정부 공공기관 7건
CFTC 상품선물위원회 10건
Us dept 국무국인가? 1건 암튼 딱히 어딘지는 안나왔다.

암튼 이걸 보면 상당수가 마약, 음란물, 테러 등 범죄에 사용된 자금출처 관련 조사이다. 크라켄이 법 집행 관련 어찌구 하지만 그냥 우는소리 하는것 같다. 이점에 관해서는 애누리 없이 앞으로 더욱 강화될것이다. 그간 대충 이케 저케 거래소 운영해 오다 터지는 것들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일개 회사원의 변태(=변형)과정을 보며

.........관심있는 분야에서 유튜브 채널 한번 열어보고 조금씩 업로드를 해보자

Sort:  

음성적인 거래가 확실하게 규제되고 양지로 나와야 하죠.
지금 같은 상황에선 점점 범죄와 얽히는 일이 많아 질 듯 합니다.

네 국제적으로도 이런 자금 이동은 굉장히 타이트해지는걸로 알고 있는;

불법 거래된걸 수사하면서 그걸 빼돌리려한 수사관도 대단 하네여 그만큼 익명성이 보장이 되는 가상화폐이다 보니 범죄쪽으로 많이 돈세탁용으로 사용이 되어 지네요

네 이부분은 애누리 없이 명확하게 해야 될것 같아요. 그래야 암호화 화폐가 좀 사용될들

어느정도 안정화될 때까지는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겠지요??

안정화가 쉬울지 모르겠어요.. 검열 저항성을 갖른 암호화 화폐를 검열하는거니.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오 이 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상당히 재밌네요.

참 US State Dept는 흔히 DoS(Dept of State)로 쓰기도 하는 국무부입니다. 마치 Univ of ABC를 ABC Univ로 부르기도 하는 거랑 비슷한 원리인가봐요ㅎㅎ 물론 학교는 공교롭게 둘다 또는 꽤 비슷하게 둘다 있는 경우들도 있어서 거의 원래대로 하는 편이긴한데. https://en.wikipedia.org/wiki/United_States_Department_of_State

ps. 저도 한때 엑스파일 엄청 팬이었는데ㅎㅎ

저게 다인것 같아요 크라켄 트위터에서 본 내용이여서 좀더 자세한 내용이 나왔나 싶어 블로그나 홈페이지 뒤적 거렸는데 따라 나온건 없네요.

아 트위터였군요ㅎㅎ 홈페이지만 저번에 한창 찾다없길래ㅎㅎ 감사합니다~

와 압수한 비트코인은 어떻게 쓰여질까요?

경매로 팔리더라고요. 비트코인 고래중 하나가 fbi 입니다 ㅋㅋ

결과적으로 비트코인조차 이제 확장성 뿐만 아니라 프라이버시까지 포함한 개발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죠.
사실 마약 음란물 테러 등등은 기득권층의 핑계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달러와 은행이야말로 가장 큰 범죄도구인데 대부분 사람들이 아무렇지않게 받아들이고 있네요. 인식의 차이라고 봅니다.

네. 저도 달러와 은행이 사람들 등꼴 빨아먹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지만, 현실권력이 그렇게 만만하지가 않아서, 2008년 미국 금융위기때도 교도소 1명간. 잡초처럼 서서히 뿌리내려 자릴듯 싶네요.

넹 그래도 몇년후엔 지금처럼 거의 모든것이 중앙은행에 의존해야되는 구도는 점차 사라질것으로 보입니다. 여전히 기존권력층은 남아있을가능성이 크지만 금융시장전체를 소수의 개인이 좌지우지하는 형태는 어느정도 바뀔듯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처럼 모든것이 정부규제하에 진행되어야한다는 일반적인 마인드도 많이 바뀔것으로 보이고요. 다만 국내는 이 트렌드를 가장 늦게 따라갈 것이 확실합니다.

뜨아~! 엑스파일이군용~♩♬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월욜 ♥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와... 대박...ㅎㅎ 이런 자료가!!!

zz 감샇바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0345.08
ETH 2986.57
USDT 1.00
SBD 3.81